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추천주 점검

  안녕하세요? 호랭이 입니다. 엇그제, 그리고 어제 많이 힘드셨나요? 다행히 오늘 한국증시 반등이 나와주었습니다. 다행히 현시각 미국증시 및 유럽증시 역시 반등이 나와주고 있습니다.


 공포에 사고 환호에 팔아야 주식투자에 있어 잃지 않고 갈수 있는데 그게 쉽지많은 않으실거라 봅니다. 저역시 그랬으니까요. 블로그를 만든지 이제 한달여가 다되어 가는군요. 그동안 추천주가 좀 있었는데 일부 점검을 좀 해보고자 합니다. 금일 좋은흐름을 이어간 종목은 GH신소재와 영보화학 되겠습니다. GH신소재의 경우 딱히 재료나 뉴스가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량거래 수급이 들어오며 9%짜리 장대양봉을 세웠습니다. 3분기 보고서를보면 투자부동산을 40억원가량에 처분한게 잡혀있습니다. 당기순이익이 따라서 100억대, 영업이익은 6억대로 이대로라면 17년도 매출액과 영업이익 대비 서프라이즈 실적이 나와주겠습니다. 상당한 저평가 종목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이런종목은 장타로 가져가면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종목이 되겠습니다. 이런 종목이 주식시장에 천지에 깔려있지만 대다수에 사람들은 급등주에 투자하고 손해를 잔뜩 봅니다. 부디 그런 투자는 지양하셨으면 합니다. 주식을 하루이틀 할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동년 5월에 터진 유통주식 3바퀴짜리 수급이 향후 이종목이 6천원을 간다고 말해주고 있습니다. 거래량이 크지 않은 양봉이기에 아직 매수전이고 이 종목을 매수하고 싶으시다면 조정을 기다려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당연히 보유중인 분들은 익절하셔도 되고 가져가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세종시 관련주로 영보화학, 프럼파스트, 유라테크가 있고 저는 영보화학을 추천드렸는데 오늘 유라테크부터 강한 수급에 의한 장대양봉이 나왔습니다. 오후 2시30분 상한가 시도를 수차례  시도하였으나 갈자리에서 가지못하고 후반 밀렸습니다만 아직 상방 흐름은 유지중이니 테마가 끝나지는 않았습니다. 이낙연 총리가 곧 사임을 하고 세종시 출마설이 거론되면서 상승하는것으로보이는데, 주식이란 기대감에 상승하는 것이지 출마를 하건 안하건 그때는 이미 재료 소멸이기 때문에 적당한 시기에 매도하고 나오심이 좋겠습니다. 영보화학은 현재가로 부터 단기 3700~3800슈팅이 나올것이고 거래량이 단단히 실린다면 그 이상도 바라볼 수 있겠으나 일단 3700~3800구간에 도달시 익절하고 잠시 현금 보유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이유는 바로 또 다른 추천주인 사조씨푸드 때문입니다.

사조씨푸드가 120선에 안착하고 지지후 날릴 줄 알았는데 여의치가 않습니다. 적은 거래량으로 5300선까지 밀렸는데, 절대 끝나지 않았고 바닥권에서 워밍업 중입니다. 사실 3분기 실적이 썩좋지많은 않고 단기차입금이 증가한게 흠이지만 사조동아원과 연대보증으로 이 문제는 크게 문제는 없어보이고 아무래도 다들 아시는 이낙연 테마로의 상승 혹은 GBC개발 수혜 재료로 수익을 줄것이라 봅니다. 정부와 대통령이 GBC개발 허가를 조속히 시행하라고 한 만큼 곧 국방부와 만나 개발합의를 이뤄낼 것 입니다. 만약 사조씨푸드가 가진 부동산 재평가를 실시한다면 지금 시총은 정말이지 껌 값이라 봅니다. 왜 영보화학이 3700~ 구간에 오면 매도하라 말씀드렸냐면 사조씨푸드를 더 사시라는 말입니다. 지금은 묻지마 매수구간입니다. 한 바구니에 계란을 전부 담아도 무방하다고 자신합니다. 


 부지 매입 후 허가에만 5년가량이 걸렸습니다. 이제 그 빛을 볼때가 온것이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