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 분석

6월 무료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분석

투자는 반드시 본인 책임입니다. 안녕하세요? 무사어판 주식투자연구소 호랭이 입니다. 지난 6월 무료추천주 글에 첨언을 드리기로 약속하고 오늘 두번째 종목인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분석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과거부터 끼가 많은 종목으로써 절대 세력이 해먹고 나간 종목이 아닌 주가를 잘 관리하고 있는 종목으로써 6500원 구간까지 밀어버릴수도 있으나 현재 주가가 굉장히 매력적이며 또한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상승추세이기 때문에 드론관련주인 제이씨현시스템을 오늘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할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실적 분석

가장 최근 보고서인 21년도 1분기 보고서를 열람해 보겠습니다. 재무제표는 총 4가지로 이뤄져 있는것을 말합니다.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 입니다. 중요한 건 사실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만 봐도 다 알수가 있습니다.

먼저 제이씨현시스템 재무상태표를 보겠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연결재무상태표
제이씨현시스템 재무상태표

제이씨현시스템의 21년도 1분기말 유동자산은 1190억원 입니다. 소형주치고 꽤 많죠? 현금 보유액도 400억원이나 됩니다. 매출채권항목이 440억원으로 잡혀 있는데 이는 보다 나은 영업이익으로 돌아올 겁니다.

유동비율또한 매우 안정적 입니다. 유동부채는 430억원으로써 유동비율이 278% 입니다. 투자에 꼭 기억하십시오. 유동비율은 100% 이상이면 매우 안정적이라 볼수가 있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의 유동비율은 278%로 매우 훌륭한 수치 입니다. 유동비율의 계산방법등에 대한 글은 아래 첨부할테니 공부해 보십시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투자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 블로그에도 수없이 열거하였듯, 주식투자를 하실때 최소한 그 종목의 유동비율 만큼은 체크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유동비율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들어 기

stockfree.tistory.com

 

다음은 제이씨현시스템의 연결포괄손익계산서를 보시겠습니다. 상장폐지 규정이나 특정 규정은 별도재무제표를 보기도 하지만 실적등을 논할때에는 연결재무제표를 봐야 하는점은 기억하세요.

제이씨현시스템포괄손익계산서
제이씨현시스템 연결재무제표

전기 동일분기 대비 매출액이 약 70억원 늘어났으며 영업이익은 100% 이상 상승 하였습니다.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죠.

제이씨현시스템의 PER은 11배로써 동일업종평균 PER(30배)대비 낮은수치로 동일업종 회사대비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수 있겠습니다. PER뜻과 계산방법등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뜻과 계산방법을 통한 주식투자 활용방법 최근 주식시장의 엄청난 유동성으로 일부 투자자들은 재무제표도 보지않고 묻지마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타도 좋고 스윙도 좋지

stockfree.tistory.com

 

제이씨현시스템의 부채비율은 44%로써 매우 훌륭한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년간 평균 배당률은 0.8%로 크지는 않습니다.

만약 제이씨현시스템의 올 2분기 영업이익이(실적발표마감기한 8월 16일) 50억원 이상이 나온다면 강하게 매수해봐도 좋다고 봅니다. 업종특성상 주요 매출이 3~4분기에 몰려 있는데 2분기 영업이익이 50억원 이상이라면 이번년도 실적은 매우 좋을것이기 때문에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 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기술적 분석

 

서두에 말씀드렸듯 6500원까지 밀리고 다시 상승할 소지도 있습니다. 먼저 제이씨현시스템 주봉을 보실까요?

제이씨현시스템주봉차트
제이씨현시스템 주봉차트

녹색선이 240선선 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 폭락 이후 여타 종목들과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갈자리에서 크게 치고나가주지 못해 단기 조정이 올 가능성이 큽니다. 갈자리에서 못가면 주가는 밀리게 마련 인데요.

그래도 중장기 이평선들이 올라와 주고 있고 실적이 개선이 되고 있기 때문에 하락폭이 그렇게 크지 않을것 입니다. 다음은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일봉차트
제이씨현시스템 일봉차트

4월초 강한 수급이 들어왔으나 이후 일봉 240일선까지 밀리고 지지를 받는 모습 입니다. 원래 저자리에서 갔어야 하는 그림인데 밀렸다면 꽤 긴시간 또 조정이 올겁니다.

때문에 제이씨현시스템은 관심종목에 추가하시고 모아가시는게 현명해 보이며, 특히 2분기 영업이익이 앞서 말씀드린대로 50억원 이상이라면 올해 실적은 뻔히 좋을것 입니다. 업종 특성상 주요 매출이 하반기에 몰려있는데 상반기에만 영업이익이 100억원을 상회한다면 올해 서프라이즈실적이 나올것이기 때문 입니다.

즉 6500원을 염두하시되, 매수는 8천 이하가 오면 조금씩 사시라는겁니다. 한방에 매수하시면 마인드컨트롤이 안되실겁니다. 저축하듯이 모아가보십시오.

상장주식총수 1900만주의 종목 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증시폭락 이후 엄청난 수급이 들어와 있습니다. 손바뀜이 제대로 일어났습니다. 간다면 크게 가겠지만 시간이 꽤 걸릴것 입니다. 그럼 여러분들이 하실 현명한 투자는 바로 '무사어판' 하시는 겁니다.

매도가 매수보다 훨씬 더 어렵습니다. 욕심을 버리고 나의 목표매도가를 정해보세요. 어디가 천장일지를 고민하고 연구하려고 하지마세요. 1천만원 투자해서 2천만원을 만들겠다 라는 생각보다 1천만원을 10% 수익을 내서 복리로 10번을 굴린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럼 2600만원이 됩니다.

주가는 재료가 터지고 100% 수익이 나는것 보다 그 과정에서의 토막을 먹어가면서 복리로 굴리는게 더 현명한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생각의 차이는 있을수 있겠으나 언제나 잃지않고 투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 무료 주식추천주 1탄

[주식/테마주 정리] - 드론 관련주 대장주 TOP4 총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배당금 높은 주식 쉽게 찾는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제넥신 최대주주 한독 저평가우량주 집중 분석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센트럴인사인트 거래정지 상장폐지 위기 거래재개 가능할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이마켓코리아 실적발표 분석 및 안연케어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