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아이씨에스7R 유상증자 무상증자 받는방법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무상증자 결정. 일정은?

코스닥 상장사 멕아이씨에스유상증자와 무상증자를 동시에 하는 유무상증자를 발표 하였습니다. 최근 유무상증자를 동시에 진행한 기업이 메디톡스가 있고 현재 진행중인 회사가 씨에스윈드 인데요. 무사어판 블로그내 유무상증자를 진행했던 2곳의 기업 분석글도 같이 올려둘테니 참고해보시면 좋겠고요. 이번 의료기기 제조 판매업체 멕아이씨에스유무상증자는 어떤 일정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 누구보다 알기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배경

먼저 멕아이씨에스가 어떤 이유로 자금조달(유상증자)에 나서는지 이유를 간략하게 아셔야 겠죠? 현재 전세계는 코로나19 펜데믹으로 병상마저 부족한 실정 입니다. 이탈리아 및 유럽국가들은 시체를 화장실에 보관하는등 병상 및 의료인력이 턱없이 부족하여 의료체계가 붕괴 되었는데요. 코로나19로 기저질환이 있는 환자의 경우 산소호흡기를 착용해야 하는등 중환자실까지 가야하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전세계적으로 공급부족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인공호흡기의 원재료 확보를 위해 유상증자 조달자금을 사용하는것 인데요. 압력센서, 산소측정기 등의 원재료를 선제적으로 확보한다는 계획 입니다. 때문에 이번 증자는 소위 말하는 헛짓이 아닌 유의미한 성과를 도출하기 위한 그 과정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지만 유상증자로 조달하는 금액은 총 330억원 입니다. 200억원은 타법인출자자금비용, 130억원은 앞서 말씀드린 인공호흡기 원재료 조달을 위한 운영자금으로 쓰일 계획 입니다. 타법인 출자 자금 비용은 미국현지법인 설립을 위한 자금인데요. M&A를 진행할지 현재파트너와의 합작법인을 설립할지 멕아이씨에스 USA 법인을 따로 설립할지는 아직 결정된 바가 없습니다.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 일정

먼저 멕아이씨에스의 유상증자 일정 입니다.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 일정1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일정은?

현재 멕아이씨에스의 상장된 주식의 총수는 6,989,265주. 여기에 1,036,000주를 신주로 발행하여 330억원의 자금을 일반주주들을 대상으로 발행하는것 입니다. 주관사는 NH증권이며, 실권주가 발생할 경우 잔액을 모두 NH증권에서 인수하기로 한 조건이기 때문에 유상증자는 무조건 100% 성공할겁니다. 여기서 말하는 실권주란 구 주주들이 이번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에 참여 하지 않아 발생되는 '실권' 입니다.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 일정2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일정은?

아직 확정발행가가 나오지 않아 예정발행가는 31,900원. 확정예정일21년 2월 15일 이며, 신주의 배정 기준일은 21년 1월 15일 입니다. 따라서 기준일을 포함하여 3일전인 21년 1월 13일 종가까지 매수가 되셔야 이번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 신주인수권을 받을 자격이 주어 지는 것이며 14일 아침에 권리락이 나올것 입니다. 

우리사주조합에 먼저 5%가 배정이 될것이구요. 주식 1주를 가진 자에게 0.14주를 배정하니 100주를 가진 사람에게 약 14주의 멕아이씨에스 신주인수권을 지급하는것 입니다. 이 신주인수권 수량만큼 유상청약을 하실 수 있는것 입니다. 청약예정일은 21년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이며 대게 이틀째는 14시에 마감을 하니 잊지않고 반드시 청약을 하셔야 합니다. 청약을 하지 않는다면 멕아이씨에스 신주인수권은 그대로 사라지게 되는것이니 반드시 청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청약 대금의 납입일은 21년 2월 26일 이며, 이번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의 상장예정일은 21년 3월 12일 입니다.

멕아이씨에스 신주인수권

신주의 배정기준일인 21년 1월 15일로부터 3일전인 13일까지 멕아이씨에스를 보유했다면 다음날 권리락이 나올것이고 여러분들께 멕아이씨에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인 21년 2월 2일~21년 2월 8일(5영업일) 직전에 멕아이씨에스7R이란 이름으로 신주인수권이 계좌로 입고가 되실겁니다. 이 멕아이씨에스7R 수량 * 확정발행가 = 의 현금을 본인 계좌에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그리고 청약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하지 않고 그냥 넘어 간다면 이 멕아이씨에스7R은 사라져 버립니다. 

때문에 이번 멕아이씨에스 유상증자를 더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 신주인수권 거래기간동안 멕아이씨에스7R을 더 사셔야 하며, 유상증자에 참여할 돈이 없으시다 하는 분들께서는 이 기간동안 멕아이씨에스7R을 신주인수권 거래 메뉴에서 반드시 매도하셔야 얼마라도 건질수 있습니다. 거래 메뉴에 관한 글을 아래 링크에 첨부해드릴테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종목 질문이 들어와 금호에이치티 분석 합니다. 하락중인데 손절을 해야되느냐, 사채가 지속적으로 상장되는데 어떻게 된거냐, 질문하시는것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stockfree.tistory.com

 

이제 멕아이씨에스7R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이 끝났다면 이제 내가 가진 멕아이씨에스7R 신주인수권 수량에다가 확정발행가를 곱한 금액을 현금으로 가지고 계셔야 하며, 청약예정일인 21년 2월 18일과 19일 이틀간 HTS나 MTS로 유상청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신청기간이 이틀뿐이고 잊어버릴 수가 있겠죠? 때문에 증권사별로 예약청약이란것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예약청약 하는 방법도 아래 링크를 달아둘테니 꼭 읽어보시고 당일에 급하게 하시지말고 미리미리 예약청약을 해두시는게 좋을것 입니다. 청약신청은 가급적 콜센터에 전화하시어 직원에게 유선으로 하는것이 깔끔합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멕아이씨에스 무상증자 일정

멕아이씨에스 무상증자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일정은?

이번 멕아이씨에스의 유상증자가 끝나면 주식의 총수는 8,025,265주가 됩니다. 여기에 1:1비율의 무상증자를 진행하기 때문에 모든 일정이 종료되면 멕아이씨에스 주식 총수는 1600만주가량이 됩니다. 신주의 배정 기준일은 21년 3월 2일 입니다. 때문에 2월 25일 종가까지 멕아이씨에스 주식을 가지고 계셔야만 이번 멕아이씨에스 무상증자의 권리를 받으실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러나 유상증자에 참여하신분들은 유상증자 신주가 3월 12일에 상장되는데 그럼 유상증자 참여분은 무상증자에 참여가 안되나? 하실 수 있지만 이번 유상증자분은 자동으로 무상증자 권리가 주어지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멕아이씨에스 무상증자2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일정은?

멕아이씨에스는 미국진출과 코로나 펜데믹 사태에 따른 인공호흡기 수요부족으로 인한 공급차질을 해결하기 위해 이번 유무상증자를 진행하는것 입니다. 때문에 이번 유무상증자는 반드시 성공할 것이며 장기적 관점으로 볼 때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멕아이씨에스 주봉챠트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일정은?

그러나, 현재 주가가 바닥권에서 많이 올라 있는점등을 볼 때 주가 하락이 불가피할 수도 있어 보이나 비지니스 자체가 사양산업이 아니고 미래에 충분한 매출을 기대해볼만한 사업이므로 일희일비 하지마시고 증자는 받는게 좋을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아까 말씀드린 메디톡스 유무상증자, 씨에스윈드 유무상증자글은 글 하단에 첨부하겠습니다.

멕아이씨에스 유무상증자 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무사어판 투자연구소내 좋은 자료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좋겠습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메디톡스 유무상증자 일정과 전망(메디톡스 16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씨에스윈드 유상증자 참여방법 및 일정 쉽고 상세한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씨에스윈드 무상증자 참여방법 알기쉽게 설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