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일정 및 세화아이엠씨13R과 감자 및 상폐 가능성은?

세화아이엠씨 신주인수권 13R과 상장폐지 또는 감자 가능성은 있을까?

타이어 금형 제조기술업체 세화아이엠씨가 횡령배임으로 긴시간 거래정지라는 고통끝에 유상증자를 결정하여 재무구조 개선에 나섰는데요. 최근 소수주주인 안대웅씨등이 법원에 제출한 신주발행금지(유상증자 금지) 가처분 신청을 본인 스스로 고소취하함에 따라 다시 유상증자가 재개 되었습니다. 이 회사의 주주라면 당연히 유상증자를 지지해야지요. 그래야 재무구조가 개선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현금이 안들어오면 내년에 자본잠식이 불보듯 뻔한데요. 과연 유상증자 일정은 어떻게되며,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 상장에 따른 기존 주주들의 대응방안 및 세화아이엠씨의 상장폐지 또는 감자 가능성에 대해서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 투자자 유형별 대응방안

세화아이엠씨의 유상증자가 재개됨에 따라 금융감독원에서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 일정을 정정요구하였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주발행가의 확정일은 2020년 10월 30일이며, 청약예정일은 2020년 11월 4일~5일 이틀간 입니다. 청약대금을 납입하는 날은 11월 12일이며, 신주는 20년 11월 26일에 상장됩니다.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 13r세화아이엠씨13R 거래기간

세화아이엠씨13R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의 거래기간은 20년 10월 20일부터 26일(5영업일)간 입니다. 때문에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에 따른 주주들 유형별 대응방안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나는 유상증자에 참여할 돈이 없다.

- 유상증자 권리락을 받아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이 입고되었는데, 유상증자에 참여할 돈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세화아이엠씨13R 거래기간인 20년 10월 20일~26일동안 신주인수권을 내다 파셔야 합니다. 거래방법에 관한 링크는 아래에 첨부 하겠습니다. 신주인수권을 팜으로써 일부라도 돈을 건지셔야 합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2. 나는 유상증자에 참여하겠다 or 참여하고싶지만 돈이 조금 부족하다.

- 돈이 부족할 경우 본주를 지금 시장에 조금이라도 파셔서 현금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신주는 아직 확정가가 나오지 않았으나 할인된 가격에 지급되기 때문 입니다.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의 보유수량 * 763원(예정발행가)는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3. 이번 기회에 유상증자를 더 받아내어 평단을 확 낮춰야 겠다.

- 세화아이엠씨13R 거래기간은 10월 20일부터 26일동안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을 더 사시면 됩니다. 단, 계산을 잘하셔야 합니다. 신주인수권 세화아이엠씨13R을 구매하는 비용과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돈은 별개로 보기 때문 입니다. 하여간 최종적으로 내가 가지고 있는 세화아이엠씨13R 보유수량 * 763원은 반드시 가지고 계셔야 청약대금납입일에 청약이 문제없이 진행 됩니다. 거래방법에 대해서는 위에 관련글 링크를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세화아이엠씨 최근 3년간의 History

세화아이엠씨의 HISTORY를 잠시 보자면, 17년까지는 흑자회사에 배당금도 주고 무상증자까지하는 주주 친화적 경영을 했었으나, 직전 최대주주였던 유동환씨가 회사를 파인투자조합, 알라딘투자조합, 얼라이컴퍼니에게 매각하면서 회사의 상태가 급격히 안좋아졌습니다. 

그러나 18년도 3월초 감사의견 비적정설이 나돌고 거래소는 즉시 세화아이엠씨에 감사의견 비적정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습니다. 이후 회사는 즉각 부인하는 입장을 내놨으나 감사의견 비적정으로 거래정지가 된것이지요. 

감사인의 비적정이 확인되고 즉시 전직 임직원의 횡령배임공시를 하였습니다. 그러니까 유동환씨와 유희열씨가 해먹을대로 해먹고 세화아이엠씨를 매각한것인 셈이 된것 입니다. 아주 악질중에 악질인것이죠.

세화아이엠씨 13R 상장폐지세화아이엠씨 전대표 유희열씨

세화아이엠씨 전 대표 유희열

이후 세화아이엠씨의 새로운 경영진은 유동환씨가 대표이사로 있던 시절의 사업보고서를 수정하여 새로 제출하게 됩니다. 전 경영진이 벌려놓은 일들을 수습하며 빠르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한것입니다. 

이후 거래정지가 지속되고 개선기간이 연장되던중 현재 최대주주인 우성코퍼레이션이 회사를 다시 인수하기에 이릅니다. 우성코퍼레이션은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3자배정 증자를 통해 최대주주 본인이 증자를 받고 경영자금을 세화아이엠씨에 납입합니다. 

그리고 20년 5월 약 2년만에 결국 거래정지가 풀리게 됩니다. 횡령 배임을 저지른 전 경영진인 유동환, 유희열은 유죄가 결정 됐습니다. 

세화아이엠씨13R 상장폐지 감자세화아이엠씨 공정모습

세화아이엠씨 공정모습

이후 부채비율 감소와 자금난 해소를 위해 유상증자 공시를 하였으나 채무자의 소송으로 증자일정이 중단됐지만 고소인의 취하유상증자가 재개 되었습니다.


세화아이엠씨 상장폐지 또는 감자를 하진 않을까?

세화아이엠씨는 반기말 기준 자본금이 400억에 이릅니다. 자본총계는 450억으로써 부채비율이 늘어난다면 자본잠식에 빠지기 일보직전인 재무구조 입니다. 그러나 우성코퍼레이션이 회사를 정상화 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중에 있으며,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비율을 어느정도는 감소시키고 회사 정상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겠습니다만, 적자가 지속이 된다면 자본감자가 불가피해 보입니다.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 13r세화아이엠씨 월봉챠트

세화아이엠씨 월봉챠트

자본잠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높은 자본금의 400억을 감자하는 수밖에 뾰족한 수가 없기 때문이죠. 때문에 감자를 피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흑자전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세화아이엠씨는 코스피 상장사이기 때문에 영업이익 연속적자에 따른 관리종목이나 상장폐지 사유에는 해당되지 아니하기에 나머지 부분만 조심하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세화아이엠씨 유상증자 신주인수권13R과 감자 또는 상폐가능성 글 도움이 조금이라도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없는 ♡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자안. 자안그룹과의 합병설과 임시주총의 정관변경내용 해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이아이디. 종속회사 지이, 케이아이티와 2차전지 사업 진출 분석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에스모 머티리얼즈 상장폐지 사유 발생 거래정지. 거래재개 가능할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코나아이. 상장폐지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아리온 상장폐지 위기 거래재개 될 수 있을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메디앙스 상장폐지 위기. 거래재개 할 수 있을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코스피 코스닥 상장폐지 규정과 체크해야할 것들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상장폐지 되는 종목의 전초 현상(이것만 체크하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