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모증자란 무슨 뜻?

유상증자중 일반공모증자란?

기업이 유상증자를 하는 방식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 라던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증자같은 것들이 흔한 증자방식 인데요. 간혹 '일반공모증자' 공시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일반공모증자는 보통 재무구조가 안좋은 기업들에게서 자주 보여지는 증자 방식인데요.

스탁론을 이용중인 계좌에서는 '주주배정 유상증자의 경우 권리락일 전에 반대매매' 가 나가지만, 3자배정 또는 일반공모증자의 경우 대부분 반대매매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스탁론을 사용중이시면서 내가 가진 종목이 일반공모 유상증자 공시가 나올 경우 스탁론 업체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진행했던 기업을 예시로 들어드리면서 일반공모 유상증자에 대해 설명 드릴 예정이오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했던 기업은?

최근에 바이오로그디바이스라는 기업이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우선 공시내용을 한번 살펴 보시죠.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일반공모 유상증자 공시내용

바이오로그디바이스는 총 823,045주를 발행하면서 총 10억원의 자금을 일반공모증자를 통해 모집한다고 공시 하였습니다. 주식수가 늘어나게 되는것이기 때문에 희석효과로써 구주주들. 즉 기존 주주들에게 피해가 가게 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기업은 할인된 가격에 신주를 발행해야 합니다.

일반공모증자 바이오로그디바이스 공시중

바이오로그디바이스의 경우도 8월 3일 종가가 1350원이었는데요. 90% 할인된 가격인 주당 1215원에 신주를 발행하게 됩니다.

청약예정일은 8월 10일이며, 8월 12일까지 청약대금을 납입하면 내 계좌로 8월 26일에 신주가 입고되게 됩니다.

청약취급처는 유진투자증권 본, 지점이며 주금납입은행은 기업은행 북천안지점인데 청약에 관련하여서는 주관 증권사 콜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바이오로그디바이스 일반공모증자 청약취급처

일반공모증자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사어판 카페 바로가기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카이노스메드42R 유증청약 가장쉬운 3가지 방법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대한전선55R 유상증자 청약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엠로 무상증자 권리락 및 무증 입고일은?

[주식/추천주] - DMS 저평가우량주 주가 전망 DMS 배당금지급일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자연과환경34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증 청약방법 쉬운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일제강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일제강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