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안. 자안그룹과의 합병설과 임시주총의 정관변경내용 해석

자안그룹의 안시찬이 얼마전 한솔그룹으로부터 인수한 한솔씨앤피(자안 옛 회사명). 사명을 자안으로 바꿨습니다. 그렇다면 합병은 대체 언제쯤 할것이며, 현재 비상장 회사이며 안시찬이 대표로 있는 자안그룹의 재무상태는 어떤지? 20년 7월 8일 소집된 임시주주총회는 왜 열리는 것이며, 이유는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쓴 자안분석글 아래 링크달아둘테니 한번 읽어보시고 그때 말한 적정 매수가에 현재 도달했으니 글을 읽어보시고 매수/매도에 대해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자안(구 한솔씨앤피) 하한가 이유는? 안시찬과 이인우의 연결고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안시찬의 자안.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과 자산재평가 분석

자안 합병 우회상장 자안그룹 비상장

먼저 이번 주주총회가 왜 열리는 걸까? 바로 사내이사 및 기타비상무이사의 선임 건, 그리고 정관변경이 그 주된 이유 입니다. 먼저 사내이사 후보 나용성씨는 현재 주식회사 자안의 경영지원본부장으로 사내이사를 외부에서 영입하지 않고 내부인력으로 선임할 방침 입니다. 또한 기타비상무이사 후보자 박종민씨는 현재 자안그룹의 전략기획팀장으로 이또한 내부인력으로 선임할 계획입니다. 박종민씨의 경우 경력을 보니 증권맨 출신으로 보여집니다. 어쨋든 주식회사 자안과 비상장 자안그룹의 임원급 인력 역시 상호간 선임되고 있는 것이죠. 

때문에 현재 조회공시도 들어가고 있는 주식회사 자안과 비상장 자안그룹간의 합병이 어느정도는 구체화 되고 있다, 라고 생각 합니다. 그럴수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일단 정관변경건 부터 설명하고 아래 추가설명 하겠습니다.

주식회사는 모두들 정관이라고 하는 법인의 규칙을 기록한 문서가 있습니다. 기존의 자안의 정관에 기록된 사업내용변경후의 사업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자안 사업목적 의약품 위생용품 마스크 제약업자안 정관변경 내용(사업목적추가)

이렇게 주식회사는 규칙에 의거한, 즉 정관에 기록된 사업만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구멍가게도 사업자등록을 할 때 업종, 업태를 지정하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정관에는 이밖에도 회사가 발행할 주식의 총수, 전환사채 발행한도 등이 기록되어 있는데, 사업내용 아래 보시면 주식발행할 총수가 5억주로 늘어난 점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부분은 추가 상장을 대비하였다기 보다 전환사채권이 현재 많기 때문에 자안의 전환사채가 상장될때를 대비한것으로 풀이 됩니다. 

이번 추가될 사업내용중 눈에 띄는것이 있습니다. 황사마스크, 일회용마스크, 의료용마스크, 의약품, 생명공학 바이오 등등.. 사실 좀 좋게 보이진 않습니다. 물론 마스크 장사를 하고 의약품 사업을 추진하여 잘 풀리면 좋겠지만 요즘 바이오관련주가 핫하니 너도나도 바이오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보면 기가 찹니다. 안시찬씨도 단순히 주식놀이나 하려고 추가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썩 좋게 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이로 인한 수급이 들어와 주가가 상승한다면 투자자 입장에선 물론 좋은 일은 맞습니다만 보통 이러한 회사들의 끝이 별로 좋지 않았기 때문에 참고하시라 말씀 드린 부분 입니다. 그리고 정말 GMP수준의 의약품 공장을 세운다던가, 마스크 공장을 만들면 또 모르죠.

자안 합병 우회상장자안 합병 조회공시 답변

그렇다면 이번엔 자안그룹과 주식회사 자안의 합병은 과연 이루어 질것인가? 안시찬은 반드시 합병을 추진할 것 입니다. 당연히 할것 입니다. 보통 합병이 결정이 되면 잠시 거래정지가 이루어 지고 우회상장 충족여부를 거래소에서 판단합니다. 자안과 자안그룹의 합병이 되게 된다면 비상장 자안그룹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들에게 상장주식인 주식회사 자안의 주식으로 교환할수 있는 매수청구권을 부여해 줄 것 입니다. 현재 비상장 자안그룹의 주식수는 총계가 5,464,092주 입니다.

자안 비상장 가격 비상장 주식수자안 주식수

상장회사인 자안의 주식 총수는 141,278,275주 입니다. 약 26배에 달합니다. 때문에 합병이 된다면, 26:1의 비율로써 합병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쉽게 풀이하여 자안그룹(비상장)을 가진 주주에게 주식회사 자안(상장주식) 주식을 비상장 자안 1주당 상장 자안 26주를 주게되는 것이죠. 이건 서로에게 윈윈 입니다. 일단 비상장 자안의 주주들은 우회상장(합병)을 통하여 지분가치를 높힐 수 있으며, 안시찬의 경우 쉽게 합병을 통해 비상장 자안그룹의 증시입성을 꾀할 수 있으며, 주식회사 자안의 주주들은 회사의 재무 건전성이 높아지니 전부 좋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겠습니다. 

합병이 되면 재무건전성이 높아 진다 하였는데, 이유는 비상장 자안그룹의 매출액이 상장사 자안보다 높습니다. 그리고 자산, 자본의 합병등의 이유로 재무여건은 더욱 더 좋아질 것이며, 비상장 자안그룹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6년도부터 한해도 빠짐없이 꾸준한 상승중에 있습니다. 

자안그룹 영업이익(좌 19년, 우 18년)자안그룹 재무제표

여기에 증시입성이란 날개를 달고 자금조달이 용이해지면 불난집에 기름붓는 격이 되겠지요. 합병 뉴스가 뜨면 주가가 크게 한번 상승할 것 입니다.

그러나 마스크, 의약품 업종을 정관에 추가하는 부분은 사실 약간은 구린내가 나는것은 어쩔수가 없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