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후기 및 반드시 알아야할 3가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조건, 금리, 소요기간은?

우리가 흔히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 은행에 방문을 하죠. 전세대출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은행에 가서 상담사와 상담을 하는게 제일 빠르고 이해가 빠르니까요.

그러나 인터넷뱅크 시대가 열리면서 일반 시중은행에 가서 엄청난 양의 서류에 사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이율을 낮춰주겠다고 가입을 권유하는 적금통장, 신용카드등을 더이상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지점에서 대출이 나오면 금리가 비쌀수 밖에 없는데, 이에 반해 인터넷은행은 바로 집주인에게 송금하기에 불필요하게 높은 금리도 없고 아주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점이 큰 메리트 입니다. 일반 시중은행은 중도상환할 시 중도상환수수료를 가져가지만 카카오뱅크에는 없습니다.

이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텐데, 카뱅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금리, 대출 실행까지의 소요시간을 정리해 드립니다.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은 근로자 또는 사업자가 신청가능하며, 부부일 경우 부부합산 주택이 1주택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1주택을 가지고 있는 경우 주택의 시세가 9억원 이상인 경우나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이 넘을 경우 대출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세대출이 실행되고 투기지역 및 투기과열지구에 시세 3억원 초과 주택을 매입했을 경우 중도상환해야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조건은 아래 카카오뱅크 사이트를 첨부해 드릴테니 한번씩 읽어보시고 계속해서 이 포스팅을 읽을 것을 추천 드립니다.

https://www.kakaobank.com/products/leaseLoan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전월세 보증금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www.kakaobank.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까지 신청 가능 합니다. 그러나 최대 2억 2천 2백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한데요. 즉 전세보증금이 얼마던간에 최대 2억2천2백만원까지밖에 안나온다는것 입니다.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인 경우, 그밖에 지역은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일 경우 전세자금대출 신청이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수도권이 아닌 지방도시에 3억원짜리 전세집을 마련했을 경우 3억원의 80%인 2억4천이 아닌 최대 2억2천2백만원이 대출이 나오는것이며, 전세보증금이 2억원인 경우에는 1억6천만원(80%)가 나오게 되는것 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

만약 나의 한도조회를 하여 나온 금액을 전부 신청할 경우 전부 나오는 경우도 있지만, 일부 제외하고 한도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금액을 설정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즉 위의 금액에서 1억 5천만 받고 싶다고 한다면 1억 5천만 신청하면 되는겁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신청에서 한도까지 알 수 있는 기간은 약 이틀가량 소요 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빨리 받는 법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한도와 금리를 알수 있는데에는 신청일로부터 이틀이면 충분 합니다. 그러나 서류가 완벽히 들어갔을 때 가능 합니다. 서류는 캡쳐본은 안되고 반드시 폰카메라로 찍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즉 출력물을 사진으로 찍은것 말입니다.

좌측 캡쳐본은 사용안됨 / 우측 사진찍은건 가능

때문에 시간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하신다면 이런 캡쳐본 제출은 하면 안됩니다. 괜히 하루이틀 시간을 더 낭비하게 됩니다.

또한 중요사항이 하나 더 있습니다. 임대차계약서에 반드시 임대인의 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가 특약사항에 기록이 되어 있어야 한단 것 입니다. 왜냐하면 카카오뱅크에서 전세자금대출 승인시 임대인 계좌번호를 확인하고 바로 그 통장으로 전세자금대출금을 송금하기 때문이죠.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받기위해 준비해야할 서류(중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은 무조건 공인중개사. 즉 부동산에서 임대차 계약한것만 가능 합니다. 개인간 직거래성 계약은 대출에 제약이 있습니다.

필요서류는 부동산 중개인이 알아서 챙겨주겠지만 임대차계약서(반드시 임대인 계좌번호와 은행명이 특약사항에 기록되어 있을것), 5%이상 계약금을 이체했다는 영수증(중개인이 발행해줌), 주택임대차신고필증(정부사이트에서 신고하고 발행할 것)이 필요 합니다.

주택임대차신고는 해당 부동산이 위치한 지역 관할의 주민센터에서 해도 되지만, 간단히 인터넷으로도 가능 합니다. 주택임대차신고를 해야 확정일자가 자동으로 부여 됩니다.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rtms.molit.go.kr/index.do

 

국토교통부 / 부동산 거래 관리 시스템

부동산거래신고 : 1588-0149 주택임대차신고 : 1533-2949

rtms.molit.go.kr

다시한번 말하지만 앞서 설명드린 3가지 서류를 반드시 캡쳐본이 아닌 사진찍은것을 업로드 해야 합니다. 또한 굳이 위 사이트에서 주택임대차 신고를 안해도 되며, 전세들어갈 집주소의 관할 주민센터에서 해도 됩니다.

또한 반드시 전세대출 이후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에 가입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소중한 내 재산을 지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을 아래 첨부 합니다.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 가입 방법 바로가기

HUG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 보증하는 전세금 반환 보증 보험 가입은 왜 해야 할까요? 최근 들어 집주인들의 전세 사기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세입자는 전세금을 온전히 자기 돈 말고도 은행 대출

stockfree.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일반 시중은행 금리보다 현저히 낮습니다. 왜냐하면 대출상담사가 개입하지 않고 일반 시중은행 지점에서 실행되는 대출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금리는 대출을 받는 임차인의 신용점수, 부채여부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출이 되며, 대출신청시 위와같이 부여받은 금리와 실행일의 금리가 다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대출금리는 대출한도액이 나올 때 같이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인지세 및 보증보험료는?

전세자금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와 보증보험료가 다르지만 1억원 이상일 시 예상 인지세는 75000원, 예상 보증료는 약 16만원 정도 됩니다. 이건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건 산출을 해봐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인지세 및 예상 보증료

또한 대출 실행일, 즉 집주인에게 송금하는 잔금일에 인지세와 보증보험료가 카카오뱅크에 있어야 집주인에게 잔금이 송금됩니다. 이 금액은 현금으로 카카오뱅크 계좌에 넣어두셔야 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포스팅-

[자유게시판/정보] - 지방세 세목별 미과세(과세) 증명서 전국 단위 발급방법!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보험 상급병실특약 반드시 넣어야 하는 이유와 회사별 비교

[자유게시판/정보] - 오피스텔 사업자 포괄 양도양수 폐업 방법(10년내 매도시)

[자유게시판/정보] - 국세 납세 완납 증명서 발급방법과 인터넷 발급받는 곳은?

[금융관련/보험] - 해지된 예전보험에 보험금 청구방법(보험금 2천만원 받은 썰)

[금융관련/보험] - 삼성화재 보험 약관 대출 받는 방법 아주 간단!

[금융관련/보험] - 현대해상 보험 약관 찾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