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우량주 삼원강재 세력주 포착 챠트 분석

삼원강재 자동차부품 저평가우량주 세력주 포착

자동차부품관련주 저평가우량주 삼원강재 세력주 종목 주가분석 시작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무사어판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저평가 우량주 시리즈중 일환으로 소개하는 종목입니다. 삼원강재는 아는 사람만 안다는 저평가우량주에 속합니다. 또한 상장 이후 큰 관심을 받은 적이 없는 그런 극심한 소외주 입니다. 여러분들도 회사이름이 생소하시지 않나요?

따라서 원하지 않는 장기투자가 될수 있어 투자에 매우 신중하셔야 겠습니다만, 최근 아주 의미있는 거래량이 들어 왔습니다. 수급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세력이 삼원강재에 입성한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이런 장시간 소외주에 들어온 수급의 신뢰도는 어마어마 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저평가 우량주 삼원강재 세력주 주가 챠트 분석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원강재 사업 내용

삼원강재는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 입니다. 특히 자동차부품중 스프링을 전문적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으며 스프링소재시장에서 열간압연제품은 삼원강재가 100%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원강재의 생산공장은 경북 포항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수와 수출 비중이 50대50 비율 입니다. 매출액이 약간 줄어드는 추세이나, 열간압연제품의 독점생산을 하고 있어 기대해 볼만 합니다. 투자를 하실 때 뭐든지 진입이 힘든 산업에 거의 독점하다시피의 점유율을 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면 투자해볼만 합니다.

 

삼원강재 재무 분석

 

삼원강재는 시가총액 1516억의 소형 코스피 상장사 입니다. 최대주주는 같은 스프링업계의 대원강업이며 2대주주로 포스코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통주식수가 약 25%. 즉 1400만주가량 됩니다.

배당성향은 2.8%수준으로 양호하며 부채의 비율이 매우 안정적 입니다. 단기차입금이 50억원 뿐으로써 현재 가지고 있는 현금으로 모두 커버가 됩니다.

미처분 이익 잉여금이 1170억원 수준으로 무상증자 가능성이 약간은 높다 할 수 있겠습니다. 현재 발행된 전환사채는 없으며 20년도말 기준 보유 현금은 120억원 입니다.

재무제표상 큰 문제는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집중적으로 봐야할 부분은 바로 최근 들어온 대량수급입니다. 아래에서 계속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원강재 세력주 챠트 분석

 

모든 대한민국 개별주들이 20년도 3월 19일을 전후로 해서 대 폭락을 했던것은 기억하실 겁니다. 바로 코로나19 장기화 펜데믹에 다른 투매가 나온것이었는데요. 이때 삼원강재 역시 1380원대까지 주가가 폭락을 했습니다만 바로 누군가가 한번 물량을 쓸어 갔습니다.

삼원강재 코로나 당시 일봉 챠트

코로나19로 투매가 나왔을 당시 어지간한 종목에서 소수계좌 집중매수 공시가 나왔을 텐데 삼원강재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기업가치에 비해 주가가 싸지면 큰 손은 한번 물량을 쓸어가게 마련 입니다. 이후 120선을 돌파하는 강력한 수급이 들어옵니다. 투자를 하실 때 120선 밑에 놀고 있던 종목이 120선을 평소 볼수 없었던 거래량을 동반해서 돌파 후 120선 위에 앉아 있으면 무조건 관심종목에 추가하셔야 합니다.

 

삼원강재 일봉챠트

위에 설명드린 120선 돌파가 현재는 이렇게 작아 보입니다. 평소 볼수 없었던 거래량이 발생하면서 의미있는 자리를 돌파한다면 관심종목에 추가하셔야 하며, 그 저항대로 보였던 저항선이 지지대가 되어 또 이곳을 지지해서 반등이 나온다면 확신을 가지고 매수에 동참하셔야 합니다.

이평선 수렴 후 2주간 유통주식의 약 1.5배가 터지며 급등을 하고 현재는 거래량을 죽이고 일정 가격을 유지하며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먹을 자리는 하나 남은셈 입니다. 끝난 종목이 아닙니다. 시간이 길게 걸릴 수 있겠으나 이 종목은 현재 새로운 주인이 들어 와 있습니다. 즉 손바뀜이 일어나서 새주인이 운전을 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구간 매수도 문제 없겠지만 이번 눌림목의 저점인 3370원까지는 빠질것을 염두하시고 매매에 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즉 한번에 모든 자금을 투자하지 말고 분할매수 하시란 이야기 입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 책임 입니다.

삼원강재 저평가우량주 세력포착 챠트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자동차 부품주 관련주 대장주 핵심 흑자회사만 총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HMM으로 보는 주식 1분기 실적발표일 마감기한은?

[주식/테마주 정리] - 수에즈운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지진 관련주 지진 대장주 정리 자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소형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TS인베스트먼트 무상증자 받는방법 및 두나무 지분관련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티케이케미칼 SM상선 상장 된다면 그 가치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KG모빌리언스 종목 분석(KG올앳과의 합병 시너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한일현대시멘트 3자배정 출자전환 이란?(출자전환부채 뜻)

[주식/종목 집중 분석] - 12월 둘째주 추천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