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하는법과 반드시 알아야할 9가지

주식하는법과 반드시 알아야할 9가지

요즘은 장이 안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주식투자를 멀리 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매수타이밍은 지금 부터 입니다. 모두가 주식장을 떠날때 주식시장에 입성해야만 비로소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월가의 영웅 피터린치는 이런말을 했습니다. "시장에 피가 낭자할때가 바로 주식투자 타이밍이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식계좌개설부터 투자방법까지 반드시 주식투자자가 알아야할 정보들을 모아 봤습니다. 지금바로 확인 하세요.

주식공부방 리스트 보러 가기

 

 

1. 비대면 주식 계좌를 만든다.

주식계좌는 은행계좌보다 만들기가 쉽습니다. 왜냐구요? 요새는 은행들도 비대면 계좌개설이 가능하지만, 증권사 비대면 계좌개설은 더 쉽기 때문 입니다. 증권계좌도 일반은행계좌와 똑같습니다. 이체, 출금 모두 가능하죠. 체크카드도 있습니다. 돈도 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에 주식을 사고팔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죠. 주식계좌 만드는 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주식계좌 만드는법

 

주식계좌 개설 증권계좌 만드는 방법

은행계좌 만드는것보다 쉬운 주식(증권)계좌 만들기 주식투자를 하기위해 주식계좌를 만드시려는 분들이 요즘 참 많습니다. 때문에 주식계좌 개설 방법 / 주식계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

stockfree.tistory.com

 

2. HTS 또는 MTS를 다운로드 한다.

주식계좌를 만들고 내 증권계좌번호에 현금을 이체 했습니다. 그럼 주식을 사고팔아야 하는데요. 컴퓨터로는 HTS를, 스마트폰으로는 MTS를 다운하셔야 거래가 가능 합니다.

우리나라 증권사의 HTS나 MTS는 거기서 거기 입니다. 미세한 차이가 있을 뿐이죠. 다만 가장 사용하기 쉽다는 키움증권 영웅문4의 다운로드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 합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키움증권 영웅문hts 다운로드 방법은?

 

키움증권 영웅문hts 다운로드 방법은?

키움증권 영웅문hts다운로드방법, 주식매도세금, 주식매매수수료 설명!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증권사가 바로 키움증권이며 당연히 가장 많이 사용하는 주식거래시스템은

stockfree.tistory.com

 

주식하는법

 

3. 예수금이란 무슨 뜻일까?

처음 주식계좌를 만들고 잔고창에 들어가면 예수금이라는게 있을 겁니다. 말이 매우 생소하죠? 간단히 설명 드리면 예수금이란 현재 내가 가용할 수 있는 현금 입니다. 이 돈은 즉시 출금도 되고 주식을 살수도 있습니다. 다만 D+1, D+2 같은 표시옆에 있는 예수금도 따로 표기가 되는데요. 반드시 알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수금 뜻은?(D+1, D+2)

 

주식 예수금 뜻은?(D+1, D+2)

주식 예수금이란 무슨 뜻?(D+1, D+2) 주식투자에 입문하신 분들 모두 스마트폰에 주식거래 어플을 설치 하셨을 겁니다. 특히나 주식 잔고창에 들어가 보시면 '예수금' 이라는 것이 보이실 텐데요.

stockfree.tistory.com

 

4. 주식거래전 반드시 세팅 해야할것(중요)

여러분들 신용미수라고 들어보셨나요? 요새 증권계좌는 대부분 신용거래가 금지되게끔 초기 세팅이 되는데, 예전에는 그러지 못했습니다. 미수란 신용매수를 뜻하는 말로써 내가 원치 않아도 빚을 내어 주식이 매수되는 것을 말합니다. 혹시 모르니 반드시 체크하고 내 주식이 강제로 청산당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계좌 신용미수 안되게 설정 방법(증거금률 100%설정)

 

주식계좌 신용미수 안되게 설정 방법(증거금률 100%설정)

주식계좌 신용매수 신용미수 안되게 설정하는 법은? 주식 투자를 정신없이 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신용미수가 될때가 있습니다. 신용미수(신용매수)란 쉽게 말해서 내가 가진돈보다 더 많은 주

stockfree.tistory.com

 

5. 주식 대용금이란?

잔고창에 보면 예수금 옆에 대용금이라는것이 있을 겁니다. 대용금은 또 뭘까요?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얼른 용어들과 친해져야 합니다. 대용금이란 간단히 말해 내가 가진 주식의 70~80%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 하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대용금이란 무슨뜻?

 

주식 대용금이란 무슨뜻?

주식 대용금이란 무슨뜻인가? 예시를 통한 이해 주식에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계좌를 만드셨을것이며 계좌에 들어가 이것저것 만져보셨을 텐데요. 많은 용어들중 주식 대용금이란 것이 있는데

stockfree.tistory.com

 

6. 상장폐지 예상종목은 피하자

주식투자에서 제일 무서운것이 바로 상장폐지 입니다. 때문에 주식투자는 고위험투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상장폐지가 그렇게 쉽게 되는것도 아니며 사전에 미리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예방이란 그 종목을 사지 않는것이죠.

무사어판 블로그에서는 상장폐지 예상종목을 미리 알려드리고 있으니 반드시 즐겨찾기 해두시고 사전에 예방 하세요.

상장폐지 위기종목 확인 하기

 

7. 오늘의 상한가 주식 보는법은?

상한가 주식을 매수하는것은 매우 위험 합니다. 많이 올랐기 때문에 그만큼 떨어질 확율도 높은 것인데요. 그러나 현재 어떠한 주식에 돈이 몰리고 있으며 어떠한 업종이 좋은지는 대충 감을 읽힐 수 있습니다. 상한가 주식 찾는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읽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시세표 보는법(오늘의 상한가 주식)

 

주식시세표 보는법(오늘의 상한가 주식)

주식 시세표,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주식 보는법은? 주식공부방 입장하기 클릭! 주식시세표 보는법, 주식시세표 보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찾기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본인이 가지고 계신

stockfree.tistory.com

 

8. 저평가우량주를 사자

저평가우량주를 꾸준히 모으는것은 가장 원초적이면서 반드시 이기는 투자가 됩니다. 급등주나 테마주만 쫒다보면 어느새 내 계좌의 돈은 반토막을 넘어 없어지게 될것 입니다.

저평가우량주를 꾸준히 모으다보면 결국 저평가 주식을 찾는 큰손들에게 포착이 되고 큰 시세로 연결이 됩니다. 그럼 그동안 싸게 사모았던 내주식을 고가에 팔아치우고 나올수가 있는것이죠.

저평가우량주도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저평가우량주 정보를 확인 하세요.

[주식/추천주] -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대한민국 주식 저평가 우량주 List 무사어판주식투자 연구소에서 소개하는 저평가 우량주 모음글 입니다. 해당 글을 즐겨찾기 해두시거나, 본인의 카카오톡에 나에게 공유하기를 통해 즐겨찾기

stockfree.tistory.com

 

9. 해외주식 실시간으로 체크하자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15:30분에 마감을 하죠. 그리고 곧 유럽증시가 개장이 됩니다. 그리고 밤 10시~11시경 미국 뉴욕증시가 개장을 합니다. 우리는 미국증시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미국증시가 새벽사이 폭락을 하면 다음날 우리증시도 같은 흐름으로 움직이는게 다반사 입니다.

때문에 해외증시 체크는 필수 입니다. 해외주식 실시간 조회방법글을 참고 하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미국증시 외 전세계 주요증시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미국증시 외 전세계 주요증시 실시간 확인하는 방법!

전세계 증시 해외선물지수 비트코인등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포털사이트에 미국증시, 유럽증시, 전세계증시실시간조회, 해외선물지수 등을 검색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지수를 보실

stockfree.tistory.com

 

이밖에 주식투자 관련정보들이 블로그내에 많이 있습니다. 모두 꼼꼼히 읽어 보시고 꼭 주식투자에 성공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하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