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컴즈 실적우상향 가치주 소개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들 계신가요? 이번 글에서는 실적이 점점 커지며 앞으로의 회사가 영위하는 비즈니스가 미래지향적이고 더 큰 매출을 기대해 볼법한 회사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 아시려나 모르겠는데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나 우리나라에서 소위 돈좀벌었다 하는 슈퍼개미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생활에서 주식과 연관을 지어 내가 써보고 좋으면 주식투자를 해라 입니다. 사실 아주 원초적인 투자법이지만 이게 은근히 좋은 수익율로 이어집니다. 그렇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투자하지 못합니다. 왜 사람들은 주식투자를 사고 파는 기술로 생각하는것일까요? 그래서 수수료들을 증권사들이 무료로 만들어주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 주식투자라 함은 사고파는 기술이 아닙니다. 얼마나 저평가 되어있는가, 주가는 실적을 제대로 반영치 못하고 있으며 차트상 바닥을 다지고 이제 상승 초입에 위치했는가? 를 보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올해 8월에 360도 카메라를 선물 하려고 어떤 제품을 타 제품과 비교해보고 실용성이 좋은지, 쓸만한건지 조사를 해보는데 그 제품의 한국 총판이 피씨디렉트란 회사더군요. 또 드론에 관심이 있어 드론도 구매하려고 이곳저곳 알아보니 한국 총판을 피씨디렉트란 회사가 가진거 같아서 참 이회사 앞으로 전망이좋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주식회사임을 안것은 과거 제가 투자했던 이트론과 일부 같은 사업을 하기 때문에 알았는데, 선물 사려고 알아보던 당시 회사 주가가 5천원초반대 였는데 지금 3배가 올랐네요. 


이처럼 생활속에서 투자종목을 찾는 것도 꽤 흥미로운 일입니다. 저는 앞으로 360도 카메라가 대세가 될 거라고 보거든요. 저는 배달음식을 종종시켜먹는데 배달의 민족이란 어플을 사용합니다. 배민은 상장사는 아니나 금요일 요기요라는 독일자본에 4조원대에 매각했습니다. 정말 엄청나지 않나요? 무에서 유를 창조한 아주 대표적 사례가 될 것 입니다. 여러분들 느껴지시는게 없나요? 이제 원단이랑 실을 사다가 옷을 제조해 판매하는 시대, 철판과 부품을 조립해 완성차를 만들어 파는 시대도 좋지만 인터넷이 발달하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인터넷 관련 비지니스가 전망이 매우 좋다는 것을요. 

서론이 매우 길었습니다. 말씀드릴 회사는 갤럭시아컴즈 입니다. 최근 보고서를 살펴보면 종속회사 2개를 모회사에 합병을 했는데 아무래도 실적 증진을 꾀함이겠고요. 

따라서 매출액이 2년만에 500억대에서 800억대로 껑충,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올해 4분기도 평균 분기 영업이익정도 나와준다면 전년대비 높은 이익을 달성할 거 같습니다만 주가는 바닥인 상태입니다. 매집이 크게 한번 들어왔는데 이후 긴 시간 횡보했습니다. 다만 우려스러운 부분은 부채비율인데 그것은 전자결재 관련한 사업이 선정산으로 인한 부채비율입니다. 차입금이 1금융기관으로 크게 문제되지 않는 범위이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 주가또한 6천원대 후반으로 상승하던 시점인 18년 2월 주주배정 유증이 나오며 이후 주가가 3천원 초반대까지 밀렸는데 주당 매출액 대비, 또 증자된 주식수 대비 너무 저평가된 종목이 아닌가 보여집니다. 


온라인 매출시장(통계청)

온라인 매출시장(통계청 자료)


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전자결제사업, 모바일커머스 사업등인데 자세한 내용은 최근 분기보고서의 사업의 내용을 보시면 자세히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요즘 마트도 안가고 인터넷 주문하는 시대입니다. 그만큼 전자결제는 우리와 뗄래야 뗄수 없는 비즈니스 입니다. 앞으로의 대세는 온라인 쇼핑입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은 백화점 매장에서 옷을 입어보고 집에와서 인터넷구매를 합니다. 회사의 유상증자 이유는 단발적인 관리종목의 탈피나 자본잠식의 탈피같은 이유가 아닌 정말 전자결제사업의 선정산으로 사용되었군요. 


갤럭시아컴즈의 주봉차트 입니다. 거래량이 실리며 7천원대 돌파를 내다보고 있었는데 유증으로(440만주) 주가가 밀렸습니다. 거래량이 죽고 꽤 긴시간 횡보를 거쳤는데 겨우 440만주 치고 오랜시간 소외됐습니다. 중단기 목표가를 6천원으로 잡아보시고 투자해보시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또한 비상장 회사 투자가 이루어져 있는데 이부분도 매우 흥미로우니 한번 매매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