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발치(스케일링포함) 실비청구 하는법

숨은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받기 클릭!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랑니발치가 실비보험 청구가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 설계사들조차도 말입니다. 그러나 결론적으로 실비청구는 가능 합니다. 그러나 09년 8월 이전 실비말고 이후 실비보험만 "급여"항목에 한해서 일정부분의 공제를 한 후 지급이 됩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랑니발치 실비청구 스케일링
치과 진료비 영수증

상기 영수증은 치과에서 발급한 진료비 영수증 입니다. 반드시 치과 진료후 직원분께 영수증을 요구하여 받아오세요. 제 고객님께서는 사랑니발치도 실비청구가 가능하다는 저의 말에 치과를 방문하여 과거에 발치했을때의 영수증을 받아 오셨습니다. 3년내 진료건에 대해서 청구가 가능합니다. 물론 3년이 지난건도 지급이 되기도 합니다. 표를 보시면 좌측에 본인부담금, 공단부담금, 비급여 세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이중 본인부담금에 한하여 실비청구가 가능한 것이지요. 치과진료는 대부분 비급여인데(임플란트, 크라운치료등) 이 비급여항목까지 보장받고자 한다면 치아보험을 가입하는것이고요. 급여부분에 대해서는 실비청구로 충분 합니다. 자 그럼 이제 청구를 시작해 볼까요? 

급여부분. 즉 본인이 결재한 26,200원에 대해 실손청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이 고객님께서는 15년도 실비가입자이기 때문에 공제금액 1만원의 공제를 진행하고 16,200원을 보상받을 수 있으시겠네요. 의원급 병원에서는 1만원, 병원급은 1만5천원, 종병급은 2만원 공제가 되며, 병원규모별 공제금액과 치료비중 10%중 "큰금액"을 공제하고 지급이 됩니다. 

사랑니발치 실비청구 스케일링

보험금을 청구하자마자 바로 이렇게 안내문자가 옵니다. 역시 실손청구는 메리츠가 압도적으로 빠르게 처리가 됩니다. 

 

사랑니발치 실비청구 스케일링

곧바로 이렇게 손사담당자가 배정되었다는 카카오톡 알림메시지가 옵니다. 

 

사랑니발치 실비청구 스케일링

그리고 3분뒤에 바로 급여부분 26,200원중 공제금액 1만원을 제외한 16,200원이 입금되었습니다. 정말 신속하고 빠르죠?

사랑니발치 뿐만 아니라 스케일링 역시 실비청구가 가능합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스케일링 청구 후기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은 누구에게나 가입할 수 있지만, 보상은 아무나 일일이 다 챙겨주질 않습니다. 또한 보상과 직원들이 보험금 이것도 청구하시라고 절대 먼저 알려주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숨은 돈을 찾아드리겠습니다. 제게 맡겨주십시오. 

대한민국 모든 보험사, 모든 상품, 비교견적 진행 합니다. 

문의는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무사어판보험" 을 검색하시고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 하트버튼♥ 또는 페이스북 좋아요 버튼 부탁 드리며 아래 SNS링크 클릭하시어 SNS로 퍼가셔도 좋습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금융관련/보험] - 태아보험 좋은곳 비교분석(낚시성글 아님)

[금융관련/보험] - 대리운전 기사가 사고냈을때 교통사고 처리법(렌트카 함부로 빌리지 마세요)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사고 대인 합의금 많이 받는 법(통원치료)

[금융관련/보험] - 무보험차상해의 필요성과 5억으로 해야하는 이유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 상해와 자동차 손해의 차이(필수로 꼭 읽어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