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배당(반기) 주는 기업 및 배당금 받는 방법

2021년 중간(반기)배당금 주는 회사는?

올해 중간(반기) 배당을 실시하는 회사들이 엄청나게 늘어 났습니다. 아주 좋은 현상 입니다. 굳이 미국시장에 투자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물론 미국같이 월배당의 보편화가 아닌 중간배당 이지만, 이제 우리나라 기업들도 많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장기화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들이 좋은 이윤을 만들어 냈습니다. 배당은 회사의 자유지만 많은 회사들이 중간(반기) 배당을 실시합니다.

중간배당이라 함은 1~6월까지의 영업이익을 주주들에게 돌려주는 배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기배당이라고도 하며 2분기 말이니 분기배당이라고도 부를수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간배당 또는 반기배당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야 배당금을 받을 조건이 되는지, 그리고 중간(반기)배당과 분기배당을 실시하는 회사는 어디어디인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중간(반기)배당금 주는 회사는?

먼저 코스피의 중간배당금을 주는 기업리스트를 보시겠습니다. 누락된게 있을 수 있을수 있는점 감안해 주세요.

하나금융지주 / 아이마켓코리아 / 웅진 / 그린케미칼 / 웅진씽크빅 / SK / 이노션 / SK텔레콤 / 진양산업 / 한솔홀딩스 / 한솔제지 / 신흥 / 포스코 / 현대자동차 / 진양홀딩스 / 현대중공업지주 / KPX케미칼 / KPX홀딩스 / 제이에스코퍼레이션 / 효성ITX / LG유플러스 / 대교 / 진양폴리 / 까뮤이앤씨 / 디티알오토모티브 / 삼화왕관 / SNT홀딩스 / SNT중공업 / SNT에너지 / SNT모티브 / KCC / 미원화학 / 한국단자 / 동방아그로 / 케이씨씨글라스

 

코스닥 중간(반기)배당금 주는 회사는?

 

씨엠에스에듀 / 삼현철강 / 씨젠 / 위닉스 / 레드캡투어 / 하나머티리얼즈 / 경동제약 / 갤럭시아머니트리 / 청담러닝 / 지에스이 / 리드코프

 

중간(반기)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는 배당기준일까지 계속해서 늘어날 것이기 때문에 본 포스팅에 계속 업데이트하여 최신화를 해드릴테니 본 글을 즐겨찾기 하시던가 저를 구독해주시고 최신글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중간(반기)배당금을 받기 위해 언제까지 매수를 해야되나?

 

예를 들면서 설명해드리는게 이해하기 쉽겠죠? 무사어판주식투자연구소에서 자주 소개했었던 아이마켓코리아의 중간(반기)배당 공시를 보겠습니다.

중간배당공시내용
아이마켓코리아 중간배당 공시내용

주주명부폐쇄는 어떠한 이벤트가 있을 때 권리주주확정을 위해 진행하는것 입니다. 때문에 이번 중간배당금 지급에도 권리주주가 누구인지 파악하기 배당기준일을 정해놓고 이때까지 매수하는 사람에게만 중간배당을 지급하는것 인데요.

상기 공시내용을 보면 21년 6월 30일이 중간배당의 지급기준일로 표기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6월 30일까지 매수를 하면 안되고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즉 6월 28일 종가까지 매수를 하셔야만 배당금을 지급받을 권리가 주어 집니다. 왜냐하면 주식은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28일에 매수를 끝내야 기준일인 30일에 효력이 발생되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중간(반기)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의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해야 합니다.

중간(반기)배당금을 지급하는 회사에 대한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명의개서정지란?(주주명부폐쇄) 뜻과 풀이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이마켓코리아 실적발표 분석 및 안연케어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갈탄수소 및 금강산관광 대북관련주 종목 분석 및 소개

[주식/테마주 정리] - 배당금 많이주는 배당금 높은 회사 순위 TOP10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포스코 분기 배당금 규모와 배당금 지급일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한온시스템 분기배당금 받는 방법과 주가 전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