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양육수당 신청방법 및 신청 바로가기

가정 양육수당 이란?

국가에서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등 기관에 맡기지 않고 직접 기르는 부모를 위해 양육수당을 지급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양육수당의 지원대상과 서비스 내용, 양육수당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본인이 거주하시는 주민센터에서도 신청이 가능하시나 인터넷으로 편하게 신청하는 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복지로에서 신청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아래 글을 확인 하세요.

양육수당 신청하는 곳 바로가기

복지로 사이트 바로가기 클릭

 

tbu/app/main/Main

 

www.bokjiro.go.kr

먼저 복지로 사이트로 이동하신 후 홈화면에서 서비스 신청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 주세요. 그럼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나오는데, 두번째에 영유아 메뉴에 있는 양육수당(가정양육)을 찾아서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가정양육수당 신청방법

그다음 신청하기를 체크 후 맨 아래로 내려 주세요. 만약 양육수당에 대한 지원대상, 서비스내용, 신청방법등을 보시려면 자세히보기를 눌러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일단 신청하기를 체크 후 아래로 쭉 내려 주세요. 맨 아래 다음으로 넘어가는 버튼이 있습니다.

신청하기 체크후 맨아래로 내린 후 다음단계 클릭!

전체 동의를 해주신후 다음버튼을 눌러 주세요.

개인정보활용동의 클릭하면 전체선택되고 다음단계 클릭!

그다음 양육수당(가정양육) 신청전 유의사항이라고 해서, 서비스대상, 서비스 이용 및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전 주의사항 세가지를 모두 열어 보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카테고리 선택후 아래로 내리시면 확인 버튼이 있는데요. 세가지를 모두 보신 후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3가지 카테고리 모두 선택 후 맨아래로 내려서 다음단계 클릭

그다음 동영상을 시청하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요. 시간이 없으실수 있으니 동영상은 패스하시더라도 아래 문제는 풀어야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문제를 푸신 후 확인을 클릭하시고 다음을 눌러 주세요.

모두 작성후 제일 아래로 내려서 다음단계 클릭

이제 나의 정보와 가족 구성원 정보를 넣고 신청을 끝내주시면 됩니다. 상단에 보면 아래처럼 신청서 작성 진행률이 있기 때문에 100%가 될때까지 빠지지 않고 모두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양육수당(가정양육) 지원대상

양육수당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자녀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종일제 아이돌봄에 보내지 않고 직접 키우시는 분들에 한해서 입니다. 대한민국 국적 및 유효한 주민등록번호를 보유했거나 재외국민으로 분류된 자녀에게 지원이 됩니다.

또한 부모의 소득기준은 따로 없으며 최대 86개월 미만의 아동에게 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부모급여 도입에 따라 22년 이후 출생자는 만2세부터 양육수당이 지원됩니다. 부모급여 신청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 하세요.

 

부모 급여 신청 바로가기(지원대상/신청방법/지원금액)

부모 급여 지원대상, 신청방법등 총정리 정부가 2022년 1월 이후 출생한 아이부터 부모급여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기존보다 더 큰 규모로 매달 부모급여를 지원하게 되는것 인데요. 부모급여

stockfree.tistory.com

가정 양육수당 어떻게 지급되나?

가정 양육수당은 현금으로 지원 됩니다. 최소 10만원부터 최대 20만원까지 지급이 되는데요. 아이의 출생월이 지나면 점점 줄어드는 구조 입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