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 폐업 신고 방법(홈택스 및 손택스 앱)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후 부가가치세 확정신고까지 해야합니다.

사업자가 폐업신고를 하게되면 다음달 말일까지 부가가치세 확정신고까지 하고 납부해야 합니다. 또한 매출이 없던 사업자의 경우라도 무실적 신고라도 꼭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방법과 국세청 손택스 앱에서 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방법, 그리고 폐업 후 부가세 확정신고 방법까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홈택스 사업자 폐업 바로가기

먼저 홈택스 사이트에서 PC로 사업자 폐업신고 하는 방법 입니다. 먼저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 해 주세요. 아래 홈택스 링크를 해드립니다. 클릭하시면 이동 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홈페이지로 이동 하셨다 먼저 로그인 부터 해주세요. 간편로그인도 가능하니 일단 로그인부터 해야 합니다.

그다음 메인화면 상단의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메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활성화가 되는데 여기서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휴폐업 메뉴를 눌러 주세요. 그럼 휴폐업 신고 메뉴가 나옵니다. 휴폐업 신고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방법

그다음 아래와 같이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해 주시고 자동생성되는 개인 정보가 맞는지 쭉 체크를 해주세요. 특히 빨간 * 표시부분은 정확히 공란없이 입력해야 합니다.

아래 신청내용에는 폐업신고서를 클릭해 주시고요. 폐업사유와 폐업일자를 선택 후 신청버튼을 눌러 주세요.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방법

손택스 앱에서 사업자등록 폐업하는 방법

먼저 손택스 앱에 접속해 주세요. 손택스 앱이 없다면 아래 앱 다운로드 링크를 달아 드릴테니 다운 받아 주세요. 갤럭시용과 아이폰용 두가지 입니다.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됩니다.

손택스 갤러시에서 다운 클릭!
손택스 아이폰으로 다운 클릭!

앱을 다운 받아 주셨다면 앱도 역시 로그인부터 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상단의 전체메뉴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럼 우측사진과 같이 아래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요. 국세증명, 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 버튼을 눌러 주시고 쭉 아래로 내리시다 보면 휴/폐업신고 버튼이 있을 겁니다. 이곳에서 진행 하시면 됩니다.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손택스에서 하기

지금까지 사업자등록 폐업신고 방법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