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둘째주 추천주

 원래 월봉이 바뀔 때 즉, 월이 바뀔 때 바닥권에서 상승 시그널이 나온 종목은 필히 관종으로 등록해두셔야 합니다. 년말 년초에 찾아낸 종목중 바닥에서 턴하는 종목들이 그 해당월에 시세를 분출하는 일이 많기 때문이죠. 저는 예전부터 그렇게 종목을 추려냈습니다. 차트를 우선 확인하고 기업의 재무를 파악합니다. 차트가 아무리 좋아봐야 재무상태가 안좋으면 바로 패스해야 됩니다. 늘 말씀드리듯 먹는것보다 잃지 않는게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 입니다. 우선 재무적 요건을 집중분석하지 아니하고 간단한 최근 재무상황을 참고하여 차트양호+재무안정 종목 위주로 추려보았으니 여러분들도 관종에 넣어놓으시고 매매 해 보시길 바랍니다.


1. YG PLUS : 동사 와이지엔터가 최대주주로 있는 엔터테인먼트 회사입니다. 주요사업은 MD제조 및 유통판매업, 광고대행, 음악사업이며 종속회사를 통해 화장품, 골프매니지먼트, 모델매니지먼트등 종합 엔터회사라고 볼수 있겠습니다. 양현석 대표가 최근 검찰조사를 받고 있고 또 소속가수 승리 스캔들이 터지며 와이지가 사면초가에 놓여있는데 이같은 지배주주회사의 악재를 논외로 하고 추천드리는 바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코스피 상장사로써 최근5년간 적자에 문제될게 없으며 최근 2400만 대량거래 바닥권에서 터졌습니다. 일봉상 정배열 초입구간으로써 월요일장 1300이하 나올 시 매수추천 드립니다. 매도는 알아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수가에서 5~10% 수익시 차익을 실현하는 것을 습관화 하십시오. 일단 수익은 챙기고 보는것 입니다. 일, 주, 월봉 모두 바닥권입니다. 두려울 게 없는 자리로 보여집니다.


2. 해성산업 : 부동산의 신화 단재완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해성산업입니다. 부동산매매업, 임대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이며, 시가총액 1천억원, 배당성향은 1%초반대 입니다. 매출액이 크지는 않으나 자산이 많아 문제될게 없는 회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로써 아주 소폭이지만 지속적인 매출액, 이익율 상승하는 회사입니다. 유통주식이 360만주인데 최근 바닥권에서 유통주식 한바퀴를 돌리는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오랜 기간 소외주였으나 이번 수급으로 시장에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3. 계양전기 : 해성산업의 단재완씨가 지분투자를 한 회사로 해성산업의 관계회사에 있는 회사입니다. 코스피상장사, 시가총액 1천억원 미만, PBR 0.51배의 초저평가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재무제표상 당연히 문제될 게 없으며, 매출액이 3천억원 후반대인데 시가총액을 보면 매우 저평가로 보여집니다. 다만 매출액 상승->영업이익 폭발로 이어져야 하나 이익율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매출액이 늘면 영업이익이 따라와야 되는데, 이같은 문제는 단기적 문제로(2~3년) 자연스레 영업이익은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이 점은 감안하시어 관종해보시면 좋겠습니다.


4. 참좋은여행 : 지난 헝가리 유람선 침몰당시 여행객들이 이용한 참좋은여행입니다. 인사사고가 나서 악재로 받아들여졌지만 그래도 업계나 고객들에게는 아직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더벨의 기사를 보시면 (더벨 : 가장신뢰할 수 있는 경제언론) 3년전 재건축 빌딩을 매각하여 830억원의 현금을 쥐게 됐습니다. 최초 매수가에서 2~3배정도의 차익을 냈으며 부동산 매각은 주가에는 호재로 받아들여지게 됩니다. 10월 29일 갭띄운 장대음봉 나왔으나 이는 상승시작을 알리는 시발점같은 캔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출액 지속적 성장중이며 배당성향 2%대의 알짜주 입니다. 


5. 타이거일렉 : 최근 단기차입금 증가 공시가 나왔는데 신규시설에 투자한다는 공시가 연속으로 나와주었습니다. 시설증대를 위한 차입금 발생인데 이는 자동적으로 매출액과 이익상승으로 이어질 것 입니다. 일봉상 동년 7월 120선을 뚫고 올라와 120선 기준 상승 하락 박스권 그리며 횡보중인데 11월 20일 의미있는 역망치 음봉캔들이 나왔습니다. 천장에서 나오지 않은 횡보간, 혹은 바닥권에서 나온 이런 캔들은 시작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재무 준수하고 부채비율이 매우 낮습니다만, 반도체 검사장비 PCB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인데 이쪽 업계가 그렇게 좋은 비지니스 사업은 아니라고 저 개인적으로는 생각합니다. 이 부분을 감안하시어 참고 매매 하시면 되겠습니다.


6. KBI메탈 : 최근 바닥권에서 대량거래가 2회터졌습니다. 위에 종목 추천할때도 말씀드린 바닥권 갭띄운 역망치 음봉도 보이구요. 상당기간 소외주였고 저평가된 종목이라 보여지는데 이런 매출과 이익에도 배당이 없는게 좀 흠이군요. 그러나 PBR 0.63배, 시가총액보다 8배많은 매출액, 바닥권에서의 상승 신호, 주봉상 4500원 구간까진 큰 매물대가 없습니다. 간단한 재무상황만 본것이니 집중분석 시간에 따로 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