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인베스트먼트 분석(비 주주분들도 공부삼아 보세요)

종목 문의가 들어와, SV인베스트먼트 분석 드립니다.

1. 재무

- 부채가 3분기말 71억원 수준으로 창투사 업종치고 준수한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장한지 2년이 되가는데 올해 적자전환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직전 사업년도는 80억원의 흑자를 기록했고 배당을 2.7%해주었습니다. 올해는 적자가 예상되지만 배당을 소액이나마 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이익잉여금 처리). 최근 무상증자를 실시했습니다. 배당성향도 그렇고 주주친화적인 회사로 보여지지만, 상장한지 2년이 채 안된 회사라 섣불리 판단하기는 애매합니다. (무상증자란 이익잉여금을 자본금으로 전입하면서 주주들에게 주식 지급) 예전에 흑자를 만들어놓고 상장 하고 2~3년도 안되어 x판되는 회사가 상당히 많았습니다. 작년엔 상폐당한 회사도 있구요(우성아이비) 때문에 어떤 회사일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합니다. 창투사 업종의 특징입니다. 다만 지난해 투자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공모가에서 약간 하향되어 상장됐지만 좋은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글로벌제약사 베링거인겔하임에 1.5조원짜리 기술이전을했는데 기술이전 전에 투자했으니 투자금 회수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상장되어 상장일 시가부근 돌파를 시도할 것으로 보입니다(차주). 브릿지바이오의 경우 과거 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무명일 때 40억을 배팅한 전력이 있습니다. 그리고 총 2650%의 수익을 냈습니다. 과거 잡주스러운 다른 창투사들과는 좀 다른 부분은 분명히 있는것 같습니다. 관련 기사를 찾아보면 SV의 박성호 대표는 과감한 액티브 투자를 즐겨한다고 했는데 지난 글에도 설명했듯 액티브 투자는 펀드매니저가 기업의 개별종목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퍼시브 펀드가 있겠습니다(특정 주가지수를 구성하는 종목들을 모아놓은 펀드를 투자하는 것... 액티브 : 종목, 패시브 : 지수)

2. 기술적

- 대게 무상증자 이후 대량 거래가 터지는게 일반적 입니다. 역시나 최근 12월 16일 주에 유통주식대비 120% 거래량이 발생하였고 이는 기존 세력의 증자 물량 매집 혹은 신규세력의 진입으로 보셔도 됩니다. 

16일 주면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상장하기 전 주 입니다. 예전 무사어판 회원님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2년이내 상장된 종목은 웬만해선 잘 안건드립니다. 이유는 과거차트가 볼게없어 정확한 저점을 파악하기 힘든점, 또 한가지는 상장일에 대량거래가 발생하고 우하향 하는게 일반적이기 때문입니다. 길게는 몇년도 말입니다. 상장일에 대량거래 터지고 시가를 대량거래로 돌파한 후 점진적 우상향 하는 종목은 정말 찾기 힘듭니다. 브릿지바이오의 경우는 다음주에 그 돌파를 시도할 것이라고 위에 적어두었습니다. 그렇지만 SV인베스트먼트의 경우 16일에 들어온 대량거래로 저 지점을 1차적 지지선으로 보셔도 됩니다.저 대량거래 지점을 1차적 지지선으로 보고 투입할 자본을 유동적으로 분배하여 투자하시면 됩니다. 저점대비 10%하락시 추가로 50%자금을 투입하겠다라는 전략을 세워놓고 현금 절반을 두고 투자하는 것이죠. 그 이상 빠지면 손절매 하겠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가급적 손절매는 안하시는게 좋겠죠? 때문에 추격매수는 칼 물고 주식투자 하는것과 같습니다. 이야기가 좀 샜는데 아무튼 16일의 대량거래터졌을 때를 저점으로 보고 대응하면 좋겠습니다만 올해 적자전환 되는 부분이 좀 걸리는군요.

3. 특징 및 기타

- 결산월이 3월 입니다. 때문에 결산일이 3월 31일 입니다. 3월 27일 종가까지 보유하셔야 배당락이 발생합니다. 올해 적자지만 배당을 해줄것으로 봅니다. 

현재가 : 1875원

단기목표가 : 2130원

중장기목표가는 따로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2130원 도달시 매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비회원도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