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납세 완납 증명서 발급방법과 인터넷 발급받는 곳은?

국세 완납(납세증명) 증명서가 필요한 경우는?

부동산 매매, 대출연장, 전세 계약시 반드시 필요한것이 바로 국세 완납 증명서(납세증명서) 입니다. 이는 은행에 대출시 제출해야하는 서류중 하나 입니다. 국세완납 증명서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부동산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집주인이 국세를 체납한것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세금부터 경매낙찰대금에서 선순위로 정리되고 이후에 채무자, 세입자가 배당을 받기 때문 입니다.

 

국세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쉽게 설명 드림(손택스, 홈택스)

종합소득세 신고 후 국세 환급금 조회 방법 설명 종합소득세 신고 후 내가 돌려 받아야 할 세금이 얼마 있는지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적더라도 내가 받을 당연한 돈이

stockfree.tistory.com

때문에 은행에서는 담보에 대하여 우선권을 갖기 위해 국세 완납 증명서를 요구하는것이고, 전세로 들어갈 세입자는 내가 전세계약한 부동산이 경매로 넘어갔을 때 집주인의 세금 체납내역이 있다면 세금부터 제하고 배당받을 순위가 돌아오기 때문에 해당 부동산 주인의 국세 완납(납세증명) 증명서를 반드시 확인하고 계약을 해야 합니다. 물론 융자가 얼마가 있는지도 확인해야겠지요. 부동산의 시세보다 융자금 및 세금체납내역이 많다면 전세계약을 피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세 완납(납세증명서) 증명서 발급방법을 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글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국세완납(납세증명서) 증명서 발급방법

연말정산 또는 세금을 내보신 분들이라면 홈택스 아이디쯤은 가지고 계실겁니다. 없다면 지금 만들어 보시구요.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로 이동해 줍니다. 국세청 홈택스 주소는 아래 첨부할테니 클릭하여 이동해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로그인 방법은 아이디로그인,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등이 사용가능하니 가장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후 상단에 민원증명,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를 클릭해 주세요.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납세증명서 발급 코너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빨간색 * 표시는 반드시 작성해야하는 구간이니 반드시 작성해 주세요.

전세 세입자에게 보여줄 용도나, 전세 임차인이 집주인의 국세완납 증명을 확인하고자 할때는 주소 또는 주민등록번호를 비공개 하여도 무방하지만, 은행에서는 다를 수 있으니 사전에 미리 물어보시고 진행해 주세요.

작성이 모두 끝나셨으면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프린트 출력을 위해서는 수령방법을 프린트출력으로 체크하시고 단순히 열람을 위해서라면 중간에 화면조회를 체크하고 신청하기 해주세요.

납세증명서(국세완납) 발급 받는 방법

저는 설명을 드리기 위해 조회용으로 선택 했는데요. 그렇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우측에 발급번호를 눌러 보시면 열람이 가능 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증명서의 유효기간은 한달이니 이점은 참고하시고, 문서의 중간에 국세의 연장, 유예내역, 물적납세의무 체납내역등이 표시가 됩니다. 만약 국세체납내역이 없다면 위와 같이 해당 없음으로 나오니 전세 계약을 하시려는 분들 또는 부동산 매매로 대출을 받으시는 분들은 안심하고 제출하셔도 되겠습니다.

당신께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

[주식/추천주] -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자유게시판/정보] - 사진(구글 이미지)을 인터넷으로 검색하는 방법 초간단!

[자유게시판/정보] - 아파트 예상 재산세 종부세 보유세 계산방법(간단 조회)

[금융관련/보험] - 보험금 청구서류 필요서류 정리 TOP11

[자유게시판/정보] - 은행별 대출 수수료 비교 및 싼곳

[자유게시판/정보] - 근로장려금 자격조건과 신청방법 총정리

[자유게시판/정보] - 카드포인트통합조회 및 카드포인트 현금 환급 신청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