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프라 리딩

오늘 추천주 코프라가 36만주 거래량 나오며 양봉을 만들어줬습니다. 대량거래 동반에 의한 장대양봉은 아니었으나미중무역전쟁 으로 인한 조정 후 바로 나온 상승이란 점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생각합니다. 아시겠지만 동년 7월 대량거래 수급 들어온 이후 일평균 거래량이 7월 전보다 2배이상 상승하였고 주포가 딱 들어앉아 핸들링중에 있는데, 기 추천한 바와 같이 단기 목표가에는 수일내에 도달할 것으로 내다봅니다. 오늘 120선 돌파시도 후 맞고 떨어지는 형국이나 이번주가 매우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코프라의 3분기 보고서를 보시죠. 


판관비는 전년대비 비슷한 수준이나 매출액 과 이익에서 큰 폭의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현재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만 보더라도 전기 전체 매출액과 이익율을 상회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말 현금 및 현금성자산이 무려 130억원 올랐으며 전기 3분기 대비 약 300%이상의 현금확보를 하였습니다. 바로 이런 종목이야 말로 흔히들 말하는 '저평가 우량주' 입니다. 본래 회사가 장사를 잘하면 그 해에 배당을 원칙으로 하는 회사는 배당으로 이익금을 나눠주는데 올해가 매우 기대됩니다.

현금이 전기 전체대비 올 3분기만 전기대비 약 90%가량 상승하였습니다. 단기 미수금이 대폭 줄었고 재고자산의 양이 전기 전체대비 감소하고 매출채권 또한 전기대비 소폭 줄었습니다.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이번 4분기 이익율은 3분기 보다는 약간 모자랄것 같으나 매우 훌륭한 수치 입니다. 무엇보다 현금이 엄청나게 쌓인것이 이 회사의 재무건전성을 보여준다 할 수 있겠습니다.

거기에다가 자율주행 연구중(현대기아차), 플라잉카 개발 테마, 완성차업계들 차량 경량화 진행중(코프라 핵심기술)을 미뤄 볼 때 나빠질 이유가 전혀 없는 회사며, 무엇보다 한상용 대표의 경영철학이 너무 맘에 듭니다. 주식투자할 때 반드시 체크할 부분이 바로 경영진의 마인드 입니다. 현금이 많으니 당연히 구주주배정 유상증자, 감자 같은 암초 공시 절대 없겠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무상증자를 다수 실시해 온 만큼 기대를 해볼만도 하겠습니다. 정말 이런 종목 찾기 쉽지 않습니다. 이 글을 보는 블로그 손님들은 행운아 십니다. 현재가도 매수 유효합니다. 

이전에 쓴 코프라 추천글을 보시고 매수/매도가 체크하시어 매매 임하시면 좋아 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