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바로가기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및 비용은?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려고 더이상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프린터기가 위치된 PC에서는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가족관계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비용도 무료 입니다.

준비물은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가 필요한데요. 내가 사용하는 PC가 아니면 공동인증서가 없는경우가 많은데, 금융인증서 요즘 다들 쓰시기 때문에 이 부분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저는 항공 마일리지 결합을 위해 가족관계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받았는데요. 가족관계증명서 무료 발급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하는 사이트는?

가족관계증명서는 대한민국 법원에서 운영하는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열람하고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로 이동하십시오.

https://efamily.scourt.go.kr/index.jsp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방법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요. 제가 빨간박스 쳐둔곳인 가족관계증명서란을 눌러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이용약관에 체크해 주시고요. 아래 정보입력사항에 * 표시가 된곳에는 필수로 입력 해주세요. 그리고 저는 편의상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진행 했는데요. PC에 공동인증서가 깔려 있으신분은 공동인증서로 해도 무방 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방법

공동인증서든 금융인증서든 편하신대로 위와같이 인증을 해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무료 발급방법

필요에 따라 어떤식으로 출력이 될지 선택해 주세요. 제가 제출하는 기관의 경우에는 주민번호 뒷자리를 반드시 가려서 제출하라고 해서 뒷부분 비공개를 선택했구요. 관계만 증명되면 되기에 일반증명서로 출력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필요하신것을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가족관계증명서 무료 인터넷발급 방법

내가 선택한대로 제대로 나왔는지 체크하신 후 맞다면 좌측상단에 있는 프린터 모양을 눌러 인쇄해 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비용은 무료 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글

[자유게시판/정보] - 국세 납세 완납 증명서 발급방법과 인터넷 발급받는 곳은?

[자유게시판/정보] - 삼성 갤럭시 자동통화녹음 설정 방법 및 통화녹음 저장위치는?

[금융관련/보험] - 보험금 청구 및 숨은 보험금 잘 받는방법(추천 보험설계사)

[금융관련/보험] - 보험금 청구서류 필요서류 정리 TOP11

[자유게시판/등산과 여행] - 국립공원 산 정상 실시간 CCTV 보는 곳 사이트 주소

[주식/추천주] - 민앤지 배당금 지급일 및 간편결제관련 주가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