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의 젬백스링크 지분투자확대. 시너지효과는?

지난 토요일 몇가지 종목 소개를 해드렸는데 그중 필링크부터 기업분석 들어가겠습니다. (글 수정 : 20/05/25  수정사유 : 종목명 변경)

1. 사업

- 무선인터넷 솔루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 해외 의류잡화 도소매 업체인 "라프리마"를 흡수합병하며, 매출액이 폭발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 20기 3분기 매출액의 83%가 라프리마 매출이며, 16%가 무선 인터넷 솔루션 사업입니다.

ㄱ. 사업 내용에 대한 해설 : 무선인터넷 솔루션사업 또한 나쁘지 않은 비지니스 입니다. 미래 먹거리 산업이며, 앞으로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한 콘텐츠, 유통, 소비가 이뤄지는 세상이 오는데 라프리마와의 시너지도 기대 해 봅니다. 필링크가 라프리마를 흡수합병한 것은 아주 잘한 선택이라 보여집니다. 라프리마가 판매하는 주된 상품은 명품 이며, 이태리 현지 대형부띠끄와 해외 유명브랜드들을 병행 수입하여, 유통단계를 줄임으로써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병행수입은 정부에서 수입품 유통과정에서의 독점계약업체의 견제를 통한 가격하락을 유도해 소비자의 이익을 확산시키겠다는 취지에서 시작됐으며, 좋은 시기에 좋은 사업을 추가한것 입니다. 세계 명품시장은 지속적으로 상승중에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보다 저렴한 인터넷 판매 시장이 점점 확대되는데 필링크의 무선인터넷 사업이 이를 뒷바침 하는 구조라 할수 있습니다. 


2. 재무

- 3분기말 자산은 총 1840억, 부채는 630억원으로 = 자본의 총계는 1210억입니다.

- 자본금이 66억원, 자본잉여금이 1059억원대로 무상증자가 나올 수 있는 구조입니다.

- 액면가 100원에 상장주식수가 7천여만주 여서, 액면가 500원으로의 병합이 이뤄지며 주식수를 줄이면 아주 좋을 수 있어보입니다

- 18년 4월 4일 라프리마를 흡수합병했는데, 때문에 전기 대비 매출액이 약 85%상승. (네이버 종목분석에는 08년 4월이라 되있는데 네이버에서 오타낸듯)

- 병행사업. 그것도 명품 병행이라 판관비가 폭발적으로 늘었을 것 같지만, 비교적 양호한편이며 매출총이익에 판관비를 빼더라도 11억원의 분기 이익 발생 했습니다.

- 당사의 최대주주는 젬벡스지오 임. 아시겠지만 최근 급상승을 한 종목이라 주가 흐름도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으나 곧 디커플링할 것 으로 보입니다

- 최근 효율적 자금운용을 위한 지분 일부를 최대주주의 계열사인 젬벡스앤카엘에 장외매도함. 약 40억원 수준입니다.

- 전기 말 자본잠식은 없으며, 최근 3사업년도간 법인세비용차감전순손실의 비율이 약 3%대로 2회 발생함(자기자본대비 50%이상 2회이면 관리종목..코스닥 규정)  그러나 걱정할 수준은 아니고 라프리마 매출이 안정기에 들어간다면 앞으로 쉽게 볼수 없는 내용이 될것 입니다.

- 영업손실 부분도 라프리마 인수와 젬벡스를 등에업고 18, 19년도에는 흑자로 전환(4사업년도간 연속적자면 관리종목으로 편입..코스닥 규정)


3. 기술

- 16년 액면분할 후 약 4년간 하락만을 지속하였습니다.

- 작년 라프리마 흡수합병 후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반전이 있을 때 부터 월간 거래량 2억7천이 터지며(약 손바뀜 4번) 상승 반전 중 입니다.

- 앞서 지난 관종추가 글에서 말씀드렸듯 역배열 중 120선 부근 갭을 띄우고 장 후반 장대음봉을 만드는 캔들이 자주보이면 매집 종료. 출발 신호라고 말했음. 이 후 2억7천 거래량 발생하고 주가 상승 중 입니다

- 이제 일봉상 모든 이평선 정배열 초입구간이므로 강력 배팅을 해도 좋지만, 투입할 자본의 50%만 1500~1560구간 매수하고, 120선까지 밀릴 각오를 하고 나머지 자금은 1350원선에서 대기하는 전략을 구사하면 NICE할것으로 보입니다.

- 간혹 인터넷 게시판등을 보면 전환사채 물량이 나오니 물량부담이 되서 폭락할거다란 악의적 글들이 있을 수 있는데, 사채권자들도 주가가 상승할 것이기 때문에 전환을 하는것이지 그게 아니라면 전환할 이유없습니다. 또한 다수의 전환사채 발행회사들 급등직전에 사채가 주식으로 전환되고 출발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전환사채의 주식전환은 부채감소, 자본증가로 이어진다고 간단하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매수 추천가 : 1550원대에서 밑으로 1350원 까지 열어두고 분할매수

단기 매도 추천가 : 1950~2000원

중장기 매도 추천가 : 4000~4400원


무릎에 사서 어깨에판다. 무사어판 하시기 바라며,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아래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