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로보6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 방법 쉽게 설명

로보로보 권리락, 6r 신주인수권, 유상청약방법 쉽게 설명

초등학생 및 유아 교육용 로봇을 판매중인 로보로보가 유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보통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경우 악재가 맞습니다만 로보로보의 경우는 약간 다릅니다.

바로 유상증자 모집대금의 사용처 때문인데요. 무엇때문에 로보로보의 유상증자가 그렇게 큰 악재라 볼수 없으며, 향후 기대감이 큰지 여러분들께 낱낱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또한 로보로보 유상증자 권리락이란 무엇이며, 로보로보6r 신주인수권 및 신주인수권 배정기준일, 유상증자 청약 쉽게 하는 방법등을 소개 해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로보로보 유상증자 조달금액은 어디에 사용?

로보로보는 거의 무차입 경영에 가까운 훌륭한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는 회사 입니다. 이런 회사가 무슨 돈이 없길래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조달을 할까요? 그것은 돈이 없기 때문에 운영자금에 쓰려는것도, 부채의 상환을 위해서도 아닙니다. 보통의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하는 회사들이 부채상환이나 운영자금에 대부분의 증자대금을 쓰는것과는 정반대 입니다. 바로 시설자금에 자금을 사용하는것인데요.

로보로보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모집되는 100억원을 모두 시설자금에 사용하기로 밝혔습니다. 시설의 증설을 위한 조달이야 말로 주주들께서 흔쾌히 회사에 도와줘야할 대금중 하나 입니다. 향후 좋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보답할것이기 때문이죠.

로보로보는 현재 1770만주의 상장주식총수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255만주를 주주들을 대상으로 발행하여 101억원을 모집하는것 입니다. 이를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라고 합니다.

 

로보로보 권리락이란? 유상증자 일정 상세 설명

 

로보로보 유상증자 일정

로보로보의 이번 유상증자 예정발행가는 3975원으로 일단 책정 되었습니다. 즉 1주당 3975원에 주주들에게 나눠주겠다는겁니다. 현재 주가가 4445원이니 약 500원정도 할인된 금액이죠? 단 1주당 확정발행가는 7월 22일에 확정이 됩니다. 일단은 3975원 언저리 겠구나 생각하시는 겁니다. 그럼 내가 할인된 로보로보 신주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권리가 생기는것일까요?

바로 8번 항목의 신주배정기준일을 보시면 됩니다. 6월 23일로 되어 있을텐데요. 진정한 권리를 받기 위해서는 기준일 직전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즉 6월 21일 종가까지 로보로보 보통주 매수를 끝내시면 6월 22일 아침에 로보로보 권리락이 발생할 것 입니다. 더이상 권리를 주지 않겠다는 것이죠. 아무튼 여러분들이 할인된 가격의 로보로보 신주를 받기 위해선 6월 21일 종가까지 매수를 끝내셔야 한다는것을 잊지 마세요. 1주당 0.14의 비율이니 만약 1천주를 매수했다면 140주 정도의 로보로보 신주인수권을 받게 되시는 겁니다.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도움 되실겁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로보로보의 유상증자 청약일은 7월 27일~28일 이틀간이며 청약대금의 납입일은 8월 5일 입니다. 모든 유상증자 일정이 끝나면 8월 18일에 상장이 됩니다.

청약일이 이틀뿐이기 때문에 잊고 지나치신다면 청약에 대한 권리가 소멸 됩니다. 때문에 제가 잊지않고 유상증자 청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세요.

 

로보로보6R 이란? 로보로보 신주인수권

 

로보로보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만약 여러분들께서 로보로보 권리락까지 주식을 갖고 계셨다면 신주인수권을 받을 권리가 생깁니다. 말 그대로 신주를 인수하는 권리증서를 신주인수권이라 보시면 됩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로보로보6R 이란 이름으로 여러분들의 주식계좌에 입고가 되실겁니다.

로보로보6R은 딱5일간 매매할 수 있는 기간을 부여 합니다. 이유는 유상청약을 더 받고자 하는 사람도 있고 유상증자를 포기할 사람도 있기 때문 입니다. 때문에 로보로보 유상증자를 더 받고자 하신다면 위 기간동안 로보로보6R을 더 사시면 되고, 유상증자를 포기하고자 하는 분들은 위 기간동안 로보로보6R을 내다 파시면 됩니다.

마지막 거래일인 7월 16일이 지나면 로보로보6R은 사라지게 됩니다. 상장폐지가 되는것이죠. 그러나 16일 종가까지 보유한 수량대로 유상청약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최종적으로 로보로보6R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는 상태에서 유상증자 청약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로보로보 유상증자 청약신청 하는법

 

유상증자 청약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우편으로 신청하기, HTS에서 직접신청하기, 그리고 가장 간편한 전화로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유상증자 청약일이 이틀뿐이기 때문에 잊지않고 청약을 하시려면 반드시 예약청약을 걸어두셔야 합니다. 방법은 HTS에서 신청하는것과 전화로 신청하는게 있는데 HTS는 메뉴를 찾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본인 증권사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원분께 말하는게 제일 깔끔합니다. 자세한 방법 설명은 아래 링크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로보로보 권리락 및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RFHIC 유상증자 일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세동 9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이진16R 유상증자 청약하는 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 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수금이란 무슨 뜻?(D+1, D+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