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H하이텍" 종목 리딩

코스닥 상장사 KMH하이텍 종목 분석 입니다. 지난주 관심종목 추천글에 있었던 종목들 하루 1개씩 기업분석 할 예정이니 관심있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사는 2015년 이전 잦은 최대주주의 변경등 지배구조가 매우 불안정한 회사였습니다. 당시에는 이익도 없는 만년 적자 회사 였습니다. 아시겠지만 잦은 최대주주의 변경, 잦은 회사 대표자의 변경, 회사명의 변경등은 잡주중에 잡주에서만 보여지는 것이며, 상폐 당하는 회사의 특징중 하나가 바로 위에 열거한 것들이 상폐직전 많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이 회사도 그랬습니다. 그리고 최대주주였던 지프라자가 타인(스마트인베스트먼트)를 위해 제공한 주식담보가 반대매매가 실행되면서 어이없게 거래정지를 당한 케이스 입니다. 당해년도(15년 3월) 감사보고서 제출 때 내부회계관리제도 비적정으로 인한 환기종목이 됐는데, 환기종목이 최대주주가 바뀌면 일단 거래정지 시키고 조사 들어갑니다. 지난 글에도 말씀드렸듯이 우리나라에서 거래되고 있는 회사중 재수없게 상장폐지 실질심사 들어가면 없어질 회사 천지에 깔렸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지금 그냥 냅두고 있는거지 거래정지 사유가 발생되서 상폐실질심사 들어가면 없어질 회사 아주 많아요.

다행히 1년뒤 KMH가 동사를 99억원에 3자배정으로 인수 했고 경영권 일체를 가져와 KMH사람들로 이사진을 꾸렸습니다. 그리고 두달뒤 거래재개가 됐지요. 거래소가 보기에 기업의 지속성엔 문제가 없지만 지배구조가 불안하고 경영진에 내부 회계 관리가 소홀한점을 미뤄 매각을 요구했을 것 입니다. 때문에 KMH가 쉽게 인수를 할 수 있던것이지요. KMH도 이런 거래재개를 확약받고 3자배정에 들어갔을 것 입니다. KMH의 계열이 된 구 : 비아이이엠티는 상호명도 즉시 현 : KMH하이텍 으로 변경 상장 했습니다. 

회사가 영위하는 반도체 재료 IC-Tray 라던지, module-tray, SSD case등은 그렇게 고부가 가치의 사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회사로 하여금 진입장벽이 높은 비지니스, 즉 이 회사만이 할 수 있는 이런 사업은 경영진이 올바르게 이끌어 가면 꾸준하게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입니다. 또한 이제 HDD는 없어지고 SSD가 대세이며 반도체 사업이 계속 다른 형태로 변질되며 지속가능한 불패의 사업이 됐기 때문에, 흐름이 맞춰 변화 한다면 꾸준한 이익을 낼 수 있겠습니다. 경영진이 올바르게 경영 한다면 말입니다. 

때문에 18년도 41억의 영업흑자를 냈고, 19년도는 아직 사업보고서가 나오지는 않았으나 3분기 까지 누적 39억의 흑자를 냈으니 전년대비 실적 상회는 따놨다고 보여집니다. 해마다 100억원씩 매출이 상승중에 있으며 가장 실적이 좋았던 14년도 실적은 내년 혹은 후년에 달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지금 추세라면) 

원래 잡주가 괜찮은 주식이 될 때 바닥에서 거래량이 터지고 주가가 우상향을 합니다. 바닥에서 빠른 변화감지를 해야만 크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거래정지 전 유상증자로 인한 주가 폭락, 이후 1년간의 거래정지.. 그리고 약 4년간 바닥만을 횡보하는 시장 소외주였으나 최근 약 2억주의 거래량이 바닥에서 터졌습니다.

손바뀜이 다섯번이 일어나는 엄청난 거래량이며, 뚜렷한 재료가 없는 이런 수급은 오직 주포만이 보여줄 수 있는 퍼포먼스입니다. 창사이래 최대실적 달성, 그리고 상장이래 최대 수급이 들어왔습니다. 이건 조막손은 아니고 큰 세력이 붙은 형국이며, 지금 회사가 뚜렷히 보여줄 거라곤 베트남 법인 설립으로 베트남 진출밖에 없는데 무슨 재료가 나올 지 궁금하군요.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 오늘 한국증시 전체 조정장으로 인한 주가가 1310원으로 마감하였는데 이 지점이 1차 매수지점이라 말씀드렸습니다. 1170원 정도까지만 열어두고 1310~1170원에 분할 매수 하시면 반~~~~~~~드시 수익이 나올 종목 이니 믿고 매수해보셔도 좋겠으나 오로지 투자는 본인 판단에 의해 하는것이니 이점은 꼭 참고하시어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판다. 무사어판 하시기 바라며,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아래 ♡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