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화학 리딩

영보화학 일봉 챠트 입니다. 7월 거래량이 실리지 않았으나 밑꼬리 망치형 음봉이 나오고 대외악재등에 겹쳐 주가 하방 진행되는것 보이실겁니다. 이때 이평 이격이 멀어지게 되는데 원래 이평 이격을 지키며 거래량죽이며 횡보하는놈들은 벌어진 이격을 대량거래실린 양봉으로 한번 찔러봅니다. 이게 세력이 있다는 증겁니다. 얼마나 매물이 나오나 한번 훅 들어올려보는거죠. 이격 벌어질 때 저점매수 후 슈팅 매도 하는것도 좋지만 그 타이밍을 놓쳤다면 두번째 기회는 반드시있죠.

이제 저점을 확인하고 120선 제외한 나머지 이평 이격 또라이 틀고 있습니다. 여기서 거래량 없으나 5일선이 골든크로스가 나와주었습니다. 이게 120선을 만나러 갈텐데 훅 올려보거나 아니면 3500원대 유지하며 120선 내려오길 기다렸다 120선까지 또라이 틀어주고 위로 갈길겁니다. 둘중 하나란 이야기 입니다. 그럼 지금 어떻게 해야겠습니까? 매수해야죠.

거래량이 없기 때문에 분명히 내 자본에 20~30% 만 사라 했습니다. 반드시 지켜야하며 이 20%도 분할매수 원칙을 지켜야 합니다. 모아가고 있는데 훅 올렸다? 그럼 전부 매도하고 관망해야죠. 그대로 쭉쭉가면 내것이 아니다... 마음 먹어야 합니다.


여러분, 거래량 터진 주식.. 호가 창 반짝반짝거리고 .. 그런놈 사야 꼭 내가 주식투자하는 것 같고 그러죠? 그거 몸에 베였다간 님을 포함하여 여러분 가족들이 피곤해집니다. 말그대로 도박입니다. 단타의 신은 없습니다. 꼭 이런 가치투자를 베이스로한 저점 매수 고점 매도를 주식의 정석이구나 라고 꼭 마음에 새겨야 이 시장에서 오래 살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의도치 않은 장투모드가 들어가면 정말 그종목과 승부를 한번 봐야할 것 입니다. 때문에 왠만하면 배당을 주는 회사가 좋겠죠. 재무또한 우량하며 재무재표상 이익율과 매출이 하향곡선을 그리면 안되고 탄력적이 되야 겠습니다.


그리고 주식수가 2~3천만에 대주주 지분이 50% 를 안넘기는것이 좋습니다. 세력이 움직이기에 아주 좋은 주식수인 것이죠. 물론 예외는 있습니다만 이걸 기본으로 여기고 임하셔야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