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 우회 합병상장 된다면?

비보존


이전 비보존관련글 : https://stockfree.tistory.com/85

이전 비보존관련글 : https://stockfree.tistory.com/86

안녕하세요? 승부사호랭이 입니다. 오늘 블로그 방문자가 급격하게 상승하였는데 트위터와 카카오톡에서 상당히 많은 분들이 들어오셨네요. 트위터는 도널드 트럼프만 하는건지 알았는데 아닌가 봅니다. 방문하여 많이 보신글은 바로 비보존 관련 글이었는데요. 별 시덥지 않은 얘기에 좋은 말씀 많이 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우회합병상장이 된다면 어떻게 진행될까 궁금해 하시는게 제 의견을 한번 적어 봅니다.

비보존의 18년도말 주주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보존주주현황비보존주주현황

비보존의 17년도말 주주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보존주주현황17년도비보존주주현황17년도

이두현씨는 17년도말 지분율 6.5%에서 18년도말 18%로 급격히 상승합니다. 물론 중간에 주주배정 유상증자나 주식매수선택권 행사등으로 인해 지분율이 다같이 상승했다 하지만 이두현씨 지분이 상승율이 매우 높죠. 또한 이두현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볼티아에게 11월 21일 25만주 3자배정을 해줬습니다. 때문에 상기 지분율중 18년도말 주주구성에서 볼티아 250,000주가 추가되어야 겠네요. 근데 이두현씨의 저 자금출처가 의문입니다. 1년새 지분율을 18%까지 끌어올린거며, 볼티아가 3자배정한 금액이 100억원입니다. 그분이 어디서 자금이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뭐 의심가는 구석은 지난글을 보신분이라면 좀 눈치가 있으시겠죠? 어디까지나 제 생각이지만 말입니다. 그럼 왜 텔콘RF로 우회상장을 할 것이지, 갑자기 뜬금없는 루미마이크로인가? 루미마이크로는 제약바이오회사도 아니며 조명회사인데 말입니다. 그 중심에는 누가있다? 조경숙 대표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니까 조경숙씨가 마담이고 안테나가 김재섭(에이프로젠 회장)으로 보이고 이두현 대표가 김지훈(현 한일진공 대표) 대표 말고 조경숙 대표 손을 잡은거 같다는게 제 견해 입니다. 

합병이 된다면 어떻게 될것인가, 사실 루미마이크로로 합병이 안될수도 있는겁니다. 그건 거래소가 판시하는것 입니다. 거래소가 우회상장 요건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안해주면 그만인것이죠. 다이노나가 그랬었죠. 

만약 가장 유력해보이는 루미마이크로로 우회상장을 하면 어떻게 되는가, 비보존이 소멸회사가 되고 존속회사가 루미마이크로가 되겠죠. 액면가 500원 두종목이 합치게 될텐데 대충 비보존 기술적산술평균 주가 3만원으로 계산해보고 루미마이크로를 2천원으로 계산한다면 15:1의 비율로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물론 합병비율은 단지 주가도 있겠지만 총 주식수등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하여 정하게 되기때문에 이게 맞다고 정의할 순 없습니다만 어디까지나 예 이니 참고하십시오. 여하튼 비보존 주주들에게 루미마이크로 주식을 비보존 1주당 15주를 주게되는것 입니다. 만약 비보존 주식을 10주를 가지고 있다면 루미마이크로 주식을 150주를 받게되는것 입니다. 그렇다면 각 주주들의 입장은 다르겠죠. 

비보존 주주들은 비보존의 장외거래 주가가 상승해야 이익일 것이며, 루미마이크로가 하락해야 조금이라도 더 많은 주식을 받게될 것 입니다. 루미마이크로 주주들 입장에선 비보존이 하락을 하고 루미마이크로가 많이 상승해야 합병비율이 유리하게 되어 주식을 조금 발행하게 되니 본인들 주식이 많아지게 되어 희석되는 효과가 조금이라도 덜 해지길 바랄 것 입니다. 그런데 금요일 큰 상승이나왔죠? 반면에 비보존은 임상실패로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 입니다. 그럼 볼티아랑 이두현씨가 3자배정으로 루미마이크로 주식을 많이 가져간 상태인데 이두현씨가 비보존 주주들 비율 신경을 쓸까요? 본인은 양쪽에 다 있으니 그게 그거일 것 이란 이야기 입니다. 즉 루미마이크로 주주들만 노나는 것이죠. 이대로 흘러간다면 말입니다. 만약 합병비율이 정해지게 되면 비상장 주식은 어떻게 되는지 모르겠지만 아마 상장주식과 비슷할겁니다. 그게 뭐냐면 주식매수청구권을 회사에 신청하는 것 입니다. 합병상장일 당일에 주식매수청구권 가격보다 높다면 관계없지만 정해둔 가격보다 낮게 된다면 회사에게 우리 주식을 얼마에 사달라고 요구하는 권리 입니다. 이 것은 만약 합병이 이뤄지면 다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증권사에 전화하면 알아서해줍니다. 혹은 HTS에서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비보존 주주들 입장에서는 비상장 거래주식에 거래의 불편함 해소, 우회상장 이슈에 따른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실현 가능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합병비율은 이미 정해진 상태에서 우회상장 공시가 나오고 거래소에서 충족여부판단으로 거래정지 전후로 폭등이 예상되기 때문이죠. 

사실 조경숙 대표 입장에선 에스맥을 필두로 여러 상장사를 거느리고 있는데 루미마이크로 하나 떼어주고 우회상장 시킨뒤 본인도 꿩먹고 알먹고 김재섭 회장은 비보존과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겁니다. 이두현 대표입장에서도 텔콘RF 김지훈보다는 에이프로젠 김재섭 회장이 낫겠죠? 아마 합병이 된다면 사명변경(비보존으로)이 되고 액면합병을 해서 주식수를 줄이고 정관변경, 사업목적 추가 작업을 하게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조경숙 대표가 이쪽으로 전문가니 알아서 이런 작업까지 잘 해줄겁니다. 

텔콘입장에서는 비보존 지분을 늘리던가 경영권을 못가져간다면 주가가 많이 상승해서 주식매수청구권을 유리하게 가져간다던지 루미마이크로 주식을 많이 받아내던지를 꾀할 것 입니다. 사실 텔콘RF와 현재 이두현씨의 관계가 저는 가장 궁금합니다. 왜 갑자기 지분을 폭팔적으로 늘리고 거기에 그치지 않고 루미마이크로 지분을 가져갔는가 말입니다. 정확한 이유가 저도 매우 궁금합니다. 비보존이 텔콘생명과학을 흡수합병까지 했는데 말이죠. 김지훈 대표도 공을 아예 안들였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글이 좀 중구난방이 됐는데, 어쨋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루미와 합병시)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어쨋든 1월 20일 잔금납입을 지켜봐야 겠네요. 좋은 밤 되십시오.

당신께 도움이 될만한 글

2020/02/27 - [금융관련/주식] - 2020년 관리종목 현황(상장폐지 예상 종목)

2020/02/19 - [금융관련/주식] - 저평가 우량주를 찾을 때 뭘 봐야 할까?(1부)

2020/02/20 - [금융관련/주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2020/03/04 - [자유게시판/Free write] - 마스크 싸게 파는 곳 총정리

2020/01/05 - [금융관련/주식] - 비보존, 우회 합병상장 된다면?

2020/01/01 - [금융관련/주식] - 에스맥의 조경숙. 이번에는 비보존 인가?

2019/12/31 - [금융관련/주식] - 비보존이 과연 상장을 할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