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우량주 케이프(저PER, PBR) 종목 추천

저PER, PBR 종목 케이프 어떤회사일까?

케이프 투자증권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맞습니다. 코스닥에 상장된 케이프에 종속된 회사입니다. 케이프는 사실 조선 부품관련주로 보시는게 맞습니다. 주된 사업의 내용이 그러하니까요. 그러나 대부분의 자산과 부채는 케이프 투자증권쪽에 있습니다. 보통 금융업을 하는 회사들은 부채가 높습니다. 그러나 케이프가 가진 자산가치 대비 주가는 너무 형편없게 낮습니다. 또한 회사가 벌어들이는 돈이 비해서도 너무나도 저평가 되어 있는 회사가 바로 케이프 입니다.

무료추천주 보러가기 클릭!

최근 조선업이 다시 부활중에 있습니다. 값싼 중국산 배를 샀다가 품질문제로 곤혹을 치르고, 일본에서 만든배는 바다 한가운데서 두동강이 납니다. 대한민국에서 건조한 배랑 차원이 다릅니다. 역시 배는 Made in korea 입니다. 최근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등 엄청난 양의 수주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부품주의 수혜가 예상이 됩니다.

또한 주식투자 열풍이 뜨겁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너도나도 주식투자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의 영업이익이 사상최대로 오르고 있습니다. 케이프 투자증권 역시 업계 점유율은 낮지만 역대 최대 이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 주가는 그와 반대 입니다.

이런 저평가된 주식을 사모아 가서 고점에 팔아야 합니다. 그게 바로 무사어판(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투자 방법 입니다. 지금부터 저평가 우량주 케이프 주가분석을 시작 합니다.

이번 저평가우량주 케이프 무료 추천 글을 읽어 보시고 주식투자 결정을 해보시길 바라며, 다른 급등예상 테마주 또는 저평가우량주들의 주식 차트 및 주식 정보가 많이 있으니 무료로 읽어 보시고 목표된 주식계좌 수익률을 달성 해보세요.

 

케이프썸네일

주식시세표 보러가기 클릭!

 

케이프 사업 내용

케이프는 코스닥에 상장된 시가총액 1400억원대의 작은 소형주 입니다. 그러나 자산이 3조원대이며, 부채는 2조 7천억원 입니다. 조선업관련 부문말고 증권업에서 다수의 자산과 부채가 존재 합니다. 바로 케이프투자증권 때문 입니다.

케이프는 크게 두가지 사업부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는 조선업 관련 부품업이고요. 하나는 증권업 입니다. 조선기자재는 라이너캐스팅을 만들고 있는데 전량 국내에서 수급하고 있으며 수입은 안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원자재값 폭등등에 따른 영향을 덜받는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또한 금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로 케이프투자증권으로 하고 있는데요. 위탁매매, IB, 자산관리, 주식트레이딩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에 있습니다. 영업매출액은 올 반기까지 1790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 반기만의 영업매출이 시가총액을 넘습니다.

케이프가 영위하는 큰 두가지 사업모두 미래지향적이며, 사양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사업의 내용으로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케이프 재무분석

저평가우량주 케이프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면 글 마지막에 다른 저평가 우량주 시리즈들이 있고 무료 테마주들이 있으니 주식 수익률을 끌어 올려 보세요.

가장 최근 보고서인 케이프 반기보고서를 토대로 케이프의 재무 분석을 진행 합니다.

케이프연결포괄손익계산서
케이프 포괄손익 계산서

케이프는 올 반기만에 기본주당이익 1242원을 달성 했습니다. 정말 엄청난 수치 입니다. 전년도 반기에 비해 무려 25배이상 폭등한것 입니다.

올 반기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2천억원 입니다. 영업이익은 무려 316억원에 달하죠. 때문에 PER이 3배 입니다. 엄청난 저평가 입니다. EPS가 1500원으로 이 회사가 이대로 3년을 지나면 이 회사만큼의 회사를 하나 더 산다는 이야기 입니다. 보통 평균 PER은 20~30배가 보통 입니다.

자산대비 평균 주가는 6800원 입니다. 현재 주가는 4700원으로 자산가치 대비 주가 역시 형편없이 저평가 되어 있습니다. 이런 회사 찾기 힘듭니다.

올 반기까지의 케이프 누적 당기순이익은 427억원 입니다. 시가총액의 1/3을 벌써 달성해 버린것 입니다. 시가총액 1400억원대라는게 믿기지가 않습니다.

 

케이프 차트 분석

케이프 차트분석을 통해 주식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글 마지막에는 무료 추천주, 급등 예상 종목, 급등 테마주 들이 있으니 끝까지 읽어 보시고 다른글도 보시면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케이프주봉차트
케이프 주봉차트

저평가 우량주 케이프 주봉차트 입니다. 먼저 19년도 4월에 매집봉인 윗꼬리긴 양봉이 나왔습니다. 이때 본격적으로 새주인이 들어온것 입니다.

20년도 초반에 경영권 분쟁등을 이유로 대량수급이 들어 왔습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뒤에 다루도록 하고요. 이후 주가가 저점을 훼손치 않고 우상향중에 있습니다. 주봉상 주봉480선까지 모두 우상향중에 있습니다. 장기적 추세가 완벽히 전환되었습니다.

시장이 한번더 출렁인다면 4천원대 초반까지 주가가 빠질수 있는데, 4천원 초반까지 열어두시고 현구간부터 (4700원) 계속 모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케이프 주가 재료 분석

주식이 상승하기 위해선 재료가 뒷바침 되어야 합니다. 재료에 따른 수급이 들어와야 주식이 상승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전제 조건(재무, 차트, 사업내용)이 뒷바침 된 후 재료가 나오면서 주가가 상승합니다.

케이프가 20년도 초반부터 대량 거래가 터지면서 세력이 입장한 이유는 바로 2대주주인 KHI와의 분쟁 때문 입니다. 케이아이치에이는 2대주주로써 그 특수관계인까지의 지분을 합치면 약 16%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케이아이치에이와의 경영권 분쟁 이후 최대주주인 템퍼스인베스트먼트는 지분을 늘려가고 있습니다. 경영권 방어목적으로 말이죠.

경영권 분쟁은 주가상승에 더할나위 없는 호재 입니다. 2대주주가 바라는건 배당금을 많이 달라는 이유 입니다. KHI는 케이프를 상대로 의안 상정 가처분 소송을 진행중 입니다. 이 소송은 이겨도 좋고 져도 좋은 그런 소송이기 때문에 주주들에게 피해보는일이 없습니다. 왜냐? 2대주주인 KHI가 이겨도 배당금이 올라가기 때문에 우리는 누이좋고 매부좋은 재료라 볼 수 있습니다.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무사어판 주식카페 바로가기 클릭!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홍준표 관련주 TOP6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출산관련주 출산관련정책 테마주 TOP6!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추천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수소차 관련주 10배 상승 가능할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