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예상 재산세 종부세 보유세 계산방법(간단 조회)

아파트 예상 종부세와 보유세, 재산세 조회가 가능하다?

문재인 정부에서 각종 부동산 규제를 많이 시도 했는데, 그중 부동산 종부세와 보유세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또한 재산세도 직전과 달리 다소 많이 부과됨으로 아파트를 가진 분들이 예상 세금을 궁금해 하시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가진 아파트 동, 호수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아파트 예상 재산세, 종부세, 보유세를 아주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제가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예상되는 아파트 재산세 종부세 보유세를 조회해 보세요. 아파트 세금 계산기보다 더욱더 편리 하니 사용하시기 좋을 겁니다.

 

아파트 예상 종부세 보유세 재산세 조회 어플 다운하기

 

먼저 간단한 아파트 예상 종부세 보유세 재산세 조회를 위해서는 제가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어플리케이션을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하셔야 하는데요. 먼저 어플 다운로드 방법부터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부동산 세금 종부세 재산세 보유세 계산방법1

먼저 스마트폰 어플다운로드 하는곳에서 '땅집고' 부동산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시고 열기를 눌러 주십시오.

그다음 맨 하단 좌측에 'Tax Map'을 누르시면 이렇게 내 주변 맵이 뜹니다. 저는 편의를 위해 서울특별시 서초구 에 있는 반포 아크로리버뷰를 조회 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본인이 궁금하신 아파트 명을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주변 아파트들이 모두 뜨는데요. 조회 하고자 하는 아파트 평수와 예상세금이 나오는데 저 빨간 네모박스 안에 있는 것을 클릭해 주십시오.

 

그럼 다음과 같이 해당 아파트의 동과 호수를 선택하는 란이 나옵니다. 해당 어플에는 대한민국 모든 아파트의 동, 호수의 전용면적등이 빅데이터로 있어 실시간으로 예상세금이 조회가 가능한것 입니다.

아파트 종부세 보유세 재산세 계산방법2

위와 같이 조회하고자 하시는 아파트 동과 아래 호수를 선택하시면 우측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2021년 예상 종부세, 재산세, 보유세가 나오게 됩니다. 계산 기준은 1세대 1주택, 60세 미만, 5~10년, 100% 소유로 조회가 되며 아파트 실거래가 알림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5년치 나의 아파트 예상 세금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아주 유용한 부동산 정보 어플 입니다.

아파트 예상 종부세 재산세 보유세 조회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금융관련/보험] - 상조보험과 상조회사의 상조서비스 차이는?

[자유게시판/Free write] -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는? 보험료 할증과 벌점까지 생긴다? 필독!!

[금융관련/보험] - 삼성화재 보험 약관 대출 받는 방법 아주 간단!

[금융관련/보험] - NH손해보험 보험 약관대출 신청 5분만에 끝내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운전자보험 피부치(교부치)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자유게시판/Free write] -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및 카드포인트 현금 환급 신청 방법

[금융관련/보험] -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및 연금저축펀드 비교 추천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제넥신 최대주주 한독 저평가우량주 집중 분석

[주식/테마주 정리] - 파평윤씨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