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스에이 하한가에 이은 장대음봉발생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시 최근에 아래와 같은 문자 받으신적 있으십니까? 

캡쳐를 11월분부터 했지만 9월말경부터 지속적으로 해당문자가 왔습니다. 차단을 일부러 하지 않은 이유는 한번 언제까지 하나 보고 결과가 어떻게 될지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그 최악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예전부터 세력이 주가를 띄우고 설거지 하는 방식은 늘 이런식이었습니다. 예전엔 증권방송에서 애널리스트랍시고 나온 사람이 방송에서 종목에 대해 좋다 라고 홍보하고 이후 통정매매를 이용하여 주가를 상승시킨 후 천정에서 거래량 터뜨리며 설거지 하는 방식이었는데 많이 진화한 부분은 이제 문자로 돌려놓고 주가를 상승시킨 후 달콤한 공시(M&A, 해외진출등) 몇번 내보내 준 후 고점에서 조정을 주는 것이죠. 지금까지 무슨 뉴스들이 나왔는지도 한번 살펴보실까요?

넷플릭스에 투자를 했네, 국내 연예기획사를 인수하네, 너무나도 뻔하고 진부한 뉴스들 입니다. 300억짜리 유증도 했구요. 100억짜리 CB도 찍었습니다. 물론 CB발행이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만 구린내가 아주 심하게 진동을하죠. 그리고 여러분들 이 재무구조를 가지고 투자를 할 마음이 생기시나요? 얘네가 300억짜리 유증, 100억 CB발행한 이유는 이대로라면 올해 사업년도말 자본잠식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연예기획사 이제 돈 안됩니다. 이런 비지니스를 가지고 지속적인 사업을 한다면 주식만을 계속 찍어대서 회사를 유지시키는 주식공장이 될 게 뻔합니다. 

잃지않는투자, 가치있는 종목을 사서 묻어두는 장기투자가 가장 개인투자자가 할 수 있는 최대의 무기 입니다. 부디 이 점을 새기시고 주식투자하시길 강력히 권유 드리는 바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명한 투자자들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가치주를 사서 장기투자했다는 것 입니다. 트레이더는 절대 이 시장에서 장기간 생존할 수 없습니다. 이 종목을 사신분들은 트레이더도 아니고 가치투자자도 아닙니다. 그냥 문자만 보고 매수하신 분들이죠. 반성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