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줌인터넷과 KB증권의 프로젝트바닐라 출시 임박?

지난해 '줌인터넷'과 KB증권이 합작하여 만든 '프로젝트바닐라'가 출시 임박했다는 소식 입니다. 프로젝트바닐라란 '바닐라' 라는 주식앱을 말합니다.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주식투자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어플리케이션 인데요.

프로젝트바닐라의 지분을 줌인터넷이 51%, KB증권이 49%를 소유 하고 있습니다. 최근 줌인터넷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약 2천만원 규모의 스톡옵션을 부여한 바 있습니다. 다 그런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경우 회사가 향후 기대할만한 주가상승 이슈가 있을 때 미리 직원들에게 스톡옵션을 부여하는일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난주 6월 무료추천주 소개종목중 '줌인터넷'의 주가 분석, 재무 분석, 향후 주가전망에 대해 이야기해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줌인터넷 주가 분석

줌인터넷 일봉차트

줌인터넷의 일봉차트 입니다. 줌인터넷은 지난해 바닐라프로젝트 재료가 나올 때 유통주식의 9배에 달하는 거래량이 발생한 바 있습니다. 당시 카카오의 급등이 나올 때라 낙수효과로 저가 인터넷관련주들이 동반 급등이 나올때 이지만, 유통주식의 9배에 달하는 거래량이 터지고 저만큼 상승했다는 점은 아직 시작도 안한 종목이라고 말해주는 것 입니다.

이후 거래량을 죽인채 횡보에 돌입 했는데, 지지선까지 하락을 하면 기어코 반등이 나와주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돈 100원이라도 싸게 매입을 해야 심리적으로 우위를 점하실 수 있기 때문에 제가 빨간색 박스를 쳐둔 5400~5800구간이 오지 않는다면 패스하시고 해당 구간에 주가가 들어오면 분할매수를 시작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목표매도가는 따로 말씀드리지는 않겠으나 항시 마음속에 무사어판을 새기시기 바랍니다. 머리 꼭대기에 팔려하는 욕심만 줄인다면 충분히 승산이 높은 게임이 바로 주식투자 입니다.

 

줌인터넷 재무 분석

 

줌인터넷의 재무는 나쁜점이 딱히 보이지 않는 아주 양호한 재무상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줌인터넷 연결재무상태표

유동비율은 588%로 아주 준수한 유동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금보유량도 168억원으로 유동자산의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금이 많은게 딱히 좋은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현금이 남지않도록 지속적으로 시설이나 신규사업에 투자활동을 해야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는 반증이기 때문 입니다. 유동비율 계산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달아둘테니 공부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투자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 블로그에도 수없이 열거하였듯, 주식투자를 하실때 최소한 그 종목의 유동비율 만큼은 체크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유동비율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들어 기

stockfree.tistory.com

 

그러나 특수한 경우에나 해당되는 이야기 이며, 줌인터넷의 재무상태는 매우 준수한 편 입니다. 그러나 영업활동으로 인한 이익이 크지는 못합니다. 아시겠지만 줌닷컴이라는 포털사이트가 네이버나 다음, 구글처럼 엄청난 점유률을 보여주고 있진 못하기 때문이죠.

줌인터넷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줌인터넷의 올 1분기 실적은 매출액 68억원에 5억9천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 하였습니다. 적자가 아닌것만으로도 다행 입니다. 코스닥 상장사이기 때문에 4년연속 적자시 관리종목지정사유가 되기 때문인데요. 줌인터넷은 최근 수년간 영업적자를 발생한 적이 없습니다. 소폭이라도 흑자를 늘 유지해 왔습니다.

올 1분기 실적은 전년도 동일분기 대비 엄청난 상승을 했습니다. 꾸준히 영업이익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영업이익율은 올 1분기만 놓고 본다면 8.6% 입니다. 타 회사들보다 보통이상은 해주고 있습니다. 이 기조가 유지된다면 올해 서프라이즈 실적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영업이익률 구하는 방법과 영업이익률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달아 두겠습니다. 공부해 보시면 도움 되실겁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영업이익률이란? 영업이익률 계산 방법

 

영업이익률이란? 영업이익률 계산 방법

주식투자에 있어 영업이익률이란 것은 참으로 중요 합니다. 사실 매출액의 규모도 중요하지만,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이 얼마인가가 더 중요하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오늘은 가치투자를 위한

stockfree.tistory.com

 

 

줌인터넷 사업내용

 

줌인터넷은 줌닷컴 이라는 포털사이트를 가지고 광고수익을 얻는 사업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도 크게 보면 인터넷광고회사로 보는게 맞습니다. 마치 맥도날드가 햄버거 판매를 가장한 부동산임대업을 하는것처럼 말입니다.

줌인터넷의 주요매출발생 부문에 대해 표를 보여드리죠.

줌인터넷 주요매출 실적 부문

가장 최근인 올 1분기 줌인터넷의 주요 매출처 입니다. 검색광고, 디스플레이광고, 쇼핑광고에서 주된 매출이 나오고 있습니다.

딥다이브를 통해 AI가 추적광고를 고객들에게 보여주며, 곰플레이어등과 같은 플랫폼을 이용해서도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의 책임 입니다.

저평가 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프로젝트 관련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 무료 주식추천주 1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티케이케미칼 SM상선 상장 된다면 그 가치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소개 DB, DB하이텍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