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이치씨 3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방법

피에이치씨 33r 유상증자 청약받는 법은?

코스닥 피에이치씨(057880)유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회사 규모로 볼 때 대규모 유증이라 볼수 있기 때문에 당장은 악재가 맞습니다만 유상증자도 역으로 이용하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제가 작년에 피에이치씨의(구 필로시스헬스케어) 상장폐지를 예상 했었는데 다행히 상장폐지를 면하고 관리종목 또한 면했습니다. 참으로 다행입니다만 이렇게 대규모 증자로 주주들의 뒷통수를 치는군요.

제가 작년에 적었던 구 필로시스헬스케어 관련글은 아래 링크로 첨부해 드릴거니 한번 읽어 보시구요. 진단키트 매출로 인한 관리종목 탈피, 단기차입금 감소, 영업이익 흑자로 좋은 분위기를 이어나가다 대규모 유증발표를 했으나 잘만 하면 수익을 내고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럼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방법을 설명해 드리고 수익을 내고 나올 방법에 대해서도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규모는?

피에이치씨유상증자규모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규모

피에이치씨는 현재 78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여기에 3800만주를 추가 발행하여 550억원 규모의 자금을 주주들에게 조달받아 증자하는 것 입니다.

유상증자에도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는 단기 악재로 분류가 됩니다. 왜냐하면 주식수가 늘어나고 주주들에게 돈을 걷는 증자이기 때문이죠.

피에이치씨는 시설자금에 410억원, 운영자금에 140억원을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채무의 상환이 아닌 시설자금에 저렇게 높은 금액을 사용하겠다고 하는것은 그나마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왜냐하면 생산케파를 못따라가기 때문에 시설증설을 위한 자금으로 쓰일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는 높은 매출로 보답을 해줄것 입니다. 앞으로 진단키트 수요는 더 늘어날것이기 때문입니다.

 

피에이치씨 신주배정기준일(권리락)등 일정 상세 설명

 

 

피에이치씨의 이번 유상증자 예정발행가액은 1,475원 입니다. 어디까지나 예정발행가 이구요. 확정발행가는 8월 31일에 결정될 예정 입니다.

중요한 신주의 배정 기준일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공시내용을 보시면 이번 피에이치씨 신주배정기준일은 7월 5일 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일정

7월 20일이라는 기준에 들어가기 위해선 내가 피에이치씨 보통주식을 7월 16일까지 매수해야만 합니다. 저 기준일에 평일 이틀전이 바로 매수한계점이기 때문입니다. 주식은 매수를 하면 그 효력이 이틀뒤부터 발생하기 때문에(인출도 이틀뒤인것처럼) 평일로 이틀전인 7월 16일까지 매수를 끝내셔야 합니다.

그렇게되면 7월 19일에는 "피에이치씨 권리락"이 발생할 것 입니다. 권리락이란 '이 날부터 더이상 매수해도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인수권 배정받을 권리가 없다' 라고 하는것 입니다. 아래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링크를 달아둘테니 읽어 보세요. 이해가 되실겁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피에이치씨 권리락일까지 만약 1000주를 보유했다고 하면 약 486주의 피에이치씨 신주인수권을 배정받게 되십니다. 이 신주인수권 수량이 배정받게 될 피에이치씨 주식수량이며, 추후에 피에이치씨33R 이란 이름으로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입고가 되실겁니다. 그 증서를 가지고 '유상청약' 을 하시는 겁니다.

제가 피에이치씨 신주인수권과 유상증자 청약 방법에 대해는 계속해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고요.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청약일은 9월 3~6일 이틀간이며, 납입일은 9월 13일 이고 상장일은 9월 28일 입니다. 유상증자 청약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계속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피에이치씨 33R 신주인수권 활용 방법

 

 

권리락을 받으셨다면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피에이치씨 33R이 입고가 될것 입니다. 거래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에이치씨 33r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여러분들은 우측은 무시하시고 좌측의 상장거래방식만 보시면 됩니다. 다른 유상증자 종목들 보다 더 자세히 공시를 했군요. 상장거래방식의 거래기간은 8월 19일부터 8월 25일까지 5영업일간 거래가 됩니다.

8월 19일에서 약 일주일전에 계좌로 피에이치씨 33R이라는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입고가 될것 인데요. 그냥 배정받은 수량만큼만 청약을 하고자 한다면, 피에이치씨 33R * 확정발행가를 현금으로 준비하셨다가 청약을 하시면 되구요.

만약 유상증자를 포기하시려면 이 기간동안 신주인수권 피에이치씨33R을 매도하셔야 합니다. 이 신주인수권도 시장에서 거래되는 시장가가 있기 때문에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하십니다. 어차피 8월 25일 이후 피에이치씨 33R 신주인수권은 상장폐지가 됩니다. 그 전에 해결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유상증자를 더 받고자 하신다면 이 기간동안 신주인수권을 더 사시면 되겠죠? 그러나 예산을 잘 파악하셔야 합니다. 어쨋든 최종적으로 피에이치씨 33R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으셔야 하기 때문 입니다. 만약 나중에 청약대금이 모자란 경우 이게 바로 실권주가 되는거지요.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기간동안 수익내는 법

 

 

유상증자 기간동안 여러번이 이벤트가 있습니다. 하나는 권리락이 그렇구요. 하나는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이 그렇습니다. 어차피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가진 주식에 1주당 약 0.5주를 배정받게 되십니다. 그것도 할인이 많이 된 가격에 말입니다.(예정발행가 기준 1475원)

때문에 매수했던 평균 단가 근처나 약간의 이익을 보시더라도 매도를 하시고 신주가 상장되면 어차피 할인된 가격이라 상장즉시 부터 수익이 나오실 겁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열에 아홉은 그렇습니다.

큰 수익을 바라지 않고 단기스윙으로 수익을 내고자 하신다면 이런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청약 신청 하는 방법

청약신청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편리한 방법을 아래에서 소개해 드립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바로 예약청약이란 것 입니다. 청약신청이 어려운것 같지만 진짜 쉽습니다. 어렵다는것은 내가 HTS나 MTS에 들어가서 청약일에(단 이틀뿐) 청약신청을 하거나 우편으로 청약서를 직접 써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청약일은 이틀뿐이고 우편을 보내는거는 일을 하는 우리들에게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그러나 돈만 준비되어 있으시고 전화한통이면 끝입니다. 청약일 직전에 여러분들이 사용하시는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예약청약을 하시면 끝입니다.

돈만 준비가 되시면 됩니다. 상담사분께서 알아서 해주십니다. 어려워하실것 없습니다.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국전약품5R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참여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KC코트렐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신청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하이브 8R이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다원시스12R 이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필로시스헬스케어 관리종목. 상장폐지 가능성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