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폐기물 쓰레기 분리배출스티커 발급 바로가기

분리배출스티커(대형폐기물) 출력하는 곳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봉투에, 분리수거 가능한 쓰레기는 분리수거를,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 쓰레기 수거통에 버립니다. 그러나 대형폐기물 같은 경우 그냥 버리면 안되겠죠. 꼭 대형이 아니어도 약간 특수한.. 즉 종량제봉투에 담기지 않으며 그렇다고 분리수거도 되지않는 그런 물건들은 대형폐기물 신고를 해서 버려야 합니다. 배출스티커를 발급하여 버려야 하는 쓰레기는 대표적으로 가전제품, 옷장, 빨래건조대등, 목재류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형폐기물을 어디서 어떻게 신고해야 하며, 폐기물 배출 스티커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와 배출스티커는 어디서 발급하나?

대형쓰레기 폐기물은 본인 지역구 구청에 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히 설명하자면 내가 버리고자 하는 쓰레기가 있는 위치의 지역구청 입니다. 만약 서울 강남구에 사시면 강남구청 홈페이지에서, 대구 수성구에 사시면 대구 수성구청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는것이죠. 저는 대전 서구에 거주하기 때문에 대전 서구청 홈페이지에서 대형 쓰레기 반출 폐기물 신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구청홈페이지든 대형폐기물 쓰레기 배출신고 방법은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이 없으실 겁니다.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위 처럼 본인이 쓰레기를 버리고자 하는곳, 즉 집의 해당 지역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십니다. 상단에 검색창에 대형폐기물이라고 검색을 하셔도 되며, 홈페이지 최하단부 자주사용하는 메뉴등에서 대형폐기물이란 카테고리를 찾으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최하단에 주요서비스에 있는 대형폐기물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위와 같이 어느방식을 선택하시던간에 "대형폐기물"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그럼 간단한 인증절차가 진행이 됩니다. 인증을 해주시구요.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하는 방법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위와 같이 배출신고 내용에 전화번호, 주소를 입력해 줍니다. *(별표) 있는곳은 빠짐없이 작성해 주시고요. 주소는 내가 버릴 대형쓰레기를 배출하는곳이니 잘 적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수거가 가능하니까요.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방법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저는 빨래건조대를 버릴것이기 때문에 빨래건조대를 선택 했습니다. 이밖에 대형쓰레기로 분류되어 배출스티커를 붙혀서 버려야 하는 것들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가구, 목재, 빨래건조대, 카페트, 컴퓨터 등등 입니다. 빨래건조대는 2천원의 수수료가 있습니다.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방법 안내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결제가 끝나시면 스티커발급 메뉴가 활성화가 되며 우측에 출력하기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프린터가 없는 분들은 프린터 있는 컴퓨터에서 인쇄를 하셔야 겠죠?

 

대형폐기물 배출스티커

대형쓰레기 배출신고 하는 방법은? 대형쓰레기 배출스티커 발급 법

출력을 하면 위와같이 프린트가 됩니다. 이것을 잘 오려서 폐기물에 붙혀서 아까 배출장소 입력하신 주소에 버리시면 되겠습니다. 참 쉽죠?

대형폐기물 배출스티커 발급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글

[금융관련/보험] - 운전자보험 자부상 청구 필요서류 및 청구 방법

[금융관련/보험] - 현대해상 보험 약관 찾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운전자보험 피부치(교부치) 지금 당장 읽어보세요.

[자유게시판/Free write] - 그랜즈레미디 신발냄새제거제 리얼사용후기

[자유게시판/Free write] - 연금복권 스마트폰 모바일 구매 방법(로또)

[자유게시판/Free write] -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및 카드포인트 현금 환급 신청 방법

[금융관련/보험] -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및 연금저축펀드 비교 추천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사고 및 교통사고 대인합의금 많이 받는 방법(입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