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에이치아이씨13R(RFHIC) 신주인수권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

RFHIC 유상증자 청약방법 및 신주인수권 총정리

5G관련주 RFHIC가 유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오늘 권리락이 나왔죠? 권리락이란 RFHIC 신주인수권을 받을 권리를 받게된 겁니다. 권리락까지 주식을 보유했다면 말이죠.

이 글을 읽으신다면 여러분들은 rfhic 유상증자를 눈감고도 진행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잘 찾아 오셨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RFHIC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배정기준일이 무엇이며, 알에프에이치아이씨13R 신주인수권, RFHIC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고자 하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RFHIC 유상증자 모집금액 사용처

RFHIC 유상증자 모집금액 사용처

RFHIC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라는 유상증자 방식을 택했습니다. 이 방법은 RFHIC 보통주식을 가진 주주들에게 우선 신주인수권을 배정해주고 실권주(청약미달로 인한 실권)가 나온다면 일반인들에게 재차 공개모집 하겠다는것 입니다.

RFHIC는 현재 2380만주의 상장주식 총수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280만주의 신주를 주주들에게 배정하여 주주들에게 증자대금을 모집한다는것 입니다. 때문에 단기적 악재는 맞죠.

조달된 자금은 276억원을 시설자금에, 158억원을 회사 운영자금에, 400억원을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에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유상증자 조달금액 사용처 입니다.

보통 채무상환자금 및 운영자금에 모든 조달대금이 몰려 있다면 이건 회사가 돈이 없다는 것의 반증인데, 유상증자대금을 가지고 시설을 확충한다던가, 타법인증권취득을 통해 사업범위를 확장하는것은 대단히 좋 은 일입니다.

 

RFHIC 유상증자 권리락, 청약일등 일정

 

RFHIC 유상증자 일정 총정리

RFHIC 주식 1주를 가진 사람에게 0.11주를 배정해 줍니다. 즉 오늘 6월 2일 장 시작까지 RFHIC 보통주를 1천주 보유 했다면 약 110주를 배정받게 되는것이죠. 주당 29800원(예정발행가)에 말입니다. 그러나 확정발행가는 7월 2일에 나오구요.

RFHIC의 청약일은 7월 7일부터 8일까지 입니다. 증자대금의 납입일은 7월 15일로써 이때까지 내가 보유한 RFHIC 신주인수권 수량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준비되셔야 합니다.

이렇게 일정이 모두 끝나면 7월 27일에 RFHIC 신주가 상장이 되며 여러분들의 계좌로 주식이 입고될겁니다.

 

RFHICR13r 신주인수권이란?

 

6월 2일 아침 장시작 전까지 RFHIC 주식을 보유한 사람들에게 신주를 배정받을 권리를 준다고 했죠? 그럼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일단 RFHIC13R 신주인수권이 입고가 되실겁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주식을 사고 팔듯이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신데요. 딱 5일간만 거래가 가능 합니다.

RFHIC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RFHIC13R의 거래기간은 6월 22일부터 28일(5영업일)간 입니다. 위 기간이 지나면 RFHIC13r은 상장폐지가 됩니다. 그럼 내권리가 사라지는거냐? 라고 반문하실 수 있는데요. 아닙니다. 28일 종가까지 신주인수권 보유량이 최종 내가 신청할 청약수량이 되는것이죠. 그냥 이증서는 없어지는거에요.

왜 RFHIC13R 신주인수권을 사고팔수 있는 거래기간을 정해줬냐면 청약을 포기하려는사람, 청약을 더 받고자 하는사람이 있기 때문 입니다. 결국에는 RFHIC13r 신주인수권 수량이 최종 청약 신청량이기 때문에 만약 청약을 포기하고자 한다면 위 기간동안 RFHIC13R을 매도하시면 되고, 청약을 더 받고자 하신다면 위 기간동안 RFHIC13R을 더 사시면 됩니다.

그러나 RFHIC13R은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있기 때문에 RFHIC13R 신주인수권을 매수하는 금액은 청약대금과는 별도로 보셔야 합니다. 간혹 예산을 오버해서 사시는 경우가 있는데 반드시 계산기 두들겨 가면서 내 예산에 맞게 매수하셔야 합니다.

어쨋거나 28일 종가까지 내가 예를 들어 RFHIC13R 신주인수권을 1천주를 가지고 있다? 하면 1000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으셔야 한다는겁니다. 여기까지 이해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RFHIC 유상청약 신청하는 방법

 

RFHIC 유상증자 청약신청 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청약은 앞서 설명드린대로 7월 7일부터 8일 이틀뿐인데요. 살다보면 바빠서 특정일을 잊고 지나치기 마련 입니다. 만약 청약신청을 깜빡하고 지나친다면 내 권리는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저는 유상증자 청약때마다 예약청약을 하곤 합니다. 예약청약이란 청약일 열흘전쯤부터 미리 청약신청을 자동으로 하는것인데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첫번째는 MTS나 HTS로 들어가서 하는법과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하는 겁니다. 상담사분께 말이죠. 자세한 방법에 대한 소개글은 아래 링크를 달아 두겠습니다. 반드시 읽어 보세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RFHIC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및 신주인수권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STX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이진16R 유상증자 청약하는 법

[주식/테마주 정리] - 도시가스 관련주 TOP6

[주식/테마주 정리] -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4

[주식/테마주 정리] - 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티케이케미칼 SM상선 상장 된다면 그 가치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