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발생신고서 다운로드 및 작성방법 바로가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제출 소득발생신고서란?

소득 정산 신청년도 내에 사업소득 및 근로소득, 또는 종교인기타소득등이 발생한 경우 그 소득이 발생한 달의 다음달 말일까지 소득의 발생 사실과 그 금액을 국민 건강보험 공단에 신고해야 합니다.

신고시에 소득발생신고서가 필요하며, 작성 후 우편이나 팩스로 송부해야 합니다. 이때 필요한 서류는 소득발생신고서 외에 다른 서류들도 필요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득발생신고서 작성 요령 및 양식 다운로드, 기타 필요서류는 무엇이 있으며 건강보험공단 팩스번호는 무엇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립니다.

소득발생신고서 다운로드 바로가기

소득발생신고서 다운로드 링크를 아래 첨부 드립니다. 클릭하시면 다운로드가 시작 됩니다. 첫번째는 마이크로스프트 워드파일이며, 두번째는 한글파일 입니다.

소득_발생_신고서.docx
0.02MB
소득_발생_신고서 (2).hwp
0.03MB

건강보험공단 소득발생신고서 필요 서류는?

필요서류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보통 사업자등록증, 근로계약서, 임대계약서, 용역계약서, 다단계 판매원 등록증, 재직증명서, 세금계산서 등 소득발생일자가 확인되는 증명서류가 필요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서류제출 전 건강보험공단에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건강보험공단의 전화번호는 1577-1000 입니다.

소득발생신고서 작성 요령

소득발생신고서 작성 요령

소득발생신고서 작성 요령을 알려 드립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전화번호는 필수이며, 특히 전화번호는 연락이 가능한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세요.

소득발생일자를 정확하게 알려면 아까 말씀드린 서류를 발급하면 나옵니다. 그 날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소득의 종류 역시 어떤 소득인지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서류를 팩스접수할땐 반드시 신분증 앞면을 복사하여 함께 송부 해야 합니다.

팩스번호의 경우 콜센터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콜센터 번호는 1577-1000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