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법 알기쉽게 설명드림

코스닥 시가총액 4위의 알테오젠이 오늘(3월 10일) 무상증자를 결정 하였습니다. 보통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경우에는 악재가 맞으나, 주식발행초과금을 재원으로 하는 무상증자의 경우는 호재 입니다. 무상증자는 회사의 주식발행초과금으로 일정한 비율을 정해 알테오젠 주식을 가진 이에게 주식을 더 주는 것인데요. 이때 회사의 자본금도 그대로이며, 주주들의 주식평가금액도 그대로 입니다. 감자나 유상증자가 아니라 자본의 변동도 없는 그 누구도 손해가 아닌 증자 방법인 셈입니다. 그럼 알테오젠 무상증자를 받으려면 언제까지 매수를 해야하며 어떻게 일정이 진행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알테오젠 무상증자 일정부터 설명

알테오젠무상증자개요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은?

이번 알테오젠의 무상증자는 위와 같이 진행이 되는데요. 현재 알테오젠의 상장 주식의 총 수는 2800만주이며, 1주를 가진 자에게 0.5주를 배정 해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즉 내가 100주를 가졌다면 50주를 배정받게 되는것 입니다. 유상증자처럼 내가 추가로 자금을 납입하지 않고도 주식을 주기 때문에 호재 입니다. 단, 무상증자로 인한 추가주식의 상장후에는 주가가 약세로 돌아서게 되니 이 점은 참고하십시오.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은?

이번 알테오젠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의 상장일은 21년 4월 12일이며, 무상증자 후에는 주식의 총 수가 4200만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1주 미만의 단수주가 발생되는 경우 상장 초일 종가를 기준으로 현금으로 지급 합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내가 언제까지 매수를 해야 알테오젠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기게 되는걸까요? 

 

 

알테오젠 무상증자 권리락을 받기 위해 언제까지 매수해야 될까?

앞서 무상증자 공시에 보면 4번항목에 '신주배정기준일' 이라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번 알테오젠 무상증자신주배정기준일은 21년 3월 25일 입니다. 그럼 3월 25일까지 매수를 해야겠죠? 아닙니다. 주식시장은 3일결재 시스템으로써 3월 25일을 포함하여 3일전인 3월 23일 종가까지 매수를 하셔야만 합니다. 그럼 24일 아침에 알테오젠 무상증자 권리락이 떨어지며 권리락 발생까지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만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를 주게 되는것이죠. 때문에 24일 아침까지 1000주를 보유했다 치고 24일 전량 팔아버려도 500주가 내 계좌에 들어오게 됩니다. 단 하루만 보유해도 알테오젠 무상증자 권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은 생각처럼 흘러가질 않습니다. 권리락이 발생되는 날에는 주가가 크게 빠지게 됩니다. 고배당주가 배당락이 떨어지면 주식이 크게 빠지는것처럼 말입니다. 때문에 전략을 잘 세우셔야 합니다. 제가 이번 포스팅 중간중간 또는 말미에 권리락 뜻, 배당락 뜻, 무상증자를 했던 다른 종목 사례들의 링크를 올려드릴테니 한번 자세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립니다. 무사어판 블로그내에 좋은 자료들이 많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카페24 무상증자 참여 방법과 주가 흐름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배당락 뜻 및 배당금 받는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멕아이씨에스7R 유상증자 무상증자 받는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