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4

구리가격 폭등에 따른 구리관련주 소개

구리가격이 끊임없이 오르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은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를 소개해 드립니다. 구리가격은 무슨이유로 이렇게 오르고 있을까요? 바로 미국을 필두로 전세계적으로 기후 변화 대응, 탈탄소화등 친환경 정책들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런데 친환경 정책과 구리가 무슨 상관이냐? 라고 반문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친환경정책의 핵심인 녹색에너지중 풍력에너지와 전기자동차의 중요 재료중 구리가 있기 때문 입니다.

미국 골드만삭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구리 없이 탈탄소화는 있을수 없다' 라고 말입니다. 그만큼 구리의 중요성은 대단합니다. 특히 골드만삭스는 2025년까지 구리가 톤당 한화로 1668만원이 될거라고 전망 했습니다. 또한 구리를 '새로운 석유'라고 규정 했죠.

구리의 특징은 전기 전도성이 낮아 신재생 에너지를 저장하고 운반하는데 가장 필요한 재료이며 태양광 전지, 에너지 저장장치, 전선, 배터리, 인버터, 트랜지스터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어 친환경 녹색에너지 정책에 꼭 필요한 재료 입니다. 일반자동차에 구리가 15kg가 필요한 반면, 친환경 전기자동차에는 6배인 90kg이 필요해 앞으로 구리의 수요가 엄청나게 늘어날 전망 입니다.

구리 선물 차트

위 차트는 구리선물 년차트 입니다. 2011년 고점 이후 줄곧 하락을 하다 대량거래를 동반하고 현재 신고가 경신중에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리관련주 TOP4 종목을 소개해 드립니다. 각 종목별 코멘트등을 적어드릴테니 관심종목에 추가하시고 매매에 임하시면 되겠습니다.

 

구리관련주 이구산업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이구산업 입니다. 이구산업은 코스피 상장사로써 시가총액 1470억의 소형주 입니다. 비철금속류 신동산업을 영위하고 있어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부각중 입니다.

구리관련주 이구산업 일봉차트

이구산업은 본격적인 구리 원자재 수요폭증과 골드만삭스의 구리 진단이 나오면서 주가가 약 3배 급등 한바 있습니다. 현재 구리관련주 대장주의 지위에 있으나 저점 대비 가장 많은 상승이 나온 점은 감안하시어 투자하셔야 겠습니다.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이구산업은 0.6%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작년부터 영업이익이 직전년도 대비 큰폭으로 올라 올해도 실적 개선 기대감이 있습니다.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서원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부각중인 서원은 코스피 상장사로 시가총액 1300억원대의 소형주 입니다. 서원은 비철금속류 신동산업을 영위하고 있어 구리수혜주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원래 이낙연 관련주로 편입된 바 있으나 이낙연과의 연결고리 였던 이희범 사외이사가 퇴임을 하면서 큰폭의 하락이 나왔지만 구리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모습 입니다.

구리관련주 서원 일봉차트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서원은 구리관련주 중 구리 이슈 이후 가장 적게 오른 종목으로 현재 120선 근처에서 매물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120선 돌파는 하였으나 일봉 240선 돌파 시도를 앞두고 있습니다.

구리관련주 서원은 꾸준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는데, 작년 원자재 가격 변동위험을 회피하고자 가입한 파생상품에서 예기치 않은 구리값 상승으로 파생상품 손실을 입어 당기순손실이 일시 적자가 발생 하였습니다만 올해 실적이 대폭 개선될것으로 보여 집니다. 또한 구리관련주 대창의 최대주주이기도 합니다.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대창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대창은 시가총액 2100억원대의 코스피 중소형주 입니다. 대창은 비철금속류 신동산업을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구리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리관련주 대창 일봉 차트

구리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대창도 이구산업과 비슷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리가격의 폭등과 골드만삭스의 구리관련 발언 이후 주가가 약 2~3배 상승한 바 있어 매수에 부담이 되실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조정시 분할매수 들어가시는게 좋겠습니다.

대창은 앞서 설명드린 구리관련주 서원의 종속회사로써 9천억원의 매출액과 2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고 PER은 다소 높지만 PBR이 0.9배로 자산가치대비 저평가 되고 있습니다.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풍산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풍산은 비철금속 구리 및 각종 탄약류를 생산하고 있는 방산산업을 영위중에 있어 구리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구리관련주 풍산 일봉 차트

구리관련주 풍산은 시가총액 9천억원대의 준대형주로 작년기준 3조원대의 매출액과 1700억원대의 영업이익율을 보여주고 있고 배당성향은 1.7% 입니다.

올해 실적은 더 좋아질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주가가 꾸준한 우상향 중에 있습니다. 풍산은 구리관련주중 가장 규모가 있는 회사입니다.

구리관련주 TOP4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자동차 부품주 관련주 대장주 핵심 흑자회사만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수에즈운하 관련주 수혜주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지진 관련주 지진 대장주 정리 자료

[주식/테마주 정리] -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스페셜 정리자료

[주식/테마주 정리] - 파평윤씨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정리 자료

[주식/테마주 정리] - 마켓컬리 관련주 이 글로써 종결 최종판

[주식/테마주 정리] - 애플카 관련주 조지아 테마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희토류 관련주 대장주 스페셜 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