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플러스 2차전지 관련주 저평가우량주 핵심분석

엠플러스 2차전지 관련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지옥같던 3월 상장폐지 시즌이 끝나갑니다. 벌써 블로그에서 다룬 수많은 종목들이 거래정지가 되고 있습니다. 다들 무탈하신지요? 제 글을 얼마나 많은 사람이 보겠냐만은 그래도 어느정도 도움을 드렸다는 점에서 나름 뿌듯함을 느낍니다.

이제 지옥같던 상장폐지 시즌이 끝나가니 저평가 우량주들을 시리즈 물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당연 향후 우리 주식시장을 이끌 섹터는 전기차 섹터 입니다. 완성 전기차 주식보다는 완성차에 부품을 납품하는 2차 밴더들에 주목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수익은 아직 시작도 안한, 저평가된 종목들, 중소형주들에서 크게 나오기 때문 입니다. 망하지만 않는다면야 승부를 띄워보셔도 좋다고 생각이 됩니다. 단 언제 시장에 주목을 받고 그에따라 세력이 주가를 들어올릴지 그 시점은 누구도 장담 할 수 없겠습니다. 세력이 거래량을 터뜨리고 상승하는 종목을 단기스윙으로 가져가시는 것 보다 아무도 관심없을 때 차곡차곡 모아가서 거래량이 터지고 주가가 크게 상승할 때 따라붙는 개미들에게 내 주식을 던지고 나오는것이야 말로 가장 현명한 투자방법 입니다.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오늘은 2차전지 관련 설비 및 장비등 배터리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엠플러스 라는 종목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테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엠플러스 사업내용과 재무상태 집중분석

엠플러스 기본정보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는 오늘 종가기준(21. 03. 23) 시가총액 1499억원의 코스닥 상장사 입니다. 상장 주식의 총수는 1140만주이며 액면가는 500원 입니다. PER이 23.74배인데 이것은 이 정보들은 전부 작년기준이니(과거형) 너무 맹신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앞날이 어떻게 될지를 예측해 봐야겠죠. 지금은 상장폐지 규정등을 논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엠플러스 연결기준 재무제표(종속회사까지 전부)를 보겠습니다.

엠플러스 연결 재무상태표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의 연결 재무상태표 입니다. 자산의 총계가 1400억원, 유동자산이 1천억원으로 매우 양호한 자산의 구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눈여겨 보셔야 할 점은 매출채권이 작년말 보다 2배이상 늘어났다는것 입니다. 매출채권은 엠플러스가 자사 제품을 판매하면서 고객에게 발행한 채권으로 '곧 받을 돈'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물론 일정기간내에 받지못하고 돈을 떼이기도 합니다. 이것에 대한 설명을 다음에 제가 자세히 해드리도록 하겠구요. 어쨋든 PER같은 것보다는 당장 최근의 사업보고서나 분기보고서등을 토대로 앞으로 회사가 어떻게 될까를 보시는게 더 현명한 투자방법 입니다.

위 내용만 본다면 위 보고서가 작년 사업보고서이니, 이번 21년도 1분기 내용은 좋겠구나 라고 예상하시면 되겠습니다. 잠시 첨언드리면 회사는 매분기별 보고서를 내야 합니다. 감사보고서와 같이 이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에도 제출기한이 있습니다. 이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에는 실적이 들어가니 실적발표일이라고도 합니다. 이 실적발표일의 기한은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해 보시고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의 실적발표일은 언제일까?

 

주식의 실적발표일은 언제일까?

주식 실적발표일은 언제까지? 주식회사는 매년 사업보고서, 감사보고서와 더불어 매 분기마다 분기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분기보고서 미제출시에는 관리종목, 나아가서는 상장폐지 실질

stockfree.tistory.com

 

엠플러스 포괄손익 계산서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는 18기(2020년)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약 400%상승 하였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한 모든 분야가 힘들었는데 이걸 이겨내고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아까 매출채권이 많이 쌓여있는것을 보셨을 겁니다. 이번 1분기에 회수가 될것이니 올해 1분기 역시 좋은흐름이 이어질것 으로 보입니다. 매년 폭팔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회사 입니다. 비지니스도 사양산업이 아닌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투자를 고민할 이유가 전혀 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바로 다음에 보여드릴 엠플러스 헝가리 법인 입니다.

헝가리 엠플러스 법인 현황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현재 헝가리에 우리나라 굴지의 전기차용 배터리 기업들이 진출해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 굴지의 기업이라 해서 우리나라에만 국한되는게 아닙니다. 왜냐하면 세계 배터리 시장은 우리나라가 꽉 잡고 있기 때문에 그냥 세계 무대를 상대로 장사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엠플러스는 그 대응을 위해 헝가리에 종속회사가 진출해 있습니다. 현대기아차가 미국진출을 하면 우리나라 1차밴더사들도 함께 미국으로 진출하듯이 말입니다.

엠플러스 헝가리는 작은 회사의 규모가 맞습니다. 위에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말입니다. 그러나 저는 향후 여기서 엄청난 매출이 나올거라 확신이 듭니다. 투자를 저만큼 해뒀기 때문이지 이제 주문이 감당이 되지 않으면 한국 엠플러스 본사에서 공장 증설등에 투자가 이뤄질 겁니다. 여러분들은 항시 이런 뉴스에 귀기울이셔야 합니다. 공장 증설은 돈을 낭비하는게 아니고 미래에 더 높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위한 투자 입니다. 공장 증설을 하면 반드시 영업이익이 폭팔적으로 늘어납니다. 그럼 주가는 그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죠.

엠플러스 차입금 내역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회사가 단기차입금이 매우 높다면 반드시 의심해봐야 합니다. 단기차입금은 회사 부도와 직결이 됩니다. 연이자율은 얼마인지, 1금융권에서 빌린게 맞는지 의심해보고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엠플러스의 장단기 차입금은 모두 양호합니다. 저리의 이자를 산업은행과 1금융권인 신한은행에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제가 예전에 이자 15%짜리 대출을 2금융권에서 받은 회사도 봤습니다. 결국 어떻게 됐을까요? 굳이 설명을 안드려도 아실거라 생각 합니다.

 

엠플러스 미상환 전환사채 내역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의 미상환 전환사채 내역 입니다. 1회차는 작년말에 어느정도 주식으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전환사채가 주식으로 전환이 되면 주식수는 늘어나고 자본금이 높아 집니다. 즉 부채가 줄고 자본이 높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2회차는 아직 전환청구기간이 도래하지 않았기에 아직은 시장에 출회될 일이 없겠습니다. 현재 엠플러스 주가가 13000원대 이니 1회차 전환사채는 계속하여 주식으로 전환이 될것 입니다. 전환사채의 규모는 매우 적습니다. 양호한 편 입니다.

 

엠플러스 실적 추이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는 2차전지 자동화 조립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그에 따른 용역과 유지보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20년도에는 중국발 계약이 있어 폭팔적인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달성한것 입니다. 현재 매출채권도 중국발로 다량 발행이 되어 있습니다. 엠플러스의 매출액의 98%비중은 모두 해외 매출 입니다. 그만큼 해외 의존도가 높습니다. 이 현상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 입니다.

 

엠플러스 기술적 분석

엠플러스 일봉챠트

엠플러스 2차전지, 전기차부품주 저평가된 종목 소개

엠플러스는 작년 8월 테슬라로 인한 전기차 관련주들의 상승 때 동반 상승한 바 있습니다. 약 한달간 유통주식의 2바퀴 이상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그냥 주가가 상승 했다면 신고가 달성으로 위로 매물대가 없었을 텐데 이후 거래량 죽인채 횡보중에 있습니다. 세력의 물량이 덜 모였기 때문입니다.

직전 12월 7일 저점대인 12250원~12300원을 정확히 찍어주고 3월 18일 머리를 돌렸습니다. 단기 저점을 확인해주는 모습 입니다. 현재는 거래량이 없고 횡보중이기 때문에 크게 들어가기 보다는 하루 얼마씩 나눠서 분할매수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분할매수는 주식투자의 꽃이며 반드시 지켜야할 약속 입니다. 뭔가 의미있는 큰 사건을 통해 주가가 폭락을 한다던가 큰 상승이 나올때 뒤에 있던 자금을 쓰시는 겁니다. 급하게 투자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어차피 한방에 크게 딱 한번 먹고 나오면 1년치 단타수익이 나와버립니다. 이게 더 안전하고 현명하고 쉬운 투자 입니다.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는 주가가 11000원까지 아래로 열려 있다고 생각을 하시고 분할매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항상 본인 책임 입니다.

엠플러스 2차전지 관련주 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립니다. 무사어판 블로그내에 좋은 자료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리튬관련주 신흥에스이씨 폭팔적인 성장세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수소차 관련주 10배 상승 가능할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소개 DB, DB하이텍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신주인수권부사채 일반공모청약 경쟁율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저평가 우량주를 찾을 때 뭘 봐야 할까?(1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GH신소재 종목 추천 및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갤럭시아컴즈 실적우상향 가치주 소개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나는 주식투자자 인가? 주식 트레이더 인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