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관련주(중소형) TOP9 총정리

건설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총정리

대형주보다는 작지만 망하지 않을 중소형주에 투자하시는게 수익율 극대화에 도움이 됩니다. 최근 건설경기가 회복국면으로 접어듬으로써 건설관련주들에 좋은 시세가 나와주고 있는데요.

제가 건설관련주, 건설경기 회복에 따른 건설 수혜주 건설주 대장주를 중소형주 위주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유명한 GS건설, 신세계건설, 현대건설같은 대형주들은 제외하고 중소형주 위주의 핵심알짜 건설관련주들을 소개해드릴테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삼호개발

건설관련주 삼호개발은 전문건설업체로 고속도로 및 국도공사, 지하철, 항만시설 공사등 국내 주요 토목공사와 교량공사시공을 하는 업체로 시가배당률이 무려 3.6%나 되는 저평가우량주 입니다.

건설관련주삼호개발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삼호개발

삼호개발은 4대강 복원 관련주로도 부각되고 있으며, 매년 3천억원대의 매출액과 2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안정적이며 자본잠식등 기타 재무적으로 문제될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남광토건

 

중소형 건설관련주 대장주 남광토건은 시가총액 1700억원대의 코스피 중소형 건설사로써 상장된 주식의 수는 1천만주가 채 안되는 980만주 입니다.

배당성향은 없으며, 매년 2천억원 중반대의 매출액과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부채비율이 약간은 높습니다.

건설관련주 남광토건은 토목과 건설공사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업체로써 고급호텔과 콘도등을 다수 개발하며 노하우를 쌓고 있는 업체 입니다.

건설관련주남광토건일봉차트
건설관련주 남광토건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남광토건은 현재 모든 이평선이 정배열로써 금일 최근 고점대비 상단을 강력한 거래량을 동반시키며 뚫어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단기 지지선을 15700원 구간으로 보시며 대응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일성건설

 

건설관련주 중소형주 일성건설은 코스피 상장사로써 시가총액 1300억원의 소형 건설회사 입니다. 상장주식수는 5400만주이며 약 0.7%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건설관련 수혜주 일성건설은 토목, 건설공사, 녹지조성, 아파트 분양사업등을 해온 회사로써 종합건설회사입니다. 약 3000천억원대 중반의 매출액과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소 높은 부채비율이 아쉽습니다만 자본잠식등 다른 재무적 문제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건설관련주일성건설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일성건설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일성건설은 1월초 대량 수급이후 고점에서 눌림목을 형성하다가 최근 거래량 실리며 주가가 바닥권에서 약 250% 상승 했습니다. 때문에 추격매수를 하기 보다는 관심종목에 추가 해놓으셨다가 2000원 붕괴시 모아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남화토건

 

건설관련주남화토건일봉차트
건설관련주 남화토건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남화토건 일봉 차트 입니다. 건설관련주중 가장 덜오른 종목으로써 시가총액 1400원대의 소형 코스닥 상장 건설회사 입니다.

시가대비 약 0.9%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으며 남화토건은 종합건설회사로써 전기도급공사, 건축, 토목, 조경공사등을 하는 업체입니다.

매년 꾸준한 영업흑자를 내고 있으며 매출액은 평균 500~600억원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부채비율이 굉장히 안정적인 회사로써 저평가 우량주 입니다.

 

코오롱글로벌

 

건설관련주코오롱글로벌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코오롱글로벌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중형주 코오롱글로벌은 코스피에 상장된 중견 건설사로써 약 6천억원대의 시가총액을 가지고 있으며, 시가대비 약 1.5%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년 4조원대의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고 영업이익이 매년 폭팔적으로 상승중에 있으며 작년기준 2천억원의 영업이익을 보여주었습니다.

건설관련주 코오롱글로벌은 다소 높은 부채비율이 흠이지만 다른 부분들은 문제될게 없어보이며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폭팔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감안하시어 투자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신원종합개발

건설관련주 신원종합개발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소형주 신원종합개발은 코스닥에 상장된 중소형 건설업체로써 시총은 약 700억원대 입니다. 매년 배당금은 주지않고 있으며 '신원아침도시'라는 도시형 브랜드아파트를 만들고 있으며, 이밖에도 오피스텔, 군관사등을 만드는 회사 입니다.

다소 높은 자본금이 불안해 보이고 지난해 큰 당기순손실을 기록 했습니다. 매출액이 급격하게 줄어들은 점도 참고하셔야 겠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입니다.

 

삼부토건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삼부토건은 시가총액 4천억원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중형 건설회사 입니다. 삼부토건은 토목, 건축, 주택관련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대주주는 휴림로봇입니다.

건설관련주 삼부토건의 매출액은 꾸준히 올라가고 있는 추세지만 지난해 -78억원의 영업적자를 냈습니다. 때문에 올 1분기 영업이익이 얼마냐를 보셔야 겠습니다. 적자가 나온다면 올해 적자가 유지될 가능성이 큽니다.

이밖에 다소 높은 자본금이 불안해 보이지만 자본잠식등은 아니며 부채의 비율도 썩 나쁘진 않습니다.

건설관련주삼부토건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삼부토건 일봉차트

작년 거의 800~900%의 상승을 만들어낸 건설관련주 삼부토건은 이후 주가가 추세하락 중에 있지만 언제든 강력한 반등이 나올수 있는 구간으로 한 파동이 더 남아있다고 보여 집니다.

건설관련 대장주 역할을 했으니 다시 건설관련주 테마의 순환매가 온다면 강력한 상승을 보여줄것으로 보입니다.

 

서희건설

 

건설관련주서희건설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서희건설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서희건설은 포스코의 포항, 광양 토건정비사업을 시작으로 조달청, 지자체의 발주공사등 다수의 관급 및 민간공사를 수주하면서 건설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4900억원대의 중견 코스닥 상장사이며, 시가 배당률은 1.9%를 보여주고 있고 매출액 년평균 1조 1천억원 수준, 영업이익율은 매년 폭팔적으로 성장해 작년 1900억원을 보여주었습니다.

업종평균 PER보다 낮고 자산가치 대비 주가가 낮아 상당한 저평가로 보여집니다만 지금 고점에서 추격매수하기엔 부담이 있고 2천원 이하 재차 기회를 준다면 들어가보시면 좋겠습니다.

 

금호건설

 

건설관련주금호건설일봉차트
건설관련주 금호건설 일봉차트

건설관련주 금호건설은 시가총액 3800억원대의 코스피상장사 이며, 국내외 건축, 토목, 주택, 플랜트 전 분야에서 뛰어난 시공능력과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성장해 왔으며 공항사업은 국내 최고 실적을 자랑하고 있어 건설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무려 5%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매년 폭팔적으로 상승중에 있으며 작년엔 매출액 2조원에 영업이익 1천억원을 기록 하였습니다.

자본총계대비 부채의 비율이 다소 높지만 문제될만한 수준은 아니며 현재까지 소개해드린 건설관련주중 가장 높은 배당금과 가장 뛰어난 성장세를 보여주는 회사로 보여 집니다.

건설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소개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4

[주식/테마주 정리] - 국산 코로나19 백신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자동차 부품주 관련주 대장주 핵심 흑자회사만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스페셜 정리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