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IN핀 로그인 설정 해제 방법(30초해결)

윈도우10 재설치시 무조건 설정해야하는 PIN 핀번호

얼마전에 윈도우10이 오류가나서 재설치를 했습니다. 근데 PIN핀을 강제로 설정을 해야 재설치가 가능하더군요. 핀번호는 스마트폰이나 은행앱에서만 사용하는줄 알았더니 이제 윈도우10도 PIN핀번호를 설정하는 기능이 생겼습니다. 그럼 윈도우10 PIN 설정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 가조회(신용영향없음) 해보기 클릭!


1. 윈도우10 PIN 핀 암호 설정하기

키보드의 윈도우키 + I(알파벳 i) 를 동시에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여기서 계정을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그다음 로그인 옵션에 들어가줍니다.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로그인옵션에 들어오면 Window Hello PIN 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누르면 우측하단에 추가라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윈도우10 PIN 핀번호 설정을 위해서는 Microsoft 계정이 있어야 하는데요. 어차피 윈도우10 재설치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계정이 활성화 되어있을 거구요. 암호를 입력후 로그인 해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으면 매우 유용한점이 많으니 이왕 하시는거 하나 만들어 두시면 좋습니다.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Window10 PIN 핀 설정화면이 뜹니다. 아래 문자 및 기호를 포함을 체크하면 숫자외에 문자 및 기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새 PIN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줍니다.

 

 

2. 윈도우10 PIN 설정 해제 하는 방법

윈도우10 PIN핀번호 설정 해제 방법

해제방법은 역순 입니다. 로그인 옵션을 누르고 Window hello PIN을 누르면 이제 제거버튼이 생깁니다. 여기서 제거를 눌러주면 끝입니다. 참 쉽죠? 

윈도우10 PIN 암호 설정 및 해제방법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당신께 도움이 될만한 글

[금융관련/보험] - 메리츠화재 보험 약관 찾는 방법

[금융관련/보험] - 용종제거 보험 청구 하는 방법(실비, 수술비, 암진단금)

[금융관련/보험] - 상급병실료 차액 뜻 및 상급병실료 차액 계산 방법

[금융관련/보험] - 사랑니 발치(스케일링포함) 실비청구 하는법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사고나서 입원하고 합의금까지 받았는데 실비청구까지 가능하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