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세 홈택스에서 카드 납부 하는 방법

홈택스에서 신용카드&현금으로 부가가치세 납부

부가세를 카드납부or현금납부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을 잘 찾아오셨습니다. 특히 카드는 무이자 할부, 항공 마일리지등 다양한 카드혜택을 위해 부가세를 카드납부 하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부가세 카드납부시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이 되지만, 수수료를 감안하시더라도 카드납부를 하시려는 분들이 꽤 되시는데요.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왜냐하면 부가세를 내고도 혜택이 더 많은 카드를 사용중이거든요.

때문에 오늘은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이하 부가세)를 카드 또는 현금으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끝까지 읽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부가세(국세) 카드 납부 방법(손택스)

부가세(국세) 스마트폰으로 카드납부 현금납부 하는 법(손택스) 부가세 납부 시즌 입니다. PC로 내는게 편한분들도 계시고 스마트폰으로 내는게 편한 분들도 계실겁니다. 일단 PC납부 방법은 아

stockfree.tistory.com

 

부가세 카드납부 바로가기

 

홈택스 부가세 신용카드 납부방법

사진은 편의를 위해 두장씩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 주시면 좌측 사진처럼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먼저 로그인을 반드시 해주시구요. 아이디 로그인이나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세금종류별 서비스에서 부가가치세를 클릭하시면 우측화면같이 부가가치세 납부화면이 나옵니다. 세금 납부하기를 클릭하시면 자진납부 라는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자진납부를 클릭해 주세요. 제가 바로 부가가치세 납부화면으로 가는 링크를 아래 첨부 드릴테니 이용해 보십시오.

홈택스 부가가치세 신고화면 바로가기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그럼 아래와 같이 납부서 작성화면이 나옵니다. 부가세 납부를 위해 납부서 작성을 해야 하는데요. 납부구분을 먼저 눌러주시고, 세목도 선택해 주세요.

홈택스 부가세 카드납부 방법

저는 납부구분에 확정분자납, 세목은 41. 부가가치세를 선택해 줬습니다. 그럼 아래 사입자번호와 납세자명이 나오게 되고요. 세무서명도 나오게 됩니다. 선택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구요.

부가세 납부금액은 자동으로 불러와 지지않아서 수동으로 입력해 주었습니다. 이제 납부하기를 눌러주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홈택스에서 부가가치세 카드납부 하는법

이런 팝업창이 뜨게 되면 모두동의를 먼저 클릭해 주시구요. 아래 납부서 작성을 제대로 했는지 확인 해주시고 잘 되었다면 아래 결제수단선택에서 신용카드를 선택해 주십니다.

그리고 마우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홈택스에서 부가세 신고하는법

마우스를 내리셨다면 위와같이 카드선택 및 카드번호 입력란이 나옵니다.

본인 신용카드를 선택하시고 할부기간, 카드번호, 유효기간,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한번더 해주시면 끝나게 됩니다.

홈택스에서 신용카드로 부가세 납부하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보험 다른자동차운전담보 특약의 모든것

[금융관련/보험] - NH손해보험 보험 약관대출 신청 5분만에 끝내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운전자보험 피부치(교부치)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금융관련/보험] -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배상 후기 및 방법(애플케어 없는경우)

[금융관련/보험] - 사랑니 발치(스케일링포함) 실비청구 하는법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사고 대인 합의금 많이 받는 법(통원치료)

[자유게시판/Free write] - 은행별 대출 수수료 비교 및 싼곳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