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플라스틱6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일정 총정리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참여방법 총정리!

에코플라스틱이 유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에코플라스틱의 유상증자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로써 보통은 악재로 받아들여지는 증자중에 하나 입니다. 때문에 오늘 장중 상한가로 장마감 하였으나, 시간외에서 하한가로 마감 하였습니다.

때문에 내일 시초가가 하락하여 출발할 가능성이 높다 할 수 있겠는데요.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에 대해 완벽히 이해가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권리락, 에코플라스틱6R 신주인수권 활용방법,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청약방법등에 대해 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글 말미에는 다른 유상증자 주식종목들의 글을 첨부해드릴테니 함께 공부해 보시면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에코플라스틱썸네일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목적 및 자금조달 규모

에코플라스틱유상증자일정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에코플라스틱 의 현재 발행주식 총수는 2560만주 인데, 여기에 850만주를 발행하면서 총 24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게 됩니다. 자금 조달의 목적은 시설자금에 170억원, 채무상환자금에 70억원을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보통 시설자금에 들어가는 돈은 생산시설의 증대에 사용됨으로 추후 보다 높은 매출액과 영업이익으로 보답하겠으나, 채무상환자금, 운영자금에 유상증자 대금이 많이 잡혀있는것은 회사에 현금이 없다는 반증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권리락 이란?

 

에코플라스틱유상증자일정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권리락

권리락이란 무상증자 또는 유상증자가 있을 때 권리를 얻게 되는 자격이 생기는 '날'로 보시면 됩니다. 에코플라스틱의 신주배정기준일은 9월 30일 입니다. 신주배정기준일까지 매수해서는 안되며, 신주배정기준일로부터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그럼 다음날 아침에 에코플라스틱 권리락 공시가 나올것이며,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 합니다.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시초가가 하락하여 출발하는 이유는 신주발행가가 현재의 주가보다 낮기 때문에 그만큼 떨어져서 출발하게 되는것입니다. 예정발행가가 보이시죠? 예정발행가 수준에서 신주발행가가 결정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권리락 당일 곧바로 시초가가 회복하는 경우가 있으니 이때에 주식을 전부 매도 후 추후 신주인수권만 받아 팔아도 수익을 챙길 수 있으며, 또는 신주인수권을 가지고 유상증자에 참여하여 할인된 가격의 주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주식 꿀팁은 아래에서 계속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권리락까지 에코플라스틱 보통주를 가진 사람에게는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신주인수권을 싸게 받을 권리가 생긴 겁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팔아도 되고, 이 증서를 가지고 유상증자에 참여하는것 입니다. 신주인수권은 할인된 가격의 에코플라스틱 보통주와 바꿀수 있는 증표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 신주인수권의 활용에 대해서 아래에서 계속 설명 드리겠습니다.

 

에코플라스틱6R 신주인수권 활용 방법!

권리락까지 받으셨다면 이제 여러분들은 에코플라스틱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받을 권리증서인 에코플라스틱 6R을 받게 됩니다. 이 신주인수권 에코플라스틱 6R은 딱 5거래일동안 거래기간을 줍니다. 이 기간동안 팔아도 되고 다 사도 됩니다.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코플라스틱신주인수권거래기간
에코플라스틱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왜 5일간 사고팔수 있는 기간을 주냐면, 유상증자를 포기할 분들은 반드시 위 기간동안 매도를 하셔야 되며, 유상증자를 더 받아서 평단가를 확 낮출분들은 위 기간동안 에코플라스틱 6R을 더사는겁니다.

주의 하셔야 할점은 이 에코플라스틱6R 신주인수권도 시장에서 형성되는 시세가 있습니다. 더 사고자 하시는 분들은 나중에 청약신청때에 청약대금이 모자라지 않도록 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에코플라스틱6R 매수대금은 청약대금과는 별개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파실분들은 위 기간동안 무조건 파셔야 합니다. 아까 위에서 설명드렸죠? 권리락 당일에 내가 매수한 본전부근에 매도를 한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에 에코플라스틱6R을 매도하면 신주인수권 매도분만큼의 시세차익이 생기게 됩니다.

마지막 거래일인 10월 27일 종가까지 가지고 있던 에코플라스틱6R 수량이 내가 청약신청할 수 있는 신주의 수량 되겠습니다. 10월 27일이 지나고 나면 이 에코플라스틱6R은 상장폐지되어 사라지고 나중에 청약신청때 청약신청 가능수량으로 뜹니다. 그럼 청약신청은 어떻게 하는걸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청약 방법!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HTS, MTS에서 직접 신청하기, 우편으로 신청하기,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기 입니다.

에코플라스틱의 유상증자 청약일은 단 이틀뿐입니다. 청약일정을 아래에서 보시죠.

에코플라스틱유상증자청약일정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청약일

만약 내가 이틀밖에 되지 않는 시간을 지나쳐버린다면 지금까지의 고생이 전부 허투루 됩니다. 신주인수권을 팔지않아 그나마 일부라도 현금을 건지지 못하겠죠.

때문에 '예약청약'을 하시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예약청약은 우편으로는 불가하며, 내가 직접 HTS에서 신청하거나 콜센터를 통해 상담원께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예약청약시에는 현금만 준비되어 있으면 됩니다. 저는 유상증자 때마다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을 하곤 하는데요. 제일 간편하기 때문입니다. 예약청약은 보통 청약일 열흘전부터 진행이 되니 잊지않고 청약하시기 바랍니다.

에코플라스틱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무사어판 카페 바로가기 클릭!

주식 수익률 향상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원생명과학 권리락 및 유상증자 청약방법 쉽게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방법 쉽게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강스템바이오텍2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엠투엔16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방법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STX 40R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알에프에이치아이씨13R(RFHIC)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