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퇴직연금(DC, DB)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국민연금 예상수령액까지)

퇴직연금 DB형, DC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등 조회하는 방법

내가 가입한 퇴직연금 및 국민연금을 모두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이트에서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특히 회사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내 퇴직금이 DC형으로 관리되는지, DB형으로 관리되는지 궁금하신분들 많을 겁니다. 인사팀에 물어보면 알수 있겠으나 간단한 조회만으로 내가 가입하고 있는 모든 퇴직연금 및 국민연금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더불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도 조회가 가능하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통합연금포털에서 내 가입 연금 조회하기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서 내가 가입한 연금이 어떤것이 있는지 조회가 가능하며, 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까지 조회가 됩니다.

먼저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사이트 링크를 아래 첨부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금융감독원 통합홈페이지.

www.fss.or.kr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측에 통합연금포털을 클릭해 주세요.

퇴직연금,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하기

 

통합연금포털로 들어가신 후 내 연금조회를 눌러 주세요.

퇴직연금,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하기

 

그다음 회원가입을 하시던지, 간편로그인을 통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내 정보가 확인되어야 내 연금조회가 가능 합니다.

퇴직연금,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하기

 

로그인을 하시면 잠시동안 금융기관을 전부 조회하여 내가 가입한 퇴직연금 및 예상 국민연금수령액을 불러 옵니다.

퇴직연금,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하기

 

조회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내 국민연금 예상개시년도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첫번째로 보이고요. 회사원이시거나 자영업자시라면 내가 가입한 퇴직연금이 DC형인지 DB형인지가 나옵니다.

퇴직연금, 국민연금예상수령액 조회하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