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저평가우량주 주가분석

이스트소프트 저평가우량주 AI 인공지능 메타버스 관련주 주가 분석

세계적인 투자자들, 세계적 기업가들은 향후 먹거리산업으로 인공지능. 즉 AI를 대표적으로 꼽고 있습니다. AI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 앞으로 우리 생활 깊숙히 스며들 산업분야중 하나일거라는건 그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쓴지 불과 15년이 채 안됐습니다. 아이폰이 세상에 나오고 삼성이 곧바로 갤럭시를 내놨습니다. 갤럭시 부품 관련주들은 적게는 2배, 많게는 10배도 간 종목이 있습니다. 전기차도 마찬가지 입니다. 5년전만해도 전기차가 앞으로 대세일거라는건 초등학생도 아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전기차 부품주, 관련주들도 2배에서 많게는 10배가 올랐습니다.

중요한것은 스마트폰 관련주도, 전기차 부품주도 모두 투자자들에게 투자할 기회와 시간을 충분히 줬다는 점 입니다. 그런데 왜 개인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서 3년을 못버티고 모두들 떠나갈까요? 주식은 하지 말아야된다라는 말과 함께 말이죠.

이번 글에서는 AI관련주 및 메타버스관련주, 저평가 우량주 이스트소프트의 소개와 이스트소프트 주가 분석 및 재무분석, 주가 전망등을 분석해드리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이번 저평가우량주 이스트소프트 주가분석 글을 읽어 보시고 주식투자 결정을 해보시길 바라며, 다른 급등예상 테마주 또는 저평가우량주들의 주식 차트 및 주식 정보가 많이 있으니 무료로 읽어 보시고 목표된 주식계좌 수익률을 달성 해보세요.

 

이스트소프트메인화면

 

저평가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사업 내용

AI 인공지능 관련주 이스트소프트는 국내에서 AI와 기술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원천기술을 가지고 있는 몇 안되는 기업중 하나 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AI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AI 아나운서, AI 가상 피팅(옷이나 안경등을 가상공간에서 입어보는것), 이미지 인식, 기업 물류의 자재내역 예측, 퇴사자 예측, 경쟁업체 가격 추이 분석, 포털 및 SNS의 키워드분석, 가상 AI 챗봇등의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래 이스트소프트는 여러분들에게도 친숙한 알집, 알툴즈 같은 알씨리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IT 기업이었습니다만 완벽한 회사의 목표를 AI로 바꾸고 인공지능 개발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물론 알시리즈의 서비스를 아직도 하고 있습니다.

이스트소프트는 계열회사를 통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 입니다. 줌인터넷을 통한 인터넷포털서비스와 금융 플랫폼개발(KB증권과 합작인 바닐라 프로젝트), 이스트시큐리티를 통한 보안솔루션 개발, 이스트게임즈를 통한 게임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배회사인 이스트소프트는 AI기술개발에 역량을 몰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스트소프트는 이런 AI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 보안, 소프트웨어, 커머스, 금융, 포털, 게임등 다양한 사업분야에 접목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하셔야할 부분은 단 한가지도 사양산업이 없는 오직 미래먹거리 산업이라는 점 입니다. 단순히 알시리즈 같은 단순한 플랫폼에서 벗어나 계속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고무적 입니다. 이런 기업은 반드시 잘될수 밖에 없죠.

아래의 영상에서 이스트소프트가 개발한 AI 가상 아나운서를 한번 보시죠. 완벽하게 사람처럼 구현해내진 않습니다만 90%이상 사람처럼 구현했다고 봐도 무방 합니다.

이스트소프트 기술 인공지능 AI 아나운서 영상

 

저평가 AI 관련주 이스프소프트 재무 분석

저평가우량주 이스트소프트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면 글 마지막에 다른 저평가 우량주 시리즈들이 있고 무료 테마주들이 있으니 주식 수익률을 끌어 올려 보세요.

저평가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는 일반적인 소프트웨어 및 IT회사들과는 다르게 재무와 영업이익률이 나쁘지가 않은 회사중 하나 입니다. 이익률이 크지는 않아 아직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PER이 동종업계 평균보다 훨씬낮은 17배로 저평가 되어있습니다. PER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시고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뜻과 계산방법을 통한 주식투자 활용방법 최근 주식시장의 엄청난 유동성으로 일부 투자자들은 재무제표도 보지않고 묻지마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타도 좋고 스윙도 좋지

stockfree.tistory.com

저평가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는 시가총액 1600억원으로 상장주식수는 1100만주이며, 이중 최대주주 김장중외 10인이 298만주를 가지고 있고, 자사주가 132만주로 유통주식수는 700만주 입니다.

눈여겨 볼점은 회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것 입니다. 최근 4년간 단한번도 줄지 않고 계속 우상향중 입니다. 올해 매출액은 990억원대를 예상하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90억원을 예상하고 있어 영업이익률이 약 10%에 근접 합니다. IT 회사치고 아주 괜찮은 수치 입니다.

또한 부채의 비율또한 매우 준수합니다. 신용비율도 3%대로 매우 준수 하고요. 사실 회사를 분석하며 흠을 좀 찾아보려 했으나 좀처럼 흠이 보이지가 않습니다. 유동비율 또한 완벽합니다. 약간의 흠이라면 다음 차트분석에서 계속해서 설명 드리겠구요. 부채비율 계산방법이나 영업이익률 계산방법, 유동비율 계산방법등도 글 하단 링크에 첨부드릴테니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저평가 AI 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차트 분석

이스트소프트 차트분석을 통해 주식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마지막에는 무료 추천주, 급등 예상 종목, 급등 테마주 들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다른글도 보시면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스트소프트의 한가지 흠(?) 이라면 코로나19로 대폭락 이후 주가가 3배이상 상승했다는 점 입니다. 물론 다수의 주식들이 이미 상당히 바닥권에서 상승을 해서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안오른 주식이 없으니 말이죠. 이스트소프트는 모든 일, 주, 월봉 모두 정배열을 갖추고 있고 조정이 나온다하더라도 월봉 120선인 10,700원대가 강력한 지지선이기 때문에 이 구간까지 밀릴수 있다고 생각하고 분할매집해가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월봉 120선까지 밀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스트소프트월봉차트
이스트소프트 월봉차트

회사가 가진 미래가치에 비해 주가는 아직 상당히 저평가 상태입니다. 08년도 상장 이후 최고점이었던 주가가 31,750원이었는데요. 인공지능 연구소를 설립하고 제대로 인공지능 AI관련 사업을 준비하던게 17년도부터니 AI관련주로의 제대로된 가치를 아직까지도 부여받지 못한 상태 입니다.

유통주식이 700만주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테마 순환매에 따라 AI관련주들에 시세가 나와 준다면 대장주로 손색이 없는 종목 입니다.

 

AI관련주 이스트소프트 재료 분석

현재 AI 인공지능 사업에 몰두하고 있는것은 투자자라면 쉽게 알수 있는 부분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AI관련주들 제대로된 수급이 들어오고 관심을 받게 될까요? 해외 유수의 기업들이나 투자가들이 AI 관련사업을 지속적으로 언급해주고 M&A가 이뤄져야 할것 입니다.

회사가 썩 미래지향적이지 않을때 주가가 31,750원까지 급등했었습니다. 차세대 핵심산업인 AI 관련사업을 통해 이제 막 수확이 나올때 입니다. 목표주가는 못해도 전고점 이상은 되야할것 입니다.

저평가우량주 AI관련주, 메타버스관련주 이스트소프트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무사어판 주식카페 바로가기 클릭!

 

무사어판(절대무료추천주식,부동산,금융... : 네이버 카페

주식투자, 주식투자정보공유, 무료주식 카페 무사어판 입니다.

cafe.naver.com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ROE란 무슨 뜻일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부채비율 계산 방법 완벽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영업이익률이란? 영업이익률 계산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삼익악기 주식 추천 (저PER, PB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