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원생명과학 무상증자 받는 방법!

진원생명과학 무상증자 어떻게 받을까?

진원생명과학이 유상증자에 이어 무상증자를 바로 실시 합니다. 유상증자 참여방법 설명글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고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원생명과학 권리락 및 유상증자 청약방법 쉽게 설명!

 

진원생명과학 권리락 및 유상증자 청약방법 쉽게 설명!

진원생명과학 유상증자 참여방법 총정리! 진원생명과학이 유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의 유상증자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로써 보통은 악재로 받아들여지는 증

stockfree.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원생명과학 유상증자 이후 바로 실시되는 무상증자 받는방법에 대해 누구라도 알기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글 마지막에는 다른 무상증자를 실시했던 주식 리스트를 올려드릴테니 함께 읽어보시면 주식투자 수익률 향상에 도움 되실겁니다.

 

진원생명과학무상증자

 

진원생명과학 무상증자 권리락 일은?

진원생명과학의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특정일까지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물론 특정일 당일에 주식을 매수한 채 권리락일까지 가져가셔도 됩니다. 다만 권리락일에는 주가가 무상증자분만큼 하락하여 시초가가 출발하니 참고하시고요.

진원생명과학무상증자일정표
진원생명과학 무상증자 일정

진원생명과학은 유상증자 이후 주식수가 5090만주가 됩니다. 여기서 진원생명과학 2주를 가진 사람에게 1주를 무상으로 주는 무상증자가 실시 됩니다. 이후 주식수는 무려 7600만주 가량이 될 전망 입니다.

진원생명과학 무증을 받기 위해서는 신주배정기준일을 잘 보셔야 합니다. 빼빼로데이인 11월 11일 이네요. 신주배정기준일로부터 평일 이틀전까지 진원생명과학 보통주 매수를 해야 무상증자 받을 권리가 주어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11월 9일 종가까지 진원생명과학 보통주를 매수하고 10일까지 넘어가야만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주어지게 됩니다. 10일 아침에는 진원생명과학 권리락이 발생되며 무상증자 만큼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 합니다. 약 -25%가 하락하겠네요. 대신 0.5주를 주니 산술적으로 보면 손해는 아닙니다. 대신 신주는 12월 1일에 내 증권계좌로 입고가 됩니다.

 

진원생명과학 유상증자 참여자는 무상증자를 자동적으로 받을수 있다?

 

진원생명과학의 유상증자 청약대금 납입일은 11월 9일 입니다. 그리고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는 11월 19일에 상장되어 계좌에 입고가 되실텐데요.

아직 입고가 되지 않았으나, 유상증자에 참여하신 분들은 무상증자 권리를 자동으로 받게 되십니다. 때문에 유상증자에 참여하면 무상증자까지 받게되시니 주식수가 많이 늘어나시게 됩니다.

보통 유상증자는 악재, 무상증자는 호재로 받아들여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원생명과학 무상증자 참여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무사어판 주식카페 바로가기

 

주식 수익률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국도화학 무상증자 받는 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웹케시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법과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보령제약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메디톡스 유무상증자 일정과 전망(메디톡스 16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