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바로가기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은?

내가 대출을 했을 시점보다 재산이 늘었다던가, 소득이 증가 했다던가, 기타 다른 부채가 줄었다면 대출을 받았을 당시보다 신용도가 더 올라 갔을겁니다. 만약 기존보다 형편이 더 나아지셨다면 대출을 받은 은행에 "금리를 내려달라" 라고 요구할 수 있습니다. 즉 대출 당시보다 지금이 형편이 더 나아 졌으니 현재 나를 다시 판단하여 평가해달라(대출금리를 내려달라) 라고 할 수 있는것이죠. 이것을 금리인하요구권 이라고 합니다. 당연한 권리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을 설명 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하는곳 바로가기

카카오뱅크는 별도의 웹사이트말고 어플로 모든 업무가 처리 되기 때문에 먼저 휴대폰에 있는 카카오뱅크 앱을 열어 주세요. 그다음 내가 대출을 일으킨 계좌의 옆에 점 세개짜리가 보이실텐데 점 3개 버튼을 눌러 주세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

그다음 대출계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

설정에 들어 오시면 아래 대출사용정보라고 보이실 겁니다. 그밑에 대출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

대출관리에 들어 오신 후 맨 아래로 내려 보시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를 눌러 주세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용점수 상향, 부채감소, 소득증가의 사유가 있어야 합니다. 재산 증가는 부채감소 및 기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사정에 맞는 항목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필요 서류는?

금리인하요구권에 따른 필요 서류는 각 은행별로 상이 한데요. 카카오뱅크의 경우 사유에 따라 각각 요구하는 서류가 달라 지게 됩니다.

보통 소득이 증가한 경우 전년도 원천징수영수증, 건강보험료 납입증명서 등이 필요 하며, 재산증가의 경우 증가한 재산내역서, 재산세납입영수증등이 필요합니다.

[자유게시판/정보]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무료발급 바로가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인터넷 무료발급 바로가기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받는 4가지 방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PC로 받는법, 스마트폰으로 받는법, PDF파일로 저장하는 법, 그리고 팩스로 수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

stockfree.tistory.com

신용점수 상향 및 부채감소의 경우 알아서 조회가 되기 때문에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만, 은행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알맞게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방법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