리츠관련주(부동산) 고배당주 TOP13 총정리!

리츠관련주와 리츠 회사의 개요

주식투자를 할때 회사명 뒤에 리츠라고 붙는 회사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REITs라고 부동산투자회사를 말하는데요. 리츠회사, 리츠관련주들은 부동산의 임대업, 시설물 임대사업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부동산투자회사를 말합니다.

리츠관련주들은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본을 유치하여 총 자산의 70% 이상을 부동산에 투자 및 운용하며, 배당가능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상법상의 주식회사 입니다. 즉 이익의 90%이상을 무조건 주주들에게 배당해야 하는 회사 입니다. 대통령령 입니다.

리츠회사는 보통 법인세감면조건으로 과세 대상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합니다. 때문에 리츠관련주들은 고배당주에 속합니다. 우리나라에도 꽤나 많은 리츠회사들이 상장되어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내에 상장된 우리나라 리츠관련주, 리츠주식을 소개해 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글 아래에 링크를 달아 둘텐데, 리츠주 말고도 조만간 급등 종목이 나올 테마주 모음집을 첨부해 둘테니 반드시 읽어보시고 주식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무료추천주 보러가기 클릭!

리츠관련주총정리

케이탑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케이탑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케이탑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케이탑리츠는 시가총액 680억원대의 코스피 리츠관련주로 부동산투자회사 입니다. 부동산 관련 리츠주 케이탑리츠는 부산, 인천, 고양, 그리고 서울에 빌딩을 투자하여 임대수익을 얻고 있으며 올 반기까지 약 40억원의 영업흑자를 만들어내어 전년도 반기와 비슷한 수준이 유지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케이탑리츠의 배당도 작년과 비슷한 수준인 1주당 70~80원의 배당금이 지급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레이알글로벌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제이알글로벌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제이알글로벌리츠는 부동산투자회사로써 주요주주는 현대자산운용, 메리츠증권, 케이비증권등이 있는 시가총액 8천억원대의 리츠 관련주 입니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20년 8월에 상장한 부동산투자회사로써 해외에도 부동산을 가지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벨기에 브리쉘에 있는 파이낸스 타워 인데요. 이곳에는 벨기에 재무부, 복지부, 식품안전부등 국가기관이 입주해 있어 관리에 이점에 있다고 보여 집니다.

리츠관련주 제이알글로벌리츠는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까지 2번의 배당을 실시 하였는데, 가장 최근에는 주당 19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여 배당수익률이 3.6% 입니다.

 

롯데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 롯데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롯데리츠는 19년 10월에 상장한 부동산 투자회사로써 롯데쇼핑이 지분을 50% 가진 롯데계열의 리츠 관련주 입니다.

롯데리츠의 장점으로는 롯데계열사의 건물 및 물류창고등을 자산으로 편입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킨다는 점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롯데리츠는 시총 1조 4천억원대의 리츠관련주로써 보통 139원에서 161원 사이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어 배당메리트가 뛰어나다고 보여 집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ESR켄달스퀘어리츠
리츠관련주 ESR켄달스퀘어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ESR켄달스퀘어리츠는 20년 12월에 상장된 부동산 투자 회사로써 리츠관련주로 시장에선 부각되고 있으며, 아직 뚜렷한 영업이익이 나오고 있지 않아 투자에 약간은 주의가 필요 합니다. 다만 올해 주당 134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ESR켄달스퀘어리츠는 대부분 경기도 이천과 용인 인근에 물류센터를 통해 수익을 창출중에 있고 시가총액 9000억원대의 리츠관련주 입니다.

주식공부방 입장하기 클릭!

 

코람코에너치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코람코에너지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코람코에너지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시가총액 4100억원대의 부동산 투자회사로써 주요주주로는 코람코자산운용, 현대오일뱅크, 교보생명보험, SK네트웍스가 있습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면 고배당주 리츠관련 테마주의 중요사항을 체크하실 수 있으니 글을 반드시 끝까지 읽어 주세요.

최근배당은 주당 166원을 지급하였으며, 회사명을 보시면 눈치를 채셨겠지만 코람코에너지리츠는 주유소의 임대 및 부동산의 관리 및 처분등을 통해 수익을 내는 회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리츠관련주 코람코에너지리츠의 전국에 위치한 주유소 숫자는 187개로써 주유소를 임대하여 임대수익을 얻는 구조의 회사로 보시면 됩니다.

 

이리츠코크렙(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이리츠코크렙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이리츠코크렙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이리츠코크렙은 시가총액 3600억원대의 이랜드계열의 부동산투자회사로써 매 사업년도마다 약 3%대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리츠코크렙의 주요부동산으로는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뉴코아 야탑점과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뉴코아 일산점, 안양에 위치한 뉴코아 평촌점을 직접 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울렛 2개점을 간접소유하고 있어 여기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지스밸류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 이지스밸류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이지스밸류리츠는 시가총액 1300억원대의 부동산 투자 회사로 작은 규모의 리츠관련주 입니다. 미래에셋이 지분 6.7% 보유하고 있어 최대주주이며 상장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리츠관련주 입니다.

올해 매출액이 50억원 미만이 발생되었으며, 투자하고 있는 부동산으로는 서울특별시 중구에 위치한 태평로빌딩 입니다.

태평로빌딩전경
태평로빌딩 전경

이밖에도 최근 쿠팡물류센터(여주)에 투자한 바 있어 사업년도내 매출액 50억원미만이 탈피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최근 배당수익률은 1% 초반대 입니다.

 

에이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에이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에이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에이리츠는 시가총액 450억원대의 리츠관련주로써 한밭컨설팅이 최대주주로 있는 소형 부동산투자 회사 입니다.

에이리츠는 최근 주당 750원의 배당을 지급한 바 있으며, 투자하고 있는 부동산으로는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준공공임대주택 임대사업을 하고 있으며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에 주상복합신축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이지스레지던스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이지스레지던스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시가총액 1천억원대의 소형 부동산 투자회사로써 미래에셋이 최대주주 이며, 최근 매출액 50억원 미만 공시가 있으니 주의가 필요 합니다.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인천 십정2구역에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사업, 서울 마포구에 홍대 코리빙 복합시설, 서울 중구에 디어스 명동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리츠관련주 이지스레지던스리츠는 최근 2.5%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신한알파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신한알파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신한알파리츠는 시가총액 4천억원대의 부동산 투자회사로써 주요 주주로는 유진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보, 신한리츠운용등이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는 부동산의 임대소득을 통해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는데 투자한 부동산 내역으로는 판교 크래프톤타워, 용산 더프라임타워, 서울 중구의 대일빌딩, 용산의 트윈시티 남산, 서울 중구의 신한L타워, 테헤란로의 삼성화재 역삼빌딩이 있어 투자한 부동산 모두 업무시설로 구성되어 있어 안정적 임대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신한알파리츠는 최근 시가 2.7% 수준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NH프라임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NH프라임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NH프라임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NH프라임리츠는 NH농협이 지분율 4%를 소유하고 있어 NH계열의 부동산 투자회사이며, 시가총액 900억원대의 소형 리츠관련주 입니다.

직접소유하지 아니하고 부동산의 수익증권에 투자한 부동산 내역으로는 서울스퀘어, 강남N타워, 삼성물산 서초사옥, 삼성SDS타워 입니다.

현재까지 사업년도당 50억원 미만의 매출액이 발생되고 있어 매우 저조한 수치이며, 가장 최근 2.7% 시가배당률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상장폐지 위기종목 보러가기 클릭!

 

미래에셋맵스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미래에셋맵스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미래에셋맵스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미래에셋맵스리츠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지분율 14%를 보유하고 있는 시가총액 1천억원대의 소형 부동산 투자회사 입니다.

미래에셋맵스리츠가 위탁으로 소유한 부동산으로는 수원 광교에 센트럴푸르지오시티 상업시설(롯데아울렛 광교점)로써, GS리테일과 임대차 계약을 2035년까지 맺고 있습니다. 임차인 GS리테일은 전차인인 롯데쇼핑과 전대차계약을 같은 시기인 35년까지 맺고 있으며 롯데아울렛 및 롯데시네마로 운영중에 있습니다.

리츠관련주 미래에셋맵스리츠는 최근 결산배당으로 153원의 주당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으며 시가 약 3%에 해당하는 금액 입니다.

 

모두투어리츠(부동산 관련주)

 

리츠관련주모두투어리츠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모두투어리츠 일봉차트

리츠관련주 부동산관련주 총정리

리츠관련주 모두투어리츠는 시총 300억원대의 초소형 리츠관련주로써 모두투어가 최대주주로 있는 부동산투자회사 입니다.

모두투어리츠가 소유하고 있는 부동산의 종류는 호텔로써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투어리츠부동산투자내역
모두투어리츠 소유 부동산 내역

모두투어리츠는 해당 호텔을 호텔운영사에게 임대하는 방식으로 임대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내고 있으며, 최근 주당 1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시가배당률 5%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리츠관련주중 모두투어리츠, 에이리츠, 케이탑리츠를 제외한 나머지 회사들은 1년의 절반을 사업년도로 하고 있습니다. 즉 3개월이 반기가 되며, 6개월이 1기가 되는것 입니다. 때문에 년간 배당금이 2회 발생이 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리츠관련주(부동산투자회사) TOP13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대세상승장은 절대 2년안에 끝나는 경우가 없다.

[주식/테마주 정리] - 게임관련주(K뉴딜지수) 대장주 TOP9!

[주식/테마주 정리] - 닭고기 계란 관련주 TOP3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주식/테마주 정리] - 일자리정책 취업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중간배당(반기) 주는 기업 및 배당금 받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