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보화학 국회 세종이전 관련주

 시장 주도주, 거래량 터진 인기주 보다는 아무도 관심갖지 않은 주식을 골라 거래량이 터지고 인기주가 됐을 때 다 던지고 나오는게 제 매매 스타일입니다. 때문에 단기 투자보다는 중장기 투자를 선호합니다. 물론 의도치 않은 장투가 되었을 때도 배당은 줄것이며, 재무구조가 탄탄한 회사만을 매매해야겠지요. 그런 원칙을 어겼다가 최근 낭패를 두어번 봤기에 다시금 초심을 이글을 빌어 다짐해봅니다. 


서두가 조금 길었군요. 세종시는 국토균형발전 계획에 의거 노무현 정부때 추진된 국토균형발전 공약이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세종시는 계속 개발중에 있으며, 몇군데 대형부지만이 개발이 이루어 지지 않고 있었는데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그 부지가 세종시 국회의사당 분원부지로 예상했고 실제로 그게 사실이 됐습니다.


세종시 개발과 행정기관 이전등은 꼭 진보정당인 현 더불어민주당만의 정책으로 알고 있겠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습니다. 자유한국당 세종시당은 최근 중앙당에 세종시 국회의사당 분원을 당론으로 결정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가 조금 더디게 움직여 주고 있습니다.


과거에 세종시 관련주라 함은 프럼파스트, 유라테크, 영보화학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영보화학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총 주식 2천만주에 대주주 지분 제외 유통주식수 930만주.

월봉상 박스권 그리며 조정->상승을 반복 우상향 중인 회사가 특별 악재없이 주가가 3400원대까지 빠졌는데, 동년 8월 14일 300여만주 대량거래 윗꼬리 만들며 세력이 물량 테스트를 한번 해줬습니다. 


동 종목의 경우 거래량이 매우없어 투자금중 약 20~30%내외만 투자 할 것을 권유 드립니다. 과거 문재인 vs 박근혜 대선때 세종시 관련주로 큰 상승, 이후 세종시 잇슈때마다 거래가 터졌는데 10년주기 싸이클이 들어맞을지,. 09년 11월에 큰손 입장하셨으니 다음달 기대를 해봅니다. 일봉챠트는 60이평 하락간 5,20선과 또아리틀고 있으며 곧 120선을 대량거래 동반 돌파시도가 나오지 않겠나 보여집니다. 배당성향은 2% 후반대로써 은행이자 보다는 많이 주는군요. 11월 15일이 12월 결산월인 기업들의 3분기 실적 공개 마감일인데 3분기 영업이익이 최소 25억원 이상이어야 중기 투자관점으로 들이대 보시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재무재표상 특별히 걸리는 부분 또한 없으며, 세종시 재료 혹은 층간소음 재료등으로 슈팅이 한번 나와주지 않겠나 보고 있습니다. 찍어낸 사채현황도 깨끗히 없으며, 최근 2개년 사업간 부채비율을 절반으로 낮췄고 동년 전반기 정부로 부터 보조금 6억원을 취득한 게 보이는게 아무래도 친 환경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의 정부지원이 아니겠나 봅니다. 자세한것은 주담과 대화때 알아보고 공유토록 하겠습니다. 




매수 추천가 : 현재가 3240으로부터 3300 구간 분할매수(대외시장 악재가 아닌이상 3200밑으로 빼는것은 힘들것) 


단기 매도 추천가 : 3500~

중장기 매도 추천가 : 4250원


거래량이 적은만큼 내 자본의 20~30%내외로 투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