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텍시스템8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콤텍시스템8r 신주인수권, 권리락, 유상청약방법 총정리

콤텍시스템이 유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콤텍시스템은 SI사업, IT 네트워크 사업등을 영위하는 회사로써 시가총액 800억원대의 소형주 입니다.

콤텍시스템은 이번 유상증자 대금을 어디에 어떻게 활용할 예정이며, 콤텍시스템 신주배정기준일은 언제인지, 콤텍시스템 권리락이 무엇인지,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청약신청은 어디서 어떻게 하는것인지 제가 자세히 설명드릴 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규모와 자금조달 목적

콤텍시스템의 유상증자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로써 콤텍시스템 주주들에게 우선 배정을 하고 청약 미달로 실권주가 생긴다면 일반인들에게 재차 공개모집 하겠다는 증자 입니다.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현재 콤텍시스템의 발행주식총수는 6700만주인데 여기에 5300만주를 주주들을 대상으로 추가 발행하여 약 526억원을 주주들에게 조달하겠다는것 입니다.

운영자금에 426억원, 채무상환자금에 100억원을 사용하겠다고 합니다. 채무상환 자금이나 운영자금에 많은 자금이 소요되는것은 회사에 돈이 없다는 반증입니다.

 

콤텍시스템 신주배정기준일과 권리락이란?

 

콤텍시스템의 이번 유상증자 주당 발행가액은 990원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예정일 뿐이구요. 확정발행가는 8월 9일에 결정 됩니다.

그럼 내가 어떻게 해야만 콤텍시스템 유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생기는것일까요? 바로 아래표를 보시면 됩니다.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신주배정기준일

8번항목에 신주배정기준일이라고 있을 겁니다. 저 기준일까지 내가 콤텍시스템 보통주를 가지고 있으면 할인된 990원(예정)에 콤텍시스템 신주를 받을 권리가 생기는 겁니다.

그러나 8일까지가 아니고 8일 직전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3일이 지나야 주식에 대한 권리가 생기니 말입니다. 주식을 팔고 매도도 이틀뒤에 되는것처럼요.

그럼 7월 8일이 목요일이니 평일 이틀전인 6일 화요일 종가까지 콤텍시스템 주식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그럼 7월 7일 아침에 '콤텍시스템 권리락'이 발생할 것 입니다. 이제 더이상 주식을 매수해도 권리가 없다라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권리락일엔 보통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할 것 입니다.

내가 권리락(7월 7일) 전까지 매수를 끝냈다면 콤텍시스템 1주당 0.6의 비율로 신주가 배정됩니다. 즉 만주를 가지고 있으면 6천주를 배정받게 되며 현재 주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배정을 받게 되는것 입니다.

 

콤텍시스템 유상청약일정은?

 

콤텍시스템 청약일정

우리사주조합 청약일은 무시하시구요. 구주주 청약일만 보시면 됩니다. 우리의 청약일은 8월 12일부터 13일 이틀간 입니다. 시간이 빠듯하죠? 겨우 이틀뿐 입니다. 잊어버린다면 기회가 없어집니다. 때문에 잊지않고 청약하는 방법도 아래 자세히 설명 드릴겁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대금 납입일은 8월 20일이며 현금으로 증권계좌에 가지고 계시면 됩니다. 모든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일정이 마무리되면 9월 6일에 신주가 보통주로 상장이 될겁니다. 여러분들의 주식계좌에도 주식이 입고가 될것 이구요.

 

콤텍시스템8R 신주인수권이란?

 

앞서 말씀드린대로 7월 6일 종가까지 콤텍시스템 매수를 끝내셨다면 7일 콤텍시스템 권리락이 발생할 것이고 여러분들은 할인된 신주를 받을 권리가 생기시게 됩니다.

당신이 권리가 생겼다고 하는 그 증서가 바로 신주인수권이며 콤텍시스템8R이라고 해서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입고가 될것 입니다. 이 콤텍시스템8r 신주인수권은 5거래일동안 사고팔고 할 수 있는 기간을 줍니다.

콤텍시스템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상장거래방식만 참고

왜 콤텍시스템8R 신주인수권을 사고팔수 있는 기간을 줄까요? 권리락일까지 주식을 사서 권리는 받았는데 유상청약을 포기하거나, 혹은 유상증자를 더 받고자 할때 신주인수권을 자유롭게 매매하시면 됩니다.

신주인수권 매매는 본인 스마트폰 증권거래앱이나 컴퓨터 HTS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잔고창에서 바로 콤텍시스템8R을 눌러서 거래를 해도 되고 따로 거래창을 보시려면 검색메뉴에서 신주인수권이라고 치시면 됩니다.

어쨋든 최종적으로 신주인수권 거래 마지막날인 8월 3일 종가까지 내가 가지고 있는 콤텍시스템8R 수량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으셔야 내가가진 100% 수량에 대해 유상청약이 가능 합니다.

참고로 콤텍시스템8R을 매매하는 금액은 청약대금과는 전혀 별개로써 유상청약을 포기하시려거든 반드시 이 기간동안 신주인수권을 내다 파셔야 하며, 더 사실분이라면 청약대금을 남겨두시고 예산에 맞게 매매하셔야 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최종적으로 내가 가진 콤텍시스템8R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는 상태에서 청약신청이 되야 하기 때문 입니다.

 

콤텍시스템 유상청약 신청 방법

 

유상증자 청약일은 겨우 이틀뿐 입니다. 잊고 지나친다면 내 권리는 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예약청약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 링크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예약청약은 모든 증권사에서 하는 서비스 입니다. 물론 내가 청약일에 직접 HTS나 MTS에서 신청을 해도 됩니다. 그러나 잊고 지나친다면? 차라리 예약청약을 해두고 깔끔하게 잊고 있는 편이 낫습니다.

예약청약은 HTS 또는 MTS에서 할수 있지만 전화신청이 가장 편합니다. 본인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는것이죠. 방법은 위 링크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권리락,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 무료 주식추천주 1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STX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주식/테마주 정리] - 드론 관련주 대장주 TOP4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쏠리드17R 유상증자 일정 및 청약 참여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대한해운26R 유상증자 청약 참여방법 및 일정 완벽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미국증시 외 전세계 주요증시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