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보육료 신청 바로가기

영유아 보육료 신청 방법은?

보건복지부에서는 만0세~5세 아이를 대상으로 보육료 지원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냥 주지는 않고 신청을 한 사람에게만 국가에서 지원하는것이기 때문에 꼭 놓치지말고 받으시길 바랍니다.

또한 말그대로 보육료 이므로, 어린이집 지원금을 어린이집에 다니는 아이를 대상으로만 지원이 되는것이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영유아 보육료 신청방법을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1. 영유아 보육료 신청 바로가기

영유아 보육료 복지신청을 위해서는 복지로 라는 국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신청을 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이 편하실테니 온라인으로 영유아 보육료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로 이동을 해주세요.

복지로 사이트 바로가기(영유아 보육료 신청)

 

tbu/app/twat/twata/twataa/TWAT52011M

 

www.bokjiro.go.kr

위 사이트로 이동을 하시면 아래와 같이 신청하기 버튼이 바로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간단한 인증을 하셔야 하는데요. 요새는 공동인증서나 공인인증서보다 카카오, 토스같은 간편 인증이 가능하니 편하신 방법을 통해 인증을 하고 신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영유아 보육료 신청 방법

위 그럼처럼 메인화면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2. 영유아 보육료(어린이집 지원금) 지원 대상

영유아 보육료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만0세 ~ 5세의 아동이 대상 입니다. 곧 만 나이 라는 말이 삭제되기 때문에 이후에는 계산이 더 쉬우실 겁니다.

여기서 꿀팁은 단지 신청만 해서는 안되며 어린이집 TO가 있는지, 없다면 대기라도 걸어두셔야 한다는겁니다. 영유아 보육료는 신청했는데 어린이집에 자리가 없다면 말짱 도루묵이 될테니 말입니다.

그리고 매달 15일 이전에 영유아 보육료를 신청한 경우에는 해당월부터 보육료가 지원되지만, 15일 이후에 신청한 경우에는 다음달부터 지원이 시작되니 이 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3. 영유아 보육료 지원금액은?

아이의 나이별로 차등 지급이 되는데요. 먼저 0세~2세의 경우 최대 77만원 가량까지 지원이 됩니다. 가장 나이가 적은 아이 이며 24시간 기준 입니다.

만3세부터 5세반의 경우 최대 42만원까지 지원이 됩니다.

4. 영유아 보육료 추가 문의 사항은 어디에 문의해야 하나?

보건복지부 상담센터 129 또는 아이사랑 헬프데스크인 1566-3232(단축번호 1번)로 연결 하셔서 문의 해주시면 되며, 복지로 사이트 또는 보건복지부 사이트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영유아 보육료 신청방법을 설명 드렸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