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https://stockfree.tistory.com/138 좌측 링크 클릭하시어 본 글을 읽기전 한번 씩 읽어보세요.

투자가 뜻대로 되지 않으시고 고민이 많으시다면 주식투자를 바라보는 관점, 패러다임을 아예 바꿔보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봅니다. 단지 내가 월에 얼마의 수익을 내겠다, 이종목을 사서 상한가를 한번 먹어보겠다 같은 다수의 사람들이 하는 투자의 접근법을 무시하시고 정말 이 기업과 동행하겠다, 이 기업의 성장에 따른 그 댓가를 투자로써 받아보겠다, 은행이율은 낮고 부동산이 버블같고 마땅한 투자처가 없다면 주식투자를 하되 안전한 배당투자를 해보겠다같은 접근 입니다. 어제 위 링크의 글에서 저평가된 우량주를 찾는 법을 소개해 드렸는데 제가 오늘 한가지 종목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DB금융투자 입니다.

종목소개에 앞서 DB금융투자같은 우량주식들을 추천하는 글이 있으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누구보다 빠르게 선취매하여 주식투자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주식/테마주 정리] -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대한민국 주식 저평가 우량주 List 무사어판주식투자 연구소에서 소개하는 저평가 우량주 모음글 입니다. 해당 글을 즐겨찾기 해두시거나, 본인의 카카오톡에 나에게 공유하기를 통해 즐겨찾기

stockfree.tistory.com

동사는 액면가 5천원에 상장주식수 4200만주, 최대주주는 DB손해보험으로써 현재는 DB로 사명을 변경하였지만 직전에는 동부였습니다. 동부라고 하시면 익숙하실텐데 DB라고 하시면 좀 어색하실 수도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1600억원대로 년간 8000~1조대의 매출을 내는 회사임에 불구하고 상당한 저평가 종목중에 하나 입니다. 이 정도 매출액은 동종업계대비에서도 훌륭한 성과이며 주가는 액면가 아래에서 거래될 만큼 극심한 저평가 종목 입니다. PER이 2.97배로써 주당 1300원가량의 순이익을 내고 있습니다. PBR은 0.25배이며, 주가로 환산시 15,000원대 입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만큼 주식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나라도 아마 없을것 입니다. 그건은 위에 말씀드렸듯이 사람들이 급등주만 쫒고 추격매수하여 조정시 크게 손절매하고 여기저기 주식투자에 대해 부정적인 면만 말하니 인식이 그리 될 수 밖에요. 동사는 해마다 내는 이익을 주주들에게 배당으로써 값지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사실 2년전만 해도 배당을 크게 주는 회사는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18년도에 무려 800억원의 영업이익을 냈고, 올해도 그에 준하는 870억원의 영업흑자를 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약간 감소하였으나 크게 염려할 수준은 아니며, 올해 역시 전년도와 비슷한 배당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250원)

주봉-점점 높아지는 저점

현재 DB금융투자는 2018년을 기점으로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앞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그에따른 증권사들의 영업이 잘 이루어진다면 섹터 전체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한국증시 순환매 건설, 차화정, 제약바이오, 그다음이 증권이 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18년도 엄청난 흑자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액면가 아래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단 5천초반, 하단 3천원 중반대 박스권을 만들고 있는데 현재 코로나 사태로 인해 주가가 박스권 하단에 위치해있다 하겠습니다. 현재의 매출 및 이익율이 유지되고 배당성향 또한 유지가 된다면 10년 투자시 원금의 절반이상을 배당금으로만 회수할 수 있게 됩니다. 중간중간 현재 DB의 배당성향인 5% 이상의 시세차익이 생긴다면 매도하여 시세차익 또한 노려볼 수 있게 되는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극심한 저평가 상태 입니다. 동종업계에서도 매출액 대비 시가총액이 매우 저평가된 상태이며, 삼성증권이 해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에서 폭발적 상승을 내주고 있는데 곧 증권섹타가 시장을 이끌어가는 중심섹터가 되지 않겠나 하는게 제 생각이며 그때가 되면 옥석가리기로 저평가된 미인주를 시장은 찾을것이며 DB금융투자가 빛을 볼 것 입니다. 삼성증권은 PER이 9배이며, 시총 3조원에 매출액이 금년도 6조5천억원 입니다. 한번 비교해서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당신께 도움이 될만한 글 목록

2020/01/30 - [금융관련/주식] - 전기차 관련주에는 뭐가 있을까?

2020/01/20 - [금융관련/주식] - "필링크" 기업분석

2020/01/21 - [금융관련/주식] - "KMH하이텍" 종목 리딩

2019/12/28 - [금융관련/주식] -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2020/01/05 - [금융관련/주식] - 비보존, 우회 합병상장 된다면?

2020/01/10 - [금융관련/주식] - 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