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어느 보험사가 좋을까?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가입요령 및 보험사 추천

직장인분들이나 사업자분들. 이제 곧 연말정산을 하실 시간이 다가 오고 있는데요. 꼭 1년이 지나고 연말정산 시즌이 오면 카드사용액과 직불카드, 현금을 골고루 쓸걸.. 기부좀 더 할껄, 대중교통 많이 이용할걸.. 전통시장 이용할껄 하는 후회들을 많이 하실텐데요. 우리나라는 이제 고령화 사회 입니다. 노인의 비율이 높지요. 국가에서는 노인의 비중이 많아지면 복지세금이 부담될 수 밖에 없고 국민연금만을 가지고 국민들이 노후를 보낼 수 없기 때문에 현재 수입이 있는 경제활동인구를 대상으로 국민연금 말고도 개인연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바로 세제혜택을 주면서 말이죠. 세제혜택에는 연금저축보험과 연금저축펀드가 있는데요. 오늘은 연금저축보험 설명과 추천 보험사를 설명해드리고자 하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연금저축보험 가입으로 두마리 토끼를 잡는다?

연말정산을 흔히 13월의 월급이라 불렀습니다. 물론 과거에 말이죠. 그러나 요새는 각종 세제혜택의 규모가 줄어들어 예전만큼 환급받지 못하는게 사실 입니다. 때문에 연금저축보험이나 연금저축펀드 가입을 통해 소득공제를 위해 힘쓰실텐데요.

연금저축보험세제혜택을 주고, 또 내 노후를 위한 연금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해드리자면 연간 급여 5500만원 이하의 근로자거나 종합소득금액 4천만원 이하의 사업자의 경우 납입한 보험료의 16.5%까지 세액공제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간 최대 66만원까지 절세가능

연금저축보험의 경우 연간 최대 400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 약 월납입료 33만원 가량을 내면 됩니다. 물론 그 이하도 가능하죠. 만약 월 납입보험료 33만원씩 400만원을 년간 납입하였다면, 연봉 5500이하의 근로자, 종합소득세 4000만원 이하의 사업자의 경우 최대 66만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5500만원 이상의 연봉을 가진 근로자와 종합소득세 4000만원 이상의 사업자의 경우는 13.2%의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어 년간 약 52만원의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연봉 1억 2천만원 이상의 근로자나 종합소득세 1억원 이상의 사업자의 경우연간 납입액이 300만원까지 세액공제 대상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세제적격상품으로써 연말정산때 세액공제로 돌려주는 대신에 추후 연금수령시 연금세율이 적용되어 3.3%~5.5%를 제하고 돌려받게 됩니다만, 내가 매년 받는 세제혜택이 더 크니 참고하십시오.

 

 

연금저축보험 어느 보험사 상품이 가장 좋을까?

개인적으로는 KDB생명보험의 연금저축보험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연금저축보험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해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는 반면에 금리가 낮은게 사실인데요. 공시이율이 현업계에서 가장 높은 2.75% 입니다. 

KDB 연금저축보험 공시이율 1위

연금저축보험 추천

또한 항상 뜨거운 감자인 연금저축보험vs연금저축펀드에 거론되는것중 하나가 보험사의 상품은 내가 낸 보험료에서 사업비를 제하고 나머지 자금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연금저축보험은 별로라는 논리가 있는데요. 이럴땐 추가납입을 활용하면 도움이 되십니다. 월 납입액을 최소로 하고 나머지 세법충족금액(월33만원한도)을 추가납입을 통하여 하는것이죠.

연금저축보험 추가납입제도

연금저축보험 추천

세액공제를 연금저축보험 추천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글은 하단에 SNS퍼가기 버튼으로 퍼가셔도 좋습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금융관련/보험] -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및 연금저축펀드 비교 추천

[금융관련/보험] -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보험 배상 후기 및 방법(애플케어 없는경우)

[금융관련/보험] - 실비보험 통원(외래) 청구금액 계산하기

[금융관련/보험] - 보험약관대출 보험계약대출 받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메리츠화재 보험 약관 찾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용종제거 보험 청구 하는 방법(실비, 수술비, 암진단금)

[자유게시판/Free write] - 붕괴 침강 뜻은?

[자유게시판/Free write] - 은행별 대출 수수료 비교 및 싼곳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사고나서 입원하고 합의금까지 받았는데 실비청구까지 가능하다?

[금융관련/보험] - 사랑니 발치(스케일링포함) 실비청구 하는법

[금융관련/보험] - 태아보험 좋은곳 비교분석(낚시성글 아님)

[금융관련/보험] - 운전자보험 좋은곳 비교분석(자부상 뜻)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