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저축계좌 수수료 비교 추천(TOP3) 및 계좌 개설 방법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 및 수수료 비교추천

연말정산을 하신 분들이라면 어떻게 하면 절세혜택을 더 볼수 없을까 고민하실 겁니다. 국가에서는 의무적으로 국민연금을 월급에서 떼어 가는데요. 이걸로는 국민들의 노후를 책임질 수 없으니 개인적으로 퇴직연금을 준비하게끔 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국가에서는 연금저축을 만들고 일정기간, 일정금액을 납입시 연말정산에서 큰 절세혜택을 주어 연금저축 가입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금저축보험에서 연금저축펀드로 이전하시는 분들도 이 포스팅을 끝까지 보시면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금저축계좌 수수료 비교하여 가장 저렴한 증권사를 추천 드리며, 그 증권사로 연금저축계좌를 만드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연금저축계좌 수수료가 중요할까?

연금저축계좌는 연간 600만원 한도 입니다. 즉 매달 5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 하지요. 연금저축계좌로 이체만 시키고 어떠한 상품(ETF)을 사지 않아도 연말정산에서 절세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체만 하면 세액공제 조건은 충족합니다.

그러나 언젠가는 ETF를 매매해야 하며, 이때 발생하는 수수료가 있습니다. 굉장히 적어보이지만 무시 못합니다. 때문에 가급적 수수료가 저렴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증권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연금저축계좌 개설 전 증권사를 선택하시는것이 매우 중요 합니다.

연금저축계좌 수수료 비교 추천

우리나라 증권사가 매우 많은데 이중에서 탑3를 알려 드리고, 이중에서 사용하시기 좋은 증권사를 별도로 추천 드립니다. 증권사가 매우 많기 때문에 제가 일일이 수수료를 알려드리면 더 헷갈리실까봐 가장 수수료가 적은 증권사 TOP3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중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권사 온라인 수수료 오프라인 수수료
나무증권(NH) 0.01%(모바일 계좌) 0.4972%
신영증권 0.0997330% 0.4497330%
미래에셋증권 0.014% 0.49%

증권사 가운데 가장 수수료가 저렴한 증권사 TOP3 입니다. 보시다시피 신영증권이 가장 저렴해 보이는데요. 그러나 저는 나무증권을 추천 합니다. 나무증권은 NH농협의 증권사로써 모바일 거래시 인터페이스가 매우 훌륭하고 거래하기 간편하기 때문 입니다. 신영증권은 아무래도 중소형 증권사이다보니 아직 모바일 거래나 HTS거래가 불편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무증권 연금저축계좌 개설방법을 아래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어느 증권사를 택하시던 증권사 앱을 다운 받으시면 계좌개설은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아래 나무증권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은 참고용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연금저축보험 이전도 동일)

먼저 NH증권 나무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앱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첨부해 드릴테니 클릭하시면 다운로드로 이동 합니다.

안드로이드(갤럭시) 앱 스토어 클릭!

다운을 받으셨다면 앱을 실행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먼저 나무시작하기를 누르시고 계좌개설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

먼저 모바일 은행계좌앱이 필요하며, 신분증이 필요 합니다. 나무증권측에서 본인의 계좌로 1원을 입금하고 숫자를 송금인에 포함해서 보내는데 이때 숫자를 확인하기 위함 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연금저축계좌를 만들것이기 때문에 계좌 종류에서 연금저축을 눌러 주세요.

연금저축계좌 만드는 방법

연금저축계좌 제도에 대해 나오고요. 여러분들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 다음을 눌러 주세요.

연금저축계좌 만드는 방법

계좌 만들때 선택사항은 비워두셔도 됩니다. 필수가 아니기 때문 입니다. 만약 마케팅서비스를 받고자 하신다면 체크하시고 넘어가셔도 됩니다.

또한 연금저축펀드계좌를 신규로 가입하시는 분들이라면 신규선택을, 연금저축보험에서 연금계약을 이전하하시는 분들은 아래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계약을 이전 개설' 을 눌러 주세요.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

계좌정보가 나오고요. 거래내역 및 통보는 이메일 수신, 알림톡전달을 체크 해 주세요. 왜냐하면 거래내역은 실시간으로 받아보는게 좋기 때문 입니다.

연금저축계좌 개설 방법

거래자금출처와 계좌개설 목적을 선택 해 주시고요. 인증을 위한 은행 또는 증권사와 계좌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연금저축펀드계좌 개설 방법

아래와 같이 NH하고 숫자 세자리가 옵니다. 이 숫자가 계좌인증번호고요. 이걸 나무증권 앱에 입력하시면 계좌개설이 완료 됩니다. 참 쉽죠?

연금저축펀드계좌 만드는 방법

가입 완료 후 내정보에 들어가시면 내 계좌번호가 나옵니다. 이 계좌로 매달 일정금액을 입금하시면 됩니다(최대 50만원)

또한 매달이 아니더라도 12월 30일에 600만원을 한방에 이체한다면 다음해 연말정산시 세액공제가 가능 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연금저축 ETF를 매입하시는 방법은 연금 카테고리에서 연금저축으로 들어가신 후 아래 주문버튼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연금저축펀드계좌 만드는 방법

연금저축계좌를 반드시 만들어야 하는 이유(필요성)

연금저축계좌를 활용하여 ETF 매매로 나의 노후를 내가 설계하는 장점도 있습니다만, 연봉 5500만원 이하는 16%가량의 절세혜택이, 5500만원 이상인 분들은 13%정도의 절세혜택이 있습니다.

즉 최대한도 600만원을 가정 했을 때, 매년 10% 이상의 수익이 발생되는 계좌라 해도 무방 합니다. 심지어 ETF를 사지않고 그냥 현금만 이체했을 때도 말이죠. 왜냐하면 이체 기록만으로 연말정산 절세가 가능 하기 때문 입니다.

이 계좌는 선택사항이 아니라 필수 입니다. 직장인 근로소득자라면 반드시 가입해야하는 마법의 계좌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